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호기심] 커피를 각각 다른 우유에 타먹으면 맛이 어떨까

in #kr6 years ago

121212.jpg

나는 커피 애호가다. 아침에 일어나서 카페라때한잔을 마시면서 출근을 해줘야 일과가 시작되는것 같다. 커피의 배스트 프랜드인 카페인으로 인한 과민성 방광염과도 요즘 친해진거같다. 어제 피곤해서 푹 자고 일어났는데 연차써서 빈둥빈둥 하다가 문득 똑같은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해도 커피맛이 얼마나 다를까에 대한 궁금증이 확 생겨서 실험해보았다.

20130523070201040.jpg

출처: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0281873

커피의 느낌을 백퍼 살리기 위해서 캡슐의 원액만 추출하는 네스프레소 머신을 사용했으며 얼음도 안넣고 바로 3잔을 시음해봤다. 참고로 연달아 마시면 나도 힘드니 실제론 4시간에 걸쳐서 시음했다 ^^

1 서울우유: 빽다방에서 가끔 마시던 그 진한농도의 카페라떼맛이였다. 평범하니 패스!

2 멸균우유: 고기로 비유하자면 마치 육즙이 빠진 건어물같은 삼겹살을 먹는 기분이었다. 멸균우유가 뭐 보관성에서 편리할순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커피의 맛을 꽤 많이 죽이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귀찮아도 꼭 생 우유 사서 마셔야겠다 ^^

3 고단백 저지방우유: 오오.....오? 나는 분명 그냥 캡슐 녹여서 만들었는데 상당히 콜드브루맛에 가깝다!! 뒷맛만 살짝 찐득했는데 첫맛은 확실히 콜드부르 느낌이 나면서 아주 부드러웠다. 생으로 밖에서 사서 마셨을때도 입안이 기름지지 않고 아주 고소한 고단백 우유였는데 커피에서도 그 부드러움은 유감없이 발현됐다!! 생각보다 괜찮았지만 구하기가 쉽진 않아서 자주 사마실지는 미지수이다...


KakaoTalk_20180420_110736549.jpg

모두 맛점하시고 불금의 시작전 향긋한 커피한잔씩 하셔용 ~_~

Sort:  

호기심천국이네요.. 저지방우유가 좋다는거군요..가륏..

엌ㅋㅋㅋ 아닙니다 ㅋㅋㅋ 걍 맛이 그런거에요~~~~ 골고루(?) 드셔욧ㅋㅋ

오오... 우유에 따라 차이점도 있긴 하네요..... 전 그냥 이마트 pb 우유를 사서 마시는 입장이라.... ㅠㅠ 차이를 크게 못 느끼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ㅋㅋㅋㅋㅋㅋ 살짝살짝일수도 있습니다 즐겨마시지 않는다면 ㅜㅜ 굳이 신경쓸필요있나요! 모두에게 커피는 사랑입니다 ㅋㅋㅋ

나는 입이 싸서 벽다방이 최고!

락토우유사서 함 시험해보면 어때요? 대장성과민증후군

ㅎㅎㅎ 백다방 좋아해 형 나두 ㅋㅋㅋㅋ 근데 쥬씨꺼는 좀 가린다 ㅋㅋㅋ 락토우유는 뭐지? 한번 봐야겠어 ㅎㅎ

점심시간 보팅완료^^ 좋은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순수님도 좋은하루 되세요 ^^

ㅎㅎㅎㅎ 신기한 실험이네요 ㅎㅎㅎ
고단백 저지방 버전은 저도 마셔봐야겠습니다. 믹스커피로..

음;;;;; 믹스커피엔 프림 들어가있어서 의미없지 않나요? ㅠㅠ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우유도 우유지만 저는 일단 캡슐과 머신부터...ㅠㅋㅋㅋ
캡슐 커필 먹어보질 못해서 잘은 모르지만,
탐스럽네요! 향긋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ㅋㅋㅋㅋ 나중에 커피를 즐기신다면 한번 네스프레소 머신 생각해두시는것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라떼류를 종종 먹긴 하는데, 네스프레소 자첼 한 번도 먹어보질 않았어요.
맛이 궁금하기만 합니다. 물론, 지금은 여력이 부족하지만요.
좋은 밤 되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랄게요!

오옷!! 저도 커피 애호가이긴 한데 믹스 커피 중독이라 ㅠ.ㅠ

ㅋㅋㅋㅋㅋ 또리님도 맥심파였군요!! 아메리카노 받아랏!!

소화잘되는 우유로 실험해보는건 어떨까요 ㅋㅋㅋㅋ 보팅이벤트 당첨되셨습니다

오오 한번 해보겠습니다 ㅋㅋ 근데 맛이 같을지도 궁금하내요 당첨 감사합니다 ㅠㅠ

저도 집에서 만들어먹는 카페라떼 좋아하는데요? ㅎㅎ
저는 우유맛을 크게 안따져서 먹어서 그런지
멸균우유에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아마도 저는 믹스커피를 타먹어서 그런가봐요~ㅎㅎㅎ
저는 일반 원액으로 돼있는 커피는 더치커피가 좋더라는
예전에 한참 더치먹을때 우유에 타먹어보고 신세계를 경험했지요.
역시 커피는 라떼가 최고라며!! ㅎㅎ

그런가요? 더치액을 우유에 타먹는것도 있었내요 생각해보니까 ㅋㅋㅋㅋ 신세계라면 뭔가 맛이 살아있나요? ㅋㅋㅋㅋㅋㅋ 자세한 후기 있으신지요 ㅠㅠㅠ

자세한후기는 없고 원두를 종류별로 소량씩사서 우유타먹어봤는데
예가체프가 저는 제일 입맛에 맞더라고요!
예가체프가 자체적으로 끝맛이 단맛이 있어서 그런지
라떼로 만드니까 시럽 아주조금 넣은 라떼같은 맛이나고 고소해요.ㅎ

커피 한 잔 하다가 재미있는 글 같아서 들어왔어요~
저는 믹스 커피 애호가~!

비오는 날, 창 밖 바라보며 커피 한 잔 하는게 또 끝내주지요~ +_+!
맛난 커피 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539.28
ETH 2437.94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