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곰자리(생각거리)

in #kr6 years ago (edited)

space-2638126_1280.jpg

어떤 별자리일까?

작은 곰자리는 북쪽을 알려주는 북극성이
속한 별자리입니다 작은 곰자리도
북두칠성처럼 국자 모양인데 국자 손잡이의
끝에 북극성이 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29-14-58-42.png

SmartSelectImage_2018-05-29-14-58-53.png

북극성은 항상 같은 자리에 머무르며
어두운 밤하늘에서 나침반 역활을 하는데
옛날 사람들은 북극성을 보고 방향을 잡았으며
지금도 망원경의 극축을 맞출때 북극성을
이용하곤 합니다

찾아가기

작은 곰자리를 찾기 위해서는 우선 북극성을
찾아야합니다 북두칠성의 두 별을 5배만큼
가면 북극성을 만나게 되고 카시오페아자리
를 이용해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25-15-22-25.png

북극성을 찾은 후에는 이별을 꼬리로 하여
북두칠성의 국자모양과 반대방향으로
평행한 국자 모양을 그리면 됩니다

세차운동

오랜 시간이 지나면 지구에서 보는 별들의
위치가 변하게 되는데
별자체가 고유한 운동을 가지고 있어
이동하기도 하고 지구또한 세차운동을
하기 때문입니다 세차운동에 대해
이해하려면 팽이를 떠올리면 됩니다

SmartSelectImage_2018-05-29-15-58-09.png

처음 팽이를 돌리면 흔들림없이 잘
돌아가는데 시간이 지나면 회전이 느려지고
팽이의 축은 크게 원을 그리면서 흔들립니다

지구의 자전축 역시 팽이처럼 흔들리는데
이것이 바로 세차운동입니다

슬픈 전설

큰곰자리와 함께 하늘을 맴도는 작은 곰자리는
칼리스토의 아들 아르카스입니다
아르카스는 공주 칼리스토와 제우스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그의 어머니 칼리스토가
헤라의 질투를 받고 흰곰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어느 농부의 밑에서 자라 사냥꾼이 되었습니다
어느날 아르카스가 숲에서 사냥을 하던중
갑자기 흰곰이 다가왔습니다
흰곰은 바로 그의 어머니 칼리스토였던
것입니다 아르카스는 흰곰이 자신을 공격하는
것으로 오해해 화살을 겨누었습니다
이것을 본 제우스는 황급히 아르카스를
작은 곰자리로 칼리스토를 큰곰자리로 만들어
밤하늘의 별자리로 올리게 되었다는 전설입니다

photoshop-2845779_1920-1.jpg

요즘 코인시장이 하락장이 지속되다가

어제밤에 살짝 반등이 생겼네요~

코인카페보면 이제 망했다 희망없다

하락세때 주기적으로 나오는 반복적인 패턴

그럴때마다 항상 반등이 나오는거 보면

세력들이 숨어서 기회를 엿보고 있다는게

느껴집니다 (절대 안 망해요~)

단기적으로 봤을땐 내려갔지만 1년전과

비교하면 리플경우도 아마 작년 11월경 230원으로

기억하는데 지금 670원이니 3배가량됩니다

코인시장이 기술력과 미래가 있으니 장기적으로

투자하면 훗날 웃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주의 시간에 비하면 1~2년 찰나의 시간

순식간에 흐르죠 인내하며 기다리다 보면

좋은 날 올겁니다

Sort:  

정말 안 망하겠죠??ㅠㅠㅠㅠㅠ
요즘 스팀과 스팀달러 하락으로 보팅의 힘도 줄어서 불안 불안 합니다.ㅠㅠㅠㅠㅠ

잘될겁니다~ 울곰님 상승세 가즈아~

스파업 해두고 스팀잇 하다보면 오르겠죠 ㅎㅎㅎ
좋은 날 올겁니다!!!!

네 스팀잇은 훗날 투자한 시간만큼 보답이
올거라 생각합니다 ^^

슬픈전설이네여 ㅠㅠ

네 안타까운 사연입니다~ 밤하늘을 보며
한번씩 생각해주세요~

넹 ㅎㅎ 별은 이렇게 스토리가 있어서 더 이쁜것 같네요 ㅎㅎ

요때 스파업 해야 하는데 용돈이 부족하네요.

일주일에 몇만원씩 모아서 스파업해요~^^
1년간 쌓이면 엄청날듯합니다

슬픈전설 어릴 때 그리스로마신화 만화책에서 본것같네요 ㅠㅠ 스팀 쭉죽 올라가길 !!

스팀은 미래가 밝아요~~ ^^
스팀잇 꾸준히 합시다

믿음으로 존버~~^^

존버가 답입니다 ㅎㅎ 몇달후에 같이 웃죠

저도 한번씩 보는데... 올라갈 기미가 안보\임.....ㅠ.ㅠ....

이제 올라갈 날이 멀지않았어요~ ㅎㅎ

오늘 밤부터 북극성 찾는 훈련부터 해 보겠습니다.

네 자주봐야 구별할수 있을 거같아요~
안보이는 날도 많습니다 ㅎㅎ

인내하고잘기다리겠습니다 믿는자에게복이있나니!!!!!!^^

같이 인내해요~~^^

역시 존버 가즈아!!!
책읽는남자님이 그림까지 그려주시니까 어디있는지 기억하기 쉬운거 같습니다ㅎ
다음에 별볼수 있을때 아는척좀 해야겠습니다 ㅎ
즐거운 하루되세요 책읽는남자님^^

네 와이프님한테 별이야기 해주세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188.04
ETH 2570.49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