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보트 카카오톡과 카페관련 이슈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최근 여행글 공유로 스티밋에 정을 붙이고 활동하고 있는 steemit-korea입니다.

@ludorum 님의 문제제기글로부터 많은 생각을 했고, 그에 관한 제(카페 캡쳐에 공개된 프리미엄/열심회원으로 분류된 거의 모든 분들의 입장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입장과 생각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처음 친구로부터 스팀잇을 접한 후, 글 공유 시스템에 흥미를 느껴 가입한지는 아직 채 한달이 되지 않았지만 여러 활동들을 재미를 붙여 시작하였습니다.

친구가 스티밋뿐 아니라 이와 관련해 새로운 가입자들이 필요한 적응 팁이나 맞팔로우, 맞보트들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방을 소개해줬고, 그와 관련해 별다른 생각을 하지 않고, 카카오톡을 통해 제가 올린 글들을 공유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 카카오톡 방장님이 카페와 관련된 홍보를 카카오톡방 내에서 진행하면서 가입되어 있는, 특히 요즈음 스팀잇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사람들을 모아 해당 카페에 가입을 종용하고, 그분들을 프리미엄 회원 / 열심회원등으로 분류하여 올려주신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오늘 그와 관련해 열심회원을 등록하기 위해 사진을 요청하기에 그에 응하여 제 사진을 보냈습니다.
(*방장님이라는 표현은 모든 이들을 존중하기 위함입니다. 오해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저는 이제까지 카페 가입은 해두었지만, 그 외의 일체의 활동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때문에 카페는 그저 뉴비들이 적응하고 새로운 정보를 얻기 위한 터로만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 ludorum님의 글로인해 이러한 활동이 스팀잇의 활동을 저해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되었고, 그와 관련해 상황을 바로잡으려 합니다.

좀더 빨리 적응하고자 사용했던 방법이 올바르지 않던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향후에는 그 점 잊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새로 가입하여 아무것도 잘 모르는 뉴비로서 이 환경에 더 잘 적응하고, 더 폭넓은 공유의 창을 위해 카카오톡을 사용해왔던 뉴비들을 색안경을 끼고 바라보지는 않으시기를 간곡히 청합니다.

저 역시 kr-newbie / kr-join 등의 태그를 수시로 검색하며 스팀잇에 새로 들어온 분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그분들과 팔로우를 하며 새글에 공감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또 제가 이제까지 올려왔던 글을 보시면 아실 수 있듯, 저는 제가 갔던 여행지, 그곳에서 느낀점을 공유하는데 즐거움을 느끼며 소통해왔습니다. 제 글에 올라온 리플들에 하나하나 댓글을 달며 얼마나 즐거웠는지 모릅니다.

문제 제기를 해 주셨듯, 그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더 이 일에 대해 사과드리고, 바로잡도록 하겠습니다.


이 일에 대해 'ludorum'님의 동의를 얻어 대화 내용을 캡쳐해 첨부합니다.

Sort:  

수고하셨어요. 그래도 자주 뵈어요! ㅎㅎ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늘 그래왔듯, 제가 좋아하는 여행기를 올려 계속 공유하려고 합니다.
인지하지 못했다고 잘못이 줄어들지는 않는것을 압니다.

향후가 더 중요하겠지요.

안타깝네요. 뭐라 위로해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닙니다. 찾아와주셔서 리플 달아주신것만 해도 큰 위로가 됩니다.
안일했던 생각이 더 큰 문제였을수도 있습니다. 더 올바르고 꾸준하게 제 길을 가야겠지요.

더 맘 고생 많으셨겠어요. 보팅하고 싶은데 페이아웃 거절 게시물이네요..

하하 .. 사과문인데요 보팅이 있으면 제대로된 사과가 아닌 것 같아서요.
앞으로도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누구나 실수는 합니다. 앞으로 스팀잇 내부에서 정정당당하게 컨텐츠의 질로 승부하실 모습이 기대되네요.

네 물론입니다. 스팀잇에 가입한 후 활동하며 늘 그래왔듯, 성심성의껏 글 작성하고 리플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다들 고생하시네요.. ㅎㅎ

아닙니다. 매는 달게 받아야지요~ 당황스럽고 아쉬운면도 없지않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게 있으니까요.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뭐 그렇게까지 잘못하신 건 없지 않습니까...?
자청해서 하신 것도 아니고, 단 0.1$도 이득 보신 건 없으실텐데...

이득을 본게 없는 건 맞지만, 상당히 당황스러운 일이라 어안이 벙벙합니다. ^^;;
원래 하던대로 계속 해나가면 다들 본질을 알아주시겠지요.

원해서도, 노리고 하신것도 아니고 스티밋에 대해 더 많이 알고자 행한것이라고 읽고 왔습니다. 맘 고생 마시고 SNS의 본질을 해치는 이런일이 자꾸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네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마음 고생 심하셨겠군요.

이런 부분들이 모여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네 맞습니다. 수정과 변경을 거쳐 더 나은 커뮤니티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노력하겠습니다.

힘내세요! 너무 걱정하지마시구요

네 위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결 나아졌습니다. ^^
향후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 오늘 하루부터 다시 힘내서 달려야지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