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리스팀의 진짜 가치 , 100퍼센트 셀프보팅은 어뷰징인가?

in #kr7 years ago (edited)

1

리스팀을 필수조건으로 넣는 이벤트들을 종종 볼수있다.
이벤트의 홍보를 위해서겠지만..
나는 그런글들을 별로 좋게보지않는다.
정말 좋은 이벤트라면 굳이 강요를 하지않아도 널리 퍼질것이다.
강요하지않아도 자발적으로 리스팀을 하게되는
그런 이벤트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

리스팀은 댓글과 보팅,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있다.
댓글과 보팅은 하루에도 수십번,수백번 할수있다.
하지만 리스팀은 그렇게 할수없다.
(물론 작정하고 막누르면 별거 아니긴하다.)
글에 대한 공감과 지지를 표현하는것이기때문이다.
리스팀은 독자가 자발적으로 할때 가치를 발하고 빛이난다.

2

오늘은 일본어수업을 들었다.
마냥 쉬울꺼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어렵다.
네코,사쿠라 같은 단어도 별거 아닌데 막상 쓰려고하면 헷갈리고..
그래도 익숙한 단어들이 많이 나오니 재미는있다.
스시,사케처럼 익숙한 단어들은 나올때마다 반갑다.ㅋㅋ

3

셀프보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싶다.
최근들어 몇몇사람이 눈에 띈다.
1시간간격으로 뉴스를 올리는 사람
잠수함 스펙사진을 하루에 여러번나눠 올리는 사람. 등등
그들의 셀프보팅은 사실상 100프로다.
그들의 글에 어떤 노력이 들어갔든
보팅도넛이 자신으로, 혹은 자신과 자신의 부계정으로 가득차있으면
그것은 어뷰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든다.
스팀잇의 인기가 시들시들해지면서 그들이 눈에 더 잘 띈다.
아마 나뿐만아니라 다른사람들도 많이 봤을거라생각한다.
그럼에도 언급이 없는걸보면 나만 어뷰징이라고 생각하는걸까.
아니면, 알고서도 그냥 신경을 안쓰는걸까.

4

코인에 대한 이야기는 할필요가없을거같다.

5

봄비가 내린 후는 보통 따뜻해진다고하는데
오늘 봄비가 내린후에 당분간 기온이 내려간다고한다.
그런데 오히려 더 반갑다.
어제 그제날씨는.. 3월이 아니라 여름이었다.
봄이 여름행세를 하는건 별로 반갑지않다.
나는 봄을 충분히 즐기고싶다.

Sort:  
Loading...

뉴비입니다.
1시간 간격으로 뉴스올리는 글과 잠수함 스펙사진이 그런거였군요.
허허 그것도 모르고 열심히 보팅을 허허허..

아무튼 이제 알게되어 다행입니다. 보팅누르고가요!

ㅎㅎ 감사합니다.

온 몸으로 봄비를 맞았는데, 기분이 좋았습니다. 좋은 밤 되시길.

겁나 시원하셨겠군요,ㅎㅎ sirin님도 좋은밤 보내세요^ㅡ^

잘 모를 땐 0.01이라도 벌자라는 생각으로 제 글에 풀 셀프보팅을 했었죠.

요샌 2%까지 줄이는데 성공했네요! 그래도 저 스스로 '아 쓰느라 고생했다.' 라는 글에는 셀봇을 주기도 합니다. :)

사진 올리신다는 그 분은 저도 본 적이 있었는데 댓글들이 반응이 좋아서 신기했습니다.

어뷰징을 하는 사람이 있어도 어디다가 신고를 해야하는지 어째야 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지나가게 되는 것 같아요.

파워가 낮은 피래미들은 100퍼가 되도 아무도 뭐라안할겁니다.ㅋㅋ 높은 파워로 과도하게 셀프보팅하는게 문제되는거죠.ㅎㅎ 그분의 셀프보팅비율을 보게되면 아마 댓글을 안달겁니다.

3). 동감합니다 하루에도 몇 번 씩 기사 4줄 찍 적어 놓고 셀프 보팅 오지게 하더군요

보는눈이 많은데 그러는것도 쉽지않은일인데 말이죠.ㅋㅋ

리스팀 해달라는 포스팅 읽고 있으면, 짜증나시죠? 저도 리스팀 해주는 것 정말 싫더라구요.

아무래도 강요하는게 좋게보이진않더라구요.

저도 강요하는 리스팀 팔로우는 별 의미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보팅도넛이 그런형태인분을 봤는데..보기 불편하긴하더라구요..ㅠ 따뜻해지는건 좋은데 정말 훅 더워지는것보다 살랑살랑 진짜 봄날같은 날씨를 느끼고싶어요 저두 :) 🌿

다행히 비가와서 다시 봄날씨로 돌아올거같아요.ㅋㅋ
아우터 샀는데 몇일못입으면 너무 억울할거같은..ㅋㅋㅋㅋ

봄날 가즈아~ 어라! 새로사신게 아우터였어요?! >_ <

이것저것 다샀죠.ㅋㅋㅋㅋ 그 문제는 아우터가 아닙니닿ㅎㅎ

ㅋㅋㅋㅋㅋㅋㅋ눈치빠른 쏭아님 ㅋㅋㅋㅋㅋ하핳

글이 많을때는 그냥 묻히는데 조금 잔잔?할때는 자꾸 눈에 보이네요 ㅋㅋㅋ
모처럼 추적추적 비 오니까 느낌있고 좋았어요!

이젠 매 정각을 알려주는 알림으로 생각하고있습니다. ㅋㅋ

송아님 굿나잇되세요^^ 봄이 있는건지 ㅜㅜ 옷사려고 하는데 반팔티를 사야하는건지 잘모르겠어요 ㅎ

그나마 비가와서 다행이에요. 비안왔으면 반팔입고다녀야됬을수도..ㅋㅋ

심각할 정도의 어뷰징은 하드포크를 통해서라도 막았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도넛이라는 걸 알게 되서 좀 이상한데,,, 싶은 계정들을 넣어보니 정말 ㅎㄷㄷ 하더군요.

갈색으로 꽉차있는 도넛들보면.. 헛웃음만나오더라구요.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14.91
ETH 2410.2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