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부쩍 스팀잇에 자주 들어온다. 스팀잇은 중독성이 높다!

in #kr7 years ago

유튜브에 큼이와 별이 어릴 적 영상들을 하나, 둘 올리고 있는데... 그 중에는 인기가 굉장히 많은 영상도 있어서 10만회 이상 조회된 영상도 있다.


그런데 오늘 구글에서 메일이 왔는데, 앞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4,000시간 이상 시청시간과 구독자수 1,000명이상이 어야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격을 유지해준단다.


그러니까 유튜브에 영상 올리는 건 그대로 가능한데, 기준이 미달이면 수익창출은 안된다는 소리다.

내 채널은 현재 시청시간은 4만 시간이 넘어서 기준을 가뿐히 넘는데, 구독자 수가 4백여명이라서 기준미달이다. ㅠㅠ

앞으로 영상 업로드도 디튜브를 애용해야 겠다!


요즘은 부쩍 스팀잇에 자주 들어온다. 보상을 떠나서 댓글도 가장 활발하게 달린다. 사실 블로그나 소셜은 댓글이나 좋아요 반응에 어떤 중독성을 갖게되는데 스팀잇은 그 측면에서 중독성이 굉장히 높다.

원래 티스토리 헤비유저였는데, 티스토리는 트랙백도 많이 달리고, 댓글도 많이 소통하고, 오프모임도 종종 했었다. 그런데 요즘은 거의 댓글이 달리지 않는다. 심지어 메인도 종종 올라가는데...

그리고 브런치도 초기에 굉장히 댓글이 많이 달리고, 브런치 작가분들끼리 교류가 좋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그런 부분이 사라졌다.

플랫폼이 성장하면서 소통이 점차 사라지는 걸까?

아마 어느 순간 게임의 룰이 변하면서 다른 플랫폼들은 사라지고 스팀잇을 시작으로 디튜브, 애픽스?(아픽스?) 등등이 다 시장을 장악할 것 같다. 내가 이렇게 빠져드는 것 보면...

Sort:  

유튜브 검색하면, 유튜브 취지를 흐리는 스팸 컨텐츠들이 많다보니 ;; 유튜브측에서 칼을 빼들었네요 ;; 다만 시청시간만 두면 될텐데 굳이 구독자수까지 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추어를 거르겠다는 것 같아요

스팀잇은 사랑인거 같아요 ㅎ

스팀잇은 사랑입니다 ㅎㅎ

아 저도 빠졌습니다...스팀잇...매력적 치명적ㅎㅎ

유튜브도 하시는군요! 오늘보니 엄청 빡세게 변했더라구요! 그래도 금방하시겠는걸요?ㅎㅎ 응원하겠습니다!

한달안에 천명달성은 힘들것 같아요 ㅎㅎ 응원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스티밋 금단현상... 외출시 이스팀으로 하려니 답답한 거예요 ㅋㅋ 창을 두개는 띄워 놓고해야해서.. ㅋㅋㅋ ;;;

이스팀은 뭔가요? 모바일로 하는건가요?

네~ 앱스토어에 있어요~^^

러브 스팀잇!유투브 채널 주소 혹시 공개하실수 있음 구독할게요 ㅎ 팔로하고 가요

저도 맞팔했습니다! 유튜브주소는 집에가서 댓글남길게요!

아주 귀여운 아가네요! 구독 신청했습니다. 제가 다른 계정도 있으니 구독 할게요. 홧팅!

스팀늪이네요.. 얼른 자야하는데 빠져나오지 못하고 점점더 깊은곳으로.... 글읽기.보팅. 댓글. 글읽기 보팅 댓글........................

ㅋㅋㅋ 얼른 주무세요. 어머님 ㅋㅋ 내일 피곤해요. 전 아들데리고 병원에 왔어요.

디튜브는 또 어떤거에요? 항상 배워가는것 같아요~~ ^^

스팀잇의 유튜브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영상 올리고 좋아요 대신 보상받는. dtube 검색해보세요!

오호~~~ 그것도 해봐야지요~~ 신세계로 입문 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당!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4344.88
ETH 2629.39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