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화 블로그 / 브런치 / 포스트로 돈이 되나?

in #kr5 years ago (edited)

                                                        



 결론만 이야기하자면 YES다! 



 나는 브런치 통계 캡처를 자주 써먹곤 하는데, 현재까지 방문자수가 590만명이 넘는다. 내 글을 본 사람들이 바로 서울 인구의 절반은 된다. 이걸로 나는 여행하며 돈을 벌었다. 2017년 여름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계획하며, 나는 휴양지에 가는데 비싼 리조트에서 2박 정도는 쉬면서 휴양하고 싶었다. 하지만 나는 백수 7년 차! 돈이 없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한 방법은 바로 호텔 또는 리조트 리뷰였다.
나는 코타키나발루에 있는 5성 호텔과 리조트에 영어로 된 나의 소개로 메일을 보내기로 마음먹었다. 대충 내용은 '나는 여행 블로거인데 너희 호텔에 머물게 해 주면 내가 묵어보고 후기를 내 블로거에 남겨주겠다'였다. 그리고 내 소개에 내가 운영하는 채널과 채널의 통계를 이미지 캡처해 메일에 첨부했다. 
총 5곳 정도에 메일을 보냈는데, 그중 한 곳에서 긍정적인 반응의 답변이 왔고, 비싸고 고급스러운 호텔에서는 숙박은 제공해 줄 수 없으나 점심식사 미팅을 하자는 제안을 해왔다. 결국 나는 5성 호텔에서 총 5박의 숙박(올 인클루시브)과 투어 1개를 얻게 되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아마 내가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쓴 모든 경비보다 2배 이상은 되는 금액이었다. 그렇게 3주간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하는데 내가 지출한 총금액은 600$ 남짓이었다. 

내가 여행블로거가 아니었다면 이 금액으로 여행할 수 있었을까?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행기 기대되네요.^-^

ㅎㅎ 스팀잇에 여행기 올리는게 좋을까요? 아직은 안올리고 있는데..

여행블로거라서 돈이 됩니다. 저는 책블로거라서 파블따위. 땡전한푼 안 되더군요. 포스트는 물론 브런치도. 책을 좋아한 게 후회될 정도로 아무런 이득도 없었어요. 여행블로거 외에도 뷰티, 요리, 자동차 등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분야의 블로거는 돈이 됩니다. 책 따위야 뭐. ㅎㅎㅎ

언젠가는 될겁니다. 저는 그렇게 믿고 있어요!

여행 블로거에 관심이 많습니다. 잘보겠습니다. :)

네 감사합니다~ 앞으로 조금씩 노하우 풀어보겠습니다.

Congratulations @soontravel!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2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캬 - 멋있습니다 ! 코타키나발루 여행기 보고싶어요 >_<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1209.23
ETH 2940.40
USDT 1.00
SBD 3.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