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요쿠르트 야쿠르트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startfromnow 줄여서 스타트입니다 ^^

스팀잇을 시작한지 1주일째 인데요..
그동안 이것저것 생각나는 글들을 적었는데,글솜씨에 한계가 있어서 주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

바로 "재미로" 라는 주제로
비슷한 말인데 차이가 무엇인지..?
한번쯤은 궁금해 했을만한 것들을 찾아 그 차이점을 같이 나눈다면 저희 스티미언 님들의
"알쓴신잡"이 +1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말그대로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그 첫번째로 요쿠르트와 야쿠르트 의 차이 입니다.

요쿠르트가 생겨난 근원은 살펴보면
1930년 일본에서 새로운 발효유 음료를 발명했는데,영어로 요거트 yogurt [jóugt]의 일본식 발음으로 불리게 됩니다.

그래서 정리를 하면..

"요쿠르트(요구르트)"는
일본에서 처음 발명된 유산균 발효유 음료를 일컫는 말로식품이름으로 입니다. 일반 명사죠.

반면에
"야쿠르트(야구르트)"는 한국야구르트에서 만든 요쿠르트의 브랜드 이름입니다. 즉 교유명사죠.
(일본에 야쿠르트라는 기업이 있는데 이름만 유사할뿐, 한국야쿠르트와는 회사입니다)

한국야쿠르트는 1969년 처음 세워진 한국 회사입니다. 당시 발효유산균 기술도입을 위해 일본 로열티를 주고 제조 기술을 들여와 생산하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후 다른 기업에서도 요쿠르트를 생산하게 되는데 야쿠르트는 브랜드이름(고유명사)으로 사용을 못하고 요쿠르트라는 식품이름(일반명사)를 사용하여 지금처럼 야쿠르트와 요쿠르트가 혼재되게 되었습니다.

차이는 이해되시나요?

글 레벨이 낮죠? ㅡㅡ
그냥 재미로.. 아~ 그랬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참!
요쿠르트 와 요구르트,
야쿠르트 와 야구르트 는 단순히 발음차이 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Sort:  

요쿠르트주세요
요쿠르트없으면
야쿠르트주세요^^

제가 이댓글 적으려고 했는데..
^^댓글에도 보팅해요.

맨앞에 한줄 빠졌어요..
야쿠르트 아줌마~ㅎㅎ

아.. 맞다.. 센스쟁이 우후후

어릴적에 이러고 다녔죠^^

앗 ㅋㅋㅋ 늦었다 ㅋㅋ

아는 것이 힘입니다.

지식으로 보주시니 왠지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ㅎ

재밌네요ㅋㅋㅋ

잼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사실을 알고 소름돋고 갑니다ㅋ
앞으로 2탄 3탄 기대가 되요ㅋㅋ

하..소름까지..ㅎ 립스비스 감사합니다

야쿠르트 병을 보니 어릴적 야쿠르트 아줌마들 가방 들고다니며 배달다니시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는 야쿠르트가 건강음료라고 알려져서 주기적으로 배달받아먹었더랬죠. 그시절 생각나서 미소짓고 갑니다.

가끔 한번씩 야쿠르트 아주머니 보는데... 탱크같은 전차 타고 다니시더라구요.ㅎ

아하ㅋㅋㅋ 항상 헷갈리고 궁금했지만 정작 찾아보진 않았던 정보네요!! ㅋㅋㅋ

요쿠르트는 요거트의 일본발음 -> 식품 일반명사
야쿠르트는 한국야쿠르트의 제품 -> 한국꺼
일본에도 야쿠르트라는 회사가 있는데 한국야쿠르트와는 아무 상관없음

정리하면 이거 맞죠?? ㅋㅋㅋ 맞나?? ㅋㅋㅋ 아닌가?? ㅋㅋㅋ @_ @;;;ㅋㅋㅋ

요쿠르트 제조기술은 일본에서 건너왔습니다
하지만 그전부터 한국야쿠르트 회사가 설립되어 유제품을 만들고 있었는데, 낙동업이 포화상태로 접어들면서 남아도는 우유를 가공하여 만들수 있는 음료제조를 정부가 한국야쿠르트에 요청하였고, 그기술을 일본과 협약을 통해서 제공받아 제조되기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마다 혼돈되는 부분이 이부분입니다

야쿠르트 요쿠르트 ㅋㅋㅋ차이가 있는거였군요 ㅋㅋㅋ얼려서 뒤에 뜯어서 먹던게 생각나네요 ㅋㅋ

요즘에는 이렇게 나오는것도 있네요..ㅎ
Screenshot_2018-02-03-12-46-05.jpg

뭐야이거!!!!엄청나!!!!!!그치만 이상해!!!!!!!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축하드립니다!!
입장권을 받으실 주소(우편번호 포함), 스팀잇 아이디및 성함을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세요(스팀챗에 익숙치가 않아서요;;;)!
일괄 발송 예정이라 바로 부탁드립니다^^

에구..과음으로 어제 하루를 잃어버렸어요
메일드렸습니다.

ㅋㅋ단순히 일단 발음 차이인걸로 ㅋㅋ웃고갑니당 팔로우 보팅하고 가용 가끔 들려주세용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5
BTC 66739.07
ETH 3228.97
USDT 1.00
SBD 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