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네놈의 코인은 가치가 없다] 2편- 채굴비용의 중요성과 새로운 채굴방법

in #kr7 years ago (edited)

대체에너지 거래하는 코인은 있는데, 채굴 방법까지 대체에너지로 하면 재밌겠네요. POW는 전기를 사용해서 문제인데, 오히려 전기를 생산하는 코인이라면?

Sort:  

이미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로 전기를 생산하면 채굴되는 코인
제가 작년에 그걸보고 태양에너지 생산으로 코인 얻고 생산한 태양에너지로 비트 채굴하면 참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죠
솔라코인인데 그 당시 생각에 투자하기에는 별로였던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부터 있었네요. 1MW당 하나씩 준다고 하니 적은 양이긴 합니다만, 그 전기를 어디다 갖다바쳐야 하는 것도 아니네요. 채굴자가 손해를 보지 않는 게임인데 어떻게 가능할까요? 공급 방식이 이원화되어있긴 하더군요. 아직 재단이 대부분을 가지고 있구요.

정확합니다 솔라코인의 가격이 오르지않는건 채굴자가 손해보지 않고 있기 때문이죠.
솔라코인채굴에 비용이 들려면
태양에너지 판매로 인한 수익이 투자금대비 적자가 나야하고 적자에도 불구하고 솔라코인 채굴을 위해 태양에너지 발전을 하는 상황이 돼야합니다.
약간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같네요ㅎㅎ

코인을 받는 대신 대체에너지를 제공하고 그 에너지를 블록체인을 운용하는 데에 사용하는 방식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6615.57
ETH 2387.60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