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epless in Hong Kong

in #kr7 years ago (edited)

홍콩에 출장 온지 5일째. 정신없이 하루하루가 지나갔다. 그런데 밤만 되면 몰려오는 공허함. 이게 당최 무슨 현상인가.

솔직히 이번에 출장 오게 된 프로젝트는 나에게 선택권이 있었다. 참가를 안 해도 되는 프로젝트였지만 내가 선택해서 오게 된 것이다. 좋아하는 남자에게 차였고 마음에 안 드는 남자가 자꾸 들이대는 것도 싫어서 일본을 떠나보고 싶었다. 다른 곳에 있으면 뭔가 새로운 마음이 들 것 같아서. (새로운 만남도 기대해 볼 수 있으니까?) 하지만 왠걸 일 로또를 맞아버렸다.

몸이 많이 지쳐서 침대에 쓰러져서 잤으면 좋겠는데 잠이 안 온다. 잠이 안 올 때는 유튜브의 무료 별자리 타로점술사들이 하는 말을 자장가처럼 들으면 잘 수 있지. 아 근데 진짜 같은 별자리인데 왜 이리 하는 말들이 다 틀리냐고요. 전 남친이 돌아온다는 사람들도 있고 새로운 사랑이 나타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고 (둘 다 아닌거 같아요...그냥 일만 하다 이번달 지나갈거 같은데요...) 마음이 심란해져서 더 잠이 안 오게 되었다.

오늘은 그래도 일이 일찍 마무리되어 베이징덕 먹방을 한 후에 호텔에 와서 프로젝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려고 회사 컴퓨터에 로그인했는데 어라 한국인 매니저 오빠가 온라인이었다. 나에게 마치 메두사와 같이 눈빛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을 것이라고 놀리는 오빠다. 나를 항상 약올리는 오빠지만 왠지 반가웠다.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 기억이 잘 안 나지만 항상 그러는 것처럼 메신저에서 투닥투닥 대화를 나누다가 나중엔 카톡으로도 대화를 나눴다. 이성적인 관계는 전혀 아니지만 그래도 좋았다. 익숙함이 따뜻함으로 느껴질 수 있는 것일까?

솔직히 커리어를 위해서 홍콩오피스에 옮겨서 일해볼까라는 생각도 해보았다. 너무 외롭게 느껴져서 한 때는 다시는 안 돌아갈거라고 생각했던 일본이 Home Sweet Home이 되어버린 것일까? 고층빌딩들이 빽빽한 홍콩의 풍경이 너무 낯설어서일까? 일본에 빨리 돌아가서 나한테 메두사라고 놀리는 매니저 오빠도 보고 싶고 나를 찬 연하남도 보고 싶다. 일주일이 긴 시간이 아닌데도 왜 이렇게 느끼는 걸까? 심지어 연하남의 얼굴이 더 이상 생각이 나지 않는다. 내가 이런 남자와 정말 사귀었다고? 마치 굉장히 옛날에 일어난 것처럼 느껴진다. 아직 좋아하는 감정이 남아있어서 보고싶기도 하지만 그냥 지나가버린 사람이 되어버린 것 같기도 하다.

갑자기 있는 공간이 바뀌어버리면 생각보다 많은 변화를 느끼는 것 같다. 일본에 돌아가자마자 한국출장을 가게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내 마음이 또 어떻게 변할까?

Sort:  

타지에서 일하다보면 밤에 몰려드는 외로움과 공허함이 큰 것 같아요. 전 중국에서 살았었는데 밤에 깜깜한 방 들어오는게 그렇게 싫었어요.

그러셨군요! 지금은 집에가시면 따뜻하고 편안한 마음이 드시나요?

지금은 서울에 있어서 괜찮아요~ 타국에서는 한국말 쓸 일도 많이 없으니까 답답한 것도 있지 않으세요? 말하고 싶은데 말할 사람 없는것도 힘들더라구요. 그럴땐 그냥 취미 생활 할 수 있는거 찾아서 집중하다 보면 조금 괜찮아지는 것 같아요.

한국말 하고싶으면 혼잣말합니다! ㅋㅋㅋ 전 어렸을때 일본에서 자라서 일본 살만합니다!

저도 외국에 있을때 조금 공허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조금 따뜻한 무엇인가 필요한것같아요 ㅎㅎ 지금생각해보면 매순간이 감사할 순간이였는데 말이죠 ㅎㅎ

오늘은 타지이지만 따뜻한 일이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자기전 송이님 글을 접하고 흥미로움에 댓글을 남겨봐요.

글을 접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남자인 저보다 훨씬 강하시고 튼튼하신거 같습니다. 물론 멘탈이요 ㅋㅋ 전 혼자 살아본적이 없기에, 그리고 타지도 아닌 해외로 나가서 살아본적이 아예 없기에 더욱더 그런생각이 드는가 봅니다.

제가 모르는 분야의 글들을 접할때마다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대리 해외 여행하는 느낌~

당신을 응원합니다. 비루하지만 보팅업!

네 멘탈은 단련하면 강해집니다! ㅋㅋ 남자보다 멘탈 강하다는 소리는 자주 듣습니다 ㅎㅎㅎ 칭찬으로 듣겠습니다~~응원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8495.34
ETH 2300.70
USDT 1.00
SBD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