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팔아요/ 태극마크를 가슴에 품었던 국가대표 시절을 기억하며...(The story of unpopular sports athletes.)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orts-bong 입니다. @venti님의 추억을 되새기는 이벤트에 참여하려다가 옛 생각이 나네요.. 글을쓰면서도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저는 사실 비인기 종목인 '플로어볼' 이라는 종목의 국가대표 였습니다... 사실.. 저희나라에서는 아무도 알아주지 않죠 ....태극마크를 달았다는 이유만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을 했었지만 막상 "너 뭐해? 운동선수? 어떤종목?" 하고 물으면 말을 흐리게 됩니다... "하키 비슷한거 있어.. 말해도 잘몰라..." 사람들이 알아주는게 대단한게 아닌데 왜그랬었는지..
플로어볼이라는 종목은 실내 체육관에서 핸드볼 같은 코트에서 필드하키처럼 뛰어다니는 종목입니다.
KakaoTalk_20180108_100650735.jpg

유럽에서는 스폰서도 어마어마하고 스포츠선진국이기에 미약한 우리나라의 스포츠지원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사실 말이 국가대표지 저는 개인비용 50% , 국가지원 50%를 받으면서 사비를 들여 세계선수권 대회 등 선수활동을했으며, 심지어 정식종목으로 채택이 안되는 경우는 선수활동비 조차도 안나왔습니다..협회가 너무 열악하니까요

영화 '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 '국가대표(스키점프, 아이스하키)보셨겠지만 저희 종목또한 아이스하키처럼 엘리트선수가 아닌 체육전공자들 중 또는 운동실력 있는 분들 중 시험을 통과하여 뒤늦게 피나는 노력으로 태극마크를 달게 된거였습니다. 그렇게 피나는 뒤늦은 노력으로 한국팀 최초로 세계선수권 대회 진출을 하게되었습니다.
KakaoTalk_20180108_100418598.jpg

세계선수권 대회 진출을 위해서 한일전을 했었습니다. 아무도 알아주지도 않았고 국내에서는 관중도 없었지만....
일본하고는 이상하게 그냥 감정이 생기더라고요 ㅋㅋ 그때 또 무슨 독도의 날이라며.... 일본에서 이상한 현수막도 달고 화가나서 정말로 치열한 몸싸움에 열정적으로 뛰었던 기억이 납니다.

세계선수권 대회는 체코에서 열렸었습니다 !! 물론 우승은 당연히 못했죠... 그냥 아시아권에서 예선통과하고 체코로 갈 수 있던 것에 의미를 두었어요 ㅎㅎ 정말 제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을 이야기해봅니다.
한일전 경기날 사진
KakaoTalk_20180108_100437914.jpg
체코 세계선수권 사진!!!

  1. 세계최강 스웨덴 국대 선수들과
    KakaoTalk_20180108_100632317.jpg

  2. 호주와 시합뛰었던 태극기가 날린날
    KakaoTalk_20180108_100438767.jpg

  3. 유럽국 플로어볼 인기..선수권 경기장
    KakaoTalk_20180108_183550599.jpg

태극기가 올라간 마지막경기날
KakaoTalk_20180108_100644774.jpg
KakaoTalk_20180108_183549514.jpg

이러한 선수생활을 겪고나서 선수로서 활동은 나이에 한계가 있고, 지원도 안나오는 이 환경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다가 .. 열악한 스포츠산업 환경을 변화할 수 있는 체육정부기관에 종사를 하고 싶었고 지금은 근무를 하면서 체육정책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중입니다. ㅎㅎ

어쩌다 보니 제 인생 이야기로 가버렸는데요... 이렇게 추억을 파는 이벤트를 참여한 김에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현재도 비인기 종목 선수들은 스스로 돈을 벌어가며 연습하고 태극마크를 달면서 선수활동을 합니다.
음식점, 스포츠강사, 일반회사 등등 일하면서 시간을 쪼개서 훈련비를 유지하죠.. 다들 가능성 없다고 무모하다고..
해체하자부터 종목없애자 등등 많은 이야기들이 오갑니다. 아마 이러한 환경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것은 태극마크를 달았던 자긍심과 스포츠에 대하나 열정입니다. 선수들의 꿈은 당장 승리도 아니며, 금메달도 아닙니다.
무조건 1등이어야되고 1등 아니면 욕먹는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 승부결과보다는 많은사람들이 비인기 종목에도 관심을 가져주고 응원을 해준다면 아마 그걸로도 만족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플로어볼 뿐만아니라 비인기종목이 엄청 많습니다.!! 혹시나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도 비인기더라도 스포츠뉴스기사가 보인다면 많은 관심과 선수들 응원해주세용 ><

Sort:  
@sports-bong님 안녕하세요. 써니 입니다. @joeuhw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와 플로어볼 선수셨군요! 전 초등학교에 있는데 예전에 아이들을 지도한 적이 있습니다.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데리고 나갔었죠. 즐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참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자주 뵈어요. 팔로우할게요.

오진짜요? 학교체육으로는 발전을 많이해서 많이하더라고요! 선생님이시면 아시겠어요ㅎㅎ기분이좋네요!!!

네 애정하는 종목입니다.^^ 스포츠봉님의 활약 기대할게요!

정말 멋지십니다. 비인기 종목이라 많은 분들의 관심이 적어서 힘드셨겠어요. 1등을 넘어서 꾸준히 자기 목표를 향해 나가신 sports-bong님이 정말 자랑스러워요. 저도 이번에 비인기 종목에 많은 관심 가져보려 합니다. 좋은 추억 감사해요:)

멋지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더열심히 노력해서 진짜 목표를 이뤄봐야겠어요ㅎㅎ

플로어볼이라... 저 역시 생소한 종목이네요.
비인기 종목이라서 더 많이 힘드셨을것 같네요. 글 읽고 보니 이번 평창 올림픽때 여타 비인기 종목도 관심가지고 응원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 평창 올림픽을 제가생각을 못했는데 댓글보고 평창올림픽때 저또한 비인기종목도 관심가져야 겠어요!!

국가대표로 나라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말 처음들어봐여 ㅜㅜ...

처음 들어보는 종목인데 정보 얻고갑니다. 제 동생도 운동을 했는데 비주류 종목이라 많이 힘들어하다 그만뒀어요.. 응원합니다 모두들 ^_^

아진짜요?? 비인기종목 운동을 했었군요...결국 그만두시고ㅜㅜ 노력하는건 다 똑같앗을 텐데요!! 더멋진 인생을 살고계실것 같은 동생분도 응원합니다!!

정말 멋잇으세요! 과거에도, 또 현재에도 계속 스포츠라는 분야에 기여하기 위해 나아가고 계시는군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현재는 저때보다 더 뒤에서 일하고 있지만요....직장인이죠 뭐ㅜㅜ

우와 대단하신데요 ~
최강 소수이시네요 ^^

최강소수...기분좋은 말이에요!! 의미있는데요?

국가대표라는 영광스러운 자리를 경험하셨군요. 존경합니다!

실력은 뛰어나지 않았지만 ㅎㅎ..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7806.13
ETH 2453.64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