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을 위한 마음가짐

in #kr7 years ago

people-2591874_1280.jpg


무언가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철저히 세워놓고
시작하는 것이 어려움에 부딪쳤을 때 해결하기 쉽다
하지만, 계획보다 중요한 것이 마음가짐이다
마음을 다잡지 못한 상태에서 계획만 세웠다면
금방 포기하게 될 것이다

1. 준비의 중요성

현재의 생활이 재미없고 싫다는 이유만으로
새출발을 시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만약, 새출발이 실패했을 경우 회복하기 너무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지금의 생활을 접음과 동시에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충분한 준비기간이 필요하다.


2. 목적은 오직 돈?

내가 노력한 만큼 충분한 보수를 받는 것은 중요할 수 있다.
하지만, 충분한 보수를 받기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열정도 필요하다.
중간중간 포기한다면 꾸준한 보수는 어림없다.


3. 가족의 신뢰확보

새출발의 걸림돌이 가족들이 된다면
처음 준비과정부터 힘들어진다.
미리 준비를 하고 새출발 할 것을 나중에 제대로 얘기해서
가족들에게 믿음을 심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4. 자기 암시

새출발에 상징적 의미부여를 하여
유일한 기회라고 스스로 생각해야한다.


5. 시간파악

준비과정에서 시간은 가장 중요한 자원이다.
별도의 시간을 빼내는 것이 준비의 핵심으로
쉽게 시간을 낼 수 있을 때가 저녁시간일 수 있지만
다른일로부터 방해받기 쉽기때문에
가급적 새벽시간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6. 자신이 강한 분야

이번년도 희망직종!!!미래의 유망직종!!!
이런 것에 현혹되서는 안된다.
설령 쉬운 일이라고 해도 본인이 좋아하는 일이 아니면
오래하기 힘든법이다.


7. 자신의 역사 만들기

새출발은 힘든 고비가 오는게 당연하다.
이 고비를 어떻게 넘기느냐에 따라
목표에 가까이가는 하나의 에피소드가 될 수 있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부심으르 갖게 해주는 요소로
생각하고 다른사람의 해결방식을 무조건 모방하는 것보단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서 도전하는 것도 필요하다.


8. 최악의 경우 대비

연습과 실제가 다르듯 계획과 현실은 천지차이다.
최악의 경우를 미리 생각해 두었다고 해도
현실은 그보다 훨씬 더 나쁠 수 있다.
초기에는 수입이 없을 것이라는 각오는 해야한다.


9. 자신의 범주 넘어서기

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남에게 도움주는 것의
의미가 중요해진다고 한다.
남을 돕는 행동 자체가 가장 효과적인
의미-가치부여 수단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목표가 있으면 동기부여에 큰 자극을 준다.

Sort:  

아... 이런 준비가 안되있어서 제가 뭔가 를 시작 못하는 거였군요!!!
되새기고 갑니다~!!!^^

저도 하고자하는 마음만 크지
준비성은 전혀 없어서 중도포기하는게 많았어요ㅠㅠ
글쓰면서 다시 되새깁니다 저두!!ㅎㅎ

멋진 사진,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1월이 다 가기전에 다시 마음속에 새겨봅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ㅎㅎ

큭... 중요한게 전부 담겨있네요 ㅠ 근데 역량부족으로 9개를 모두 신경쓰기 힘드니...저는1,2,4,9 네 개만 기억하고 있겠습니다. 좋은글 감사해요!

자신이 생각한 우선순위대로 생각하는게 좋죠!!

1월에 읽어보면 좋을 글이네요 ;) 꼭 기억해둬야겠어요-!!

도움이되시길 바래용~♪

최악의 경우를 대비한다... 이건 정말 필수죠!!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최악의 상황에 아무 대비가없다는건
정말 큰일이죠ㅠ_ㅠ

어제가 제일 추운줄 알았는데!
오늘이 더 춥습니다.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 화이팅!!

늘 계획은 짱짱한데~ 시작도 못한 것들도 많은 것이 마음가짐, 행동력인 것 같아요~글 보고 다시금 마음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글 쓰면서 마음을 다잡아봤어요^-^

돈도 중요하지만 사람을 돕는것도 중요하다.. 오.. 저는 생각해보면 치매 음악치료사라 두가지가 다 포함이 되네요 ! 물론 보수가 오르면 더 더 좋겠지만 ㅋㅋㅋㅋ 그것만 더 채워지면 더 좋겠어요 ㅋㅋ 좋은글 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좋은 글귀 보고갑니다 :) 스팀잇 시작한 지 2일 밖에 안 됬지만 저보고 하는 소리 같아요 ㅋㅋ 열심히 힘내야겠습니다!

잘하실수 있어요!!!!ㅎㅎㅎㅎ
같이 화이팅!!!!!!!!

좋은글 잘 보구 갑니다 ~~ >_< 계획할때 오히려 너무 거창하게 세우면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 ㅎㅎ 그래서 저는 그냥 할수 있을 법한 작은계획만 세우고 있어요 ㅠ ㅋㅋ

저도 처음에는 무조건 할꺼야!!! 이러면서 큰 계획만 잡았는데
오래 못가더라구요 ㅎㅎ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422.01
ETH 2688.96
USDT 1.00
SBD 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