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습관이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

in #kr6 years ago

habit.png
안녕하세요. @staysee입니다.
오늘은 습관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처음하는 사람들에게 흔히 '1일 1포스팅'을 권유하곤 합니다.
처음엔 한 번 제대로 해보겠다 다짐하지만 일주일도 안되어 포기하는 경우가 많죠.
스팀잇도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처음 시작하더라도 팔로워도 많지 않고 반응도 별로 없기 때문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쉽겠죠.
따라서 일단 처음에는 매일 글을 적는 습관부터 들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사람이 습관을 만드는 데에는 21일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 이전까지는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고 싶어하구요.

일단, 습관이 형성된 이후에는 가끔씩 사정상 일을 미루는 것은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처음 습관을 형성하는 21일간은 절대 빼먹지 않고 매일매일 수행하는 것이 습관을 만드는 비결입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무리하게 앞으로 1년동안 매일매일 글을 쓸거야 라고 말하는 것 보다는
일단 21일 동안 꾸준히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보겠다고 다짐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이제 스팀잇을 시작한지는 4일째인지라 아직 습관이 되기는 멀었습니다.
하지만 3년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바로는 맞는 이야기라 확신합니다.
2018년에는 각자의 목표 달성을 위해 작은 습관부터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

Sort:  

공감합니다ㅎㅎ

공감 감사합니다 :)

코인이 걸렸는데 열심히... ㅋㅋ

다른 분들은 잘 모르겠는데 적어도 전 코인이 걸린거다 보니 엄청 심각하게 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네 맞아요 ㅎㅎ 보상이 크면 확실히 더 열심히 하게 되는거 같아요 :)

저도 스팀잇은 처음이라 익숙하지가 않아서 그런지 공감되는 글이네요 :)

네 뉴비들끼리 서로 응원해주면서 하면 더 힘이 날것 같아요:)

staysee님 안녕하세요! 저도 3일차된 뉴비입니다. ㅎㅎ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는게 똑같네요. 같이 해봐요 우리 팔로우할게요!

네 반갑습니다! 같이 힘내서 해봅시당ㅎㅎ
저도 맞팔합니다 :)

저도 1일1포스팅 노력중입니다ㅎㅎ
그런 의미에서 7 Days Black&White Challenge 의 다음 지목자로 @staysee 님을 선택했어요 ㅎㅎ 앞으로 7일간 @staysee님의 소소한 일상을 엿보길 기대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9033.32
ETH 3748.46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