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보상은 글의 가치로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관계의 가치에서 오는 것이다.

in #kr5 years ago (edited)

image.png


  • 퍼블리토라고 이오스 기반 스팀 비스무리한 것이 있다. 한국 사람들이 스팀잇 이후에 만든 것이라서 나름 스팀의 단점을 (?) 을 보완하고 만든 것이라고 알려진 적이 있다.

  • 퍼블리토에 이오스렉스와 관련된 포스팅이 몇 개 올라왔었다.

  • 위 이미지에서 내가 생각하는 가장 가치있는 글은 4번이다. 이유는 가장 먼저 렉스 실행 정보를 알려준 글이기 때문이다. 정보의 가치는 시간에 있다.(실제로도 4번 글을 보고 렉스를 구매한 사람의 수익률이 가장 크다)

  • 그런데 4번 글이 보상은 가장 적다. 늦게 쓰여진 글들의 보상이 더 크다.

  • 1번과 3번의 글은 제목만 보아서는 비슷한 내용의 글이고, 2번과 4번의 글도 제목만 보아서는 비슷한 글이다.

  • 글 보상은 좋은 글(?), 정성드린 글(?) 시간이 많이 투여된 글(?)이 많은 보상을 받는게 아니다. 많은 보상을 받는글은 해당 커뮤니티내에서 더 많은 사회적가치(관계의 가치)를 형성한 사람의 글이 받는 것이다.

  • 스팀잇 kr 커뮤니티에서 관계의 가치를 크게 형성한 유저의 예를 든다면 @virus707 님이 대표적이다.


더 많은 보상을 받고 싶다면 더 가치있는 더 많은 관계를 형성하면 된다. 그래서 풋풋스 인가 하는 풋살 모임 같은 모임은 가치를 더함에 좋은 예일수도 있다.

내 글은 정성가득 오랜시간 노력한 글인데 왜 보상이 적냐고 불평하는 것은 정말 순수한 것이다.

Sort:  

큐레이션이 제역할을 하려면 사실 계정명 노출없이 글만으로 판단해야 말이되거든요. 그리되면 네트워크 기능이 안되겠죠.
SNS 에서 네트워크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맞을겁니다.

Loading...

글 보상은 좋은 글(?), 정성드린 글(?) 시간이 많이 투여된 글(?)이 많은 보상을 받는게 아니다. 많은 보상을 받는글은 해당 커뮤니티내에서 더 많은 사회적가치(관계의 가치)를 형성한 사람의 글이 받는 것이다.

핵심에 대한 간파는 순무님 따라가기 힘들죠 ^^
감사합니다~

공감 갑니다...
이건 정말 풀기 힘든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ㅠ

저도 글 자체의 가치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었는데, 스팀잇 활동을 하면서 관계의 가치를 배웠습니다. 둘다 사실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 되게 재밌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

정말 군더더기 없는 좋은글 감사합니다.

컄~!
핵공감~♥

핵을 날리셨어용~!

단, 약간 보완하면 상대적 관계 상대의 SP 자본 주의~! 100만 스파 한 스티미언이 1 스파 백만 관계 보다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허당한 시스템이라는~!

또한 단톡방 위주의 폐쇄형 보팅 품앗이는 단톡방 플렛폼을 스팀 블록체인 위에 갖다 놓은 탕중앙화 댑이라고 보아욨~!

어디까지나 딴지 아닌 블루엔젤 체험의 댓글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사회적 가치, 또는 관계의 가치. 어렴풋하게 느끼고 있던 것인데 깔끔하게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퍼블리토는 어떻게 보시나요? "스팀잇 짝퉁" 이라고만 알고 있어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핵 직구를 한 방...

저는 스팀잇을 편하게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즐겁게 해야 한다고 봅니다. 즐거운 스팀잇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krws 토큰을 스팀으로 받으려고 해서 krws-refund 보내려고 하니 계정이 없는 듯 합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image.png

@krws.refund 입니다.

스팀으로 받으시는것은 아니구요. 한국돈으로 받으시거나, 스팀달러로 받으시게 됩니다.
휴대폰 번호를 남겨주시면 한국돈으로 보내드리구요. 휴대폰번호를 남기지 않으시면 스팀달러(1krws=1000원에 해당하는 스팀달러)로 보내드립니다.

네 스팀달러로 받아야겠네요.
이런 실수를...^^
제가 대충 봤네요.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750.99
ETH 3130.22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