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화 가늘고 길게

in #kr5 years ago

 하나의 글을 쓸 때 정말 열심히 몇 번의 퇴고를 거쳐 포스팅을 하는 파워블로거들이 있다. 대부분의 좋은 콘텐츠들은 그냥 나오는게 아니다. 사실 나는 이렇게 열심히 글을 쓴 건 메인에 노출된 캄보디아 첫 포스팅을 빼고 없었던 것 같다. 물론 그 후로 몇 번의 메인 노출이 있었지만 내 기억엔 많은 노력을 하진 않았던 것 같다.


나의 목표는 행복이지 네이버 메인이 아니었다. 


그래서 나는 하나의 콘텐츠에 1시간 이상을 소비한 적이 없다. 그래서 나는 지금 팔로워가 이 정도일지도 모른다. 지금 쓰는 여행하며 돈 벌기가 나의 최장 노력 소비 콘텐츠가 되길 바라며 열심히 쓰고 있다. 사실 이것도 하나에 1시간 이상 투자 안 하는 것 같지만 ㅎㅎ 고민하며 기획은 몇 달 했다.



© rawpixel, 출처 Unsplash


앞서 말했듯이 정답은 없다. 하지만 노력한 만큼 보상은 있다. 대부분의 만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블로거들은 좋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고, 자신만의 매력으로 어필하는 크리에이터들이다.결국 선택은 본인의 몫!

나는 사실 월세가 있으니 나의 행복을 선택했지만 여러분은 콘텐츠에 한번 목숨 걸어 열심히 만들어 보길 바란다. 그럼 정말 좋은 결과가 있을 거다. 꾸준히 묵묵히 나가다 보면 어느새 원하는 길에 들어서 있을지도 모른다. 

여행하며 돈 벌기 콘텐츠 포스팅은 매주 월요일 업로드됩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