[My Find Japan] 일본 20년만에 화폐 변경 (2024년 투입예정)

in #kr5 years ago

CD1C198B-398E-4DE0-A16A-3B209D8CBFEC.jpeg

이미지 및 기사원문

안녕하세요. 한국의 스티미언여러분^*^ 우물밖에서 넓은 세상을 보고자 노력하는 @steemitjp 청개구리입니다.

오늘은 약20년만에 개정되는 일본의 엔화 지폐에 관한 소식입니다. 일본은 Cashless보급율이 20%미만으로 신용카드가 일반적인 현재도 현금밖에 받지 않는 음식점이 다수 존재하는 나라입니다.

그만큼 그저께 발표된 현금과 화폐 디자인 변경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 변경은 새로운 연호발표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자는 의미도 있겠지만 실제 화폐디자인 변경이유로는 아래와 같은 이유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예상해 보았습니다.

  1. 2020년 올림픽 이후 경기부양 재료

  2. 약 60조에 근접하는 옷장예금을 끌어내기 위해

  3. 진화된 위조지폐방지 기술 적용

다만, 앞으로 5년이후 신용카드, 라인페이, PayPay등의 결제수단이 다양화되고 편리해지는 상황에서 실제 화폐 디자인 변경이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지는 조금더 두고 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rt:  

굿모닝~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일본은 정말 많은 변화가 있군요. ㅋㅋㅋㅋ

예 저는 일본의 다양한 변화를 주의깊게 보고 있는데 최근 여러가지로 변화가 많이 느껴지는 일본입니다.

진짜 그렇네요. 화폐개혁까지 할 줄이야. ㅇ_ㅇ

바뀐 지폐가 뭔가 더 촌스럽게느껴지네요 ㅎㅎ

아직 적당히 사진으로 붙여서 디자인되어서 그렇답니다. 그리고 일본 디자인이 한국 관점에서는 촌스럽게 보일겁니다. 우리나라 디자인감각이 일류수준이니까요

바뀐게 핵심이 아니라... 전범의 얼굴이 들어 간느게 핵심적 문제 아닌가요?

문제이지요. 사실 현실적으로 미국이 좀 개입해서 정리를 해줘야 하는데 방관하는게 문제입니다. 만엔에 들어가는 사람을 지칭하시는거죠? 그래서 결국 힘없으면 안된다는 역사적 교훈을 바탕으로 다시는 불행한 역사 반복안되도록 우리가 강대국이 되어야 합니다. 어느나라도 우리나라를지켜주지 않으니까여. 역사문제는 제힘으로 어떻게 할 수 없으니 전 울나라국력 향상에 항상 개인적으로 노력할 뿐입니다.

저희도 화폐개혁 .. 조심스럽게 점 쳐봅니다.

1만원과 5만원권만 추진할 것 같단 블로그 글을 본것 같네요.

어서 비상금을~~~ 저에게로 ㅎㅎㅎ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화폐개혁까지는 아니고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5848.40
ETH 3007.8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