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의사 국가고시를 통해 배우는 의학이야기 - 소화불량

in #kr6 years ago

으윽 안 그래도 오늘 저녁이 소화가 되지 않았는데 마침 주제가 소화불량이네요 ㅠㅠ
어릴 때부터 달고 살았어요.. 저는 역시 기능성 소화불량인 것 같고.. 스트레스도 한 몫 하는 것 같네요 ㅠㅠ

소화불량은 정말 흔한 증상인데 이렇게 여러가지 원인을 쉽게 풀어 설명해주시니 뭔가 머리 속이 정리되는 기분이에요. "아, 나는 이거구나. 이걸 조심해야겠구나!" 이런 생각도 들구요!

Sort:  

소화기계 질환은 전반적으로 내재적으로 갖고있는 개인의 특징에다가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한 듯 합니다 :)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은 것들도 많긴 하지만요. 개인의 특징을 바꾸긴 어려우니 먹는 걸 잘 먹어야 고생을 덜 하는 것 같습니다...ㅎㅎ

윽.... 식습관.. 엄청 찔려요... 야식을 좋아해서.. 커피도... 달고 살구요.... 기름진 것도 꼬기도 좋아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아 죄책감 ㅠㅠ 노력해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034.02
ETH 3084.35
USDT 1.00
SBD 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