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일상 이야기 #1 HK Daily life #1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teameat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 소개글에 적은대로 첫 홍콩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하네요.

우선 개봉한 트랜스 포머를 보러 영화관으로 향합니다...IMG_20170625_114133.jpg

홍콩 지하철 입니다.. 출퇴근시간은 우리나라와 같이 지옥철이지만 주말 오전 이라 그런지 한산한 편이네요..

오늘 영화를 보기로 한 곳은 kowloon station의 Grand house cinema 입니다.

이곳도 유명한 쇼핑몰중 하나인데 일반적인 여행객등은 잘 안가는 곳이라서 다른곳에 비해 굉장히 쾌적하고 깔끔합니다

IMG_20170625_115812.jpg

IMG_20170625_115916.jpg

이 쇼핑몰 건물 및 주변에 element라는 아파트가 있는데 시가가 45억에 달하더군요.. ㄷㄷ...
중국 부자들이 아파트 쇼핑을..

부동산 관련된 내용은 나중에 다시 해보기로 하고 영화관에 도착합니다. IMG_20170625_120229.jpg

홍콩은 건물들이 작고 높게 지어져있어서 우리나라 처럼 대형 영화관은 잘없네요.. 상영관 크기도 작은 편이구요.

아시겠지만 물가가 비싼편이죠... 영화표는 보통 만오천원 에서 이만 오천원 선 입니다. 이번주말은 2만원 줬네요.. ㅜㅠIMG_20170625_125323_HDR.jpg

시작전 현장감 전달을 위해 광고찍어봤습니다. 별거 없네요 ㅋㅋ

평을 안보고 갔는데 생각처럼 재밌진 않더군요.. 스토리의 한계가 온것 같습니다 ㅜㅠ..

이날은 영화관 보다는 사실 여자친구 부모님의 작품 전시회가 메인 이벤트였기에.. 영화 시청후 작품을 보러 갑니다... ㄷㄷㄷIMG_20170625_162410.jpg

가는길에 한방찍어 봤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홍콩 로컬 골목과 비슷해서.. ㅎㅎ

마침내 전시회장 앞에 도착했네요.. 긴장했는지 천천히 걸었더니 가기싫냐고 핀잔 들었습니다.. 홍콩 여성분들 무서운 면모가... IMG_20170625_175321.jpg

은퇴후에 취미로 활동하신다네요.. 덜덜 떨면서 올라가 봅니다..IMG_20170625_185127.jpg

IMG_20170625_185436.jpg
IMG_20170625_185513.jpg

IMG_20170625_185212.jpg

제 favorite은 돼지 그림 입니다.

IMG_20170625_185244.jpg

스팀러 여러분들은 어떤게 맘에 드시는지.. ㅋㅋ

다행히 작품이 몇개 팔려서 분위기가. 좋습니다... ㅎㅎ

전시 뒷정리를 마치고 저녁식사를 하러 가네요.. 오늘은 홍콩 북부 지방 Fotan에 있는 로컬식당입니다. IMG_20170625_230242_539.jpg

맥주 좋아 하냐고 물으셔서 칭따오를 강력히 외쳤건만 fake beer라고 안드시는듯....
제가 보기엔 홍콩분들이 한국인보다 중국을 안믿는것 같습니다.. ㅎㅎ 같은 나라지만 다른체제 다른 이념으로 움직이는 신기한 곳이죠.. 그마만큼이나 베이스에 깔려있는 생각의 틀도 한국인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역사가 이래서 중요하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하게 되네요.

여튼 긴장했지만 즐거웠던 식사를 마치고 집으로 향했네요... 피곤해서 어제쓰려던 포스팅을 이제. 올립니다. 사진을 열심히 찍는다고 찍었는데
블로깅이 익숙치 않다보니 많이 모자라네요.. 좀더 노력을...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궁금하신 점있으시면 댓글 달아 주세요!!

Sort:  

안녕하세요 !!
집뜰이 왔습니다!!
보니 홍콩에 거주중이신가봐요
홍콩에 거주하신지는 얼마나 되셨어요?
극장도 가시고 부럽습니다.ㅠㅠ
같은 해외거주자끼리 악수해요 ^^//

댓글을 엄청 많이 달아주셨군요 ;;; 1년정도 되었습니다. 해외체류자 끼리 교류 기대합니다.

홍콩에서 사시는군요~

그림이 정말 아름답네요 @~@

ㅎㅎ 감사합니다.

같은 나라여도 완전히 다른 사상을 갖고 있군요 ㅎㅎ 영화가격에서 충격(?) 받고 갑니다. :)

음.. 비싸긴한데 요즘 한국도 많이 비싸졌지요? 답글 감사드립니다..
네 홍콩인들은 중국인들을 많이 싫어합니다.. ㅎㅎ 앞으로 관련해서 포스팅 할 예정이니 또 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첫아이 임신중에 홍콩여행을 간적있는데 아주 멋졌던 기억이 나요~
아이들과 또 여행을 가보고 싶네요~
재미있는이야기 잘읽고가요~ 자주 놀라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도 와주세요~
팔로우 하고갈게요^^

야경이 제일 빼어나죠.. ㅎㅎ 아무래도 야경 포스팅도 한번 올려야 할듯 합니다.. ㅎ
답글 감사드려요

우와 홍콩에서 생활하시는군요 !! 부럽습니다 ㅎㅎ 홍콩생활 포스팅 많이 해주세요 !! 기다릴게요 ~

저는 캄보디아에 거주중인데 저두 캄보디아 생활 포스팅 할예정이니 많이 와주세요^^//
팔로우 하고갈게요 ^^// 맞팔 부탁드립니다.

아 캄보디아 거주중이시군요 ㅎㅎ 외국에서의 일상도 궁금해서 포스팅 기대할게요 ~👍👍 팔로우했어요 !!

넵~~^^//
캄보디아 거주중이기는한데 여기계신 블로거님들에 비해
사진 퀄리티나 글쏨씨가 똥망수준이라 기대는 마니 하지마시길
바랍니다.ㅠㅠ 팔뤄 감사합니다.

저도 뭐... ㅎㅎㅎ 막 쓰는 입장이라 ㅎㅎ !! 화이팅입니다 👍👍

캄보디아에 관심 많은1인입니다.^^캄보디아 소식도 부탁드립니다~^^

답글 감사 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들러주세요

다들 비슷한 관점이려나요..
저도 돼지그림이랑 여행객들 작품이 좋네요.

홍콩 소개 좀 많이 부탁드려요.
가족여행으로 계속 가고 싶다는 요청이 들어오고 있어서요 ㅎㅎㅎ

포스팅 감사합니다.

캄보디아는 오실생각 없으신가요^^//
저두 캄보디아 소개 많이 해드리겠습니다
팔로우 하고 갑니다^^//

캄보디아도 어린아이를 데리고 다닐만 할까요?
아직은 조금 힘들다는 생각에 생각 조차 못한 곳이네요.

앙코르와트라는 엄청난 유적을 꼭 가봐야 하는데요

어린아이 대리고 다니셔도 되지요^^//
앙코르왓빼고는 아직 알려진곳이 많이 없는곳이기때문에
조용히 묵고 가시기는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구지 앙코르왓 아니시더라도 좋은데 많이 있습니다~

자주 들려서 그럼 숨겨진 좋은 곳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어익후야!! 제가 도움이 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ㅋㅋ
최대한 도움 많이 드릴수 있도록 열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족여행이라.. 조금 더울수 있으니 겨울철에 오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네 포스팅 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종종 들러주세요. 답글 감사합니다.

저는 신혼여행때 홍콩 경유로 5일정도 있다가 발리를 다녀왔거든요,.
너무 좋았는데 아이들이 괜찮을지라는 걱정을 항시하게되더라구요.

날씨가 조금 시원해지면 가봐야겠네요.

겨울 오기 전까지 @steameat님 포스트를 열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음 길이 좁아서 홍콩 시내 돌아다니시기는 아이들과 함께는 쉽지 않죠.. 다만 한국인들에게 안 알려진 외곽지역에 바다 나 산을 여행하는 숨은 매력이 있는곳이죠.. 앞으로 그런곳 들에 대해 종종 포스팅 하겠습니다. 곧 발리 여행을 계획 중인데 제가 여쭤야겠네요..ㅎㅎ

홍콩만큼 독특한 매력을 가진 도시도 없는 것 같아요.
저도 작년에 방문했었는데 홍콩영화에서 봤던 모습 그대로더라구요.
세기말적인 분위기와 찌든 느낌, 그리고 맛있는 음식!
앞으로도 일상 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다^^

하하 그런느낌인가요? 현지인들 삶에 더 깊숙히 들어가면 또 다른 매력들을 찾을 수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주세요

꺅~ 돼지그림 귀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월리를 찾아라 같은 인물이 많이 나오는 저 세번째그림도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홍콩하면 백죽이 생각납니다.
한국의 죽과는 전혀 다른 홍콩 죽의 맛이 지금도 생각나거든요.
홍콩의 재미있는 일상글 많이 올려주세요. ^^

요기서 또뵙내요~^^//

네. 안그래도 그 그림이 대문이었죠.. 홍콩 콘지 말씀하시는군요.. 아이러니 한건 홍콩인 들은 한국죽을 더 좋아라 한답니다. ㅎㅎ

캄보디아 거주중 이신가요? 부럽습니다 ㅠㅠ 저도 해외생활 해보고 싶어요

답글 감사합니다 홍콩 거주중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574.67
ETH 2368.94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