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익을 내는 7가지 방법

in #kr6 years ago

aba.png

안녕하세요. @staysee입니다.
오늘은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많은 자본이 필요한 기업용 비즈니스가 아닌 개인 차원에서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가능한 모델들 위주로 살펴보겠습니다.

(1) 아웃소싱 관련 프리랜서

전통적인 방법으로 웹디자인, 번역 등을 대행해 주는 일입니다.
저도 10년 전에 처음 온라인 세계에 입문할 때, 영어 번역을 의뢰받아서 했었는데요.
가만히 앉아서 몇 시간동안 번역을 한다는게 생각보다 정신적 피로도가 상당했습니다.
사실 온라인 비즈니스이긴 하지만 어느 정도 능력을 요구하는 모델입니다.
번역뿐만 아니라 포스팅 대행이나 목소리 녹음 등 자신에게 재능이 있는 분야라면 다양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외국사이트로는 Fiverr가 유명하고, 국내에는 크몽과 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fiverr.png

이렇게 원주민같은 분들이 자기 몸에 광고 문구를 적고 동영상 촬영을 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2) Drop Shipping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방식이라 볼 수 있는데요.
실제 제조업자와 구매자 사이에서 중계업자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베이 같은 사이트에 한국 상품을 올려놓고
외국에서 주문이 들어오면 한국에서 구매를 해서 해외로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해외에서 해외로 직접 보내는 방식도 있습니다.
재고가 쌓이지 않기 때문에 재고 부담 리스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웬만한 아이템들은 다 온라인에 팔기 때문에 마진을 남기기 위해서는
특별한 아이템과 노하우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3) 컨텐츠 기반 광고수익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같은 광고 수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저는 지금 거의 4년째 블로그 기반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도 인스턴트 아티클이라고 비슷한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 제작을 통해 광고 수익을 얻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직접 자신의 얼굴이 나오지 않으면서 컨텐츠를 제공하는 채널들도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4) 제휴마케팅 수익

제휴업체의 상품을 대신 홍보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방식입니다.
고객이 웹사이트 클릭만으로 수익을 받는 경우도 있고, 앱설치를 하게 하거나 상담을 받게 하면
수수료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텐핑 같은 사이트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5) 온라인 컨텐츠 판매 수익

직접 자신의 컨텐츠를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 강의를 만들어 팔거나 eBook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저도 동영상 및 eBook을 판매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해외 같은 경우에는 Amazon에서 eBook을 판매하여 큰 수익을 얻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꼭 전문적인 작가가 아니더라도 작은 분량으로도 가능합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일반인들에게 그렇게 보편화된 방식은 아닌 것 같습니다.
Udemy 같은 사이트나 국내에는 airklass같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12.png
Udemy라는 사이트인데요. 최근 가상화폐 관련 강좌들도 눈에 띄네요.

(6) 가상화폐 관련 수익 + 스팀잇

최근 들어 가상화폐 투자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팀잇과 같은 모델은 기존 온라인 수익모델과는 다른 방식으로 분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광고가 달린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 컨텐츠 판매에 가깝기는 하지만
보팅을 하지 않아도 컨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카테고리에 가깝다고 보입니다.
이런 모델이 나오리라고는 예전엔 상상도 못했었는데 정말 미래에는 또 어떤 모델들이 등장할지 궁금하네요.

(7) 기타

그 밖에 요즘에는 Airbnb로 수익을 내는 분들도 있지만 온라인 사업이라기 보다는
온라인, 오프라인 결합에 가깝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저는 1~6번 방식까지 다 경험해 보았는데, 현재 주력은 3번이고 미래 관심 분야는 3,4,5,6번입니다.
스티미언 분들은 어느 분야에 특히 관심이 가시나요?
그 밖에 제가 알지 못하거나 다루지 않은 분야들에 대해서도 댓글로 공유해 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Sort:  

오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네 조금이나마 조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와 이건 진짜 유용한데요 ㅎㅎ 저도 모르는게 있네요!!
감사합니다. 한번 공부해야겠어요!!

네 일단 제 머릿속에서 정리해보았습니다 ㅎㅎ
올해는 이중 몇 가지에서 좋은 성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수익낼 수 있는 부분을 깔끔히 정리해주셨네요!ㅎㅎ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에어비엔비는 언젠가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인 것 같습니다.뭔가 부동산을 가진 느낌?ㅎㅎ

각 온라인 수익을 내며 돈나무를 키워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그렇죠..온라인만 하다보면 오프라인에 대한 로망도 같이 생기는 것 같아요..뭔가 실체가 있는??ㅋㅋ
일단은 올해 스티미언 분들과 많은 정보 공유하면서 성장하는 한해되었으면 좋겠네요 :)

와우 집순이인 저한테는 굉장히 좋은 정보입니다!
덕분에 좋은정보 알아가요 감사합니다!ㅎㅎ 보팅하구가용!

감사합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수익 창출 방법이 있는거 같아요!
스티미언분들과 앞으로 많은 정보 공유하겠습니다!

신기한게 많네요 ㅋㅋㅋㅋ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rhkddl6647님은 워낙에 수익이 높으셔서 다른 분야까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ㅎㅎ

이제 재택근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네 다양한 형태로 돈을 벌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보네요!

보여주신 정보데로 마음만 있으면 수익의 차이가 있겠지만 가능한 얘기네요^^ 현재저는 미약하나마 스팀잇으로 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합니다.~

네 저도 스팀잇만 해도 바쁜 것 같아서 더 늘리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ㅎㅎ
맞팔하였습니다^^

1번은 어느 정도 자리 잡고 고정적 클라이언트가 생기면 할만한데 그렇게 되기까지가 힘든거 같더라구요. 일 안들어오면 불안해지고 ㅠㅠ 6번이 굉장히 전망이 밝아보이는군요. ^^

시야가 좀 더 넓어지게 해주는 글이네요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8516.58
ETH 3713.75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