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목표나 포부를 하나씩 기록 해 보아요! 1년후에 이 목표를 이루었는지 직접 여쭤보겠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olarempire입니다. 오늘은 설날이니, 무술년을 맞은 스팀잇 여러분께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는 말과 함께 포스팅을 시작 하겠습니다. 읽기 귀찮으신 분들께서는 마지막 문단만 봐 주세요 ㅋㅋㅋ

저희 친가쪽 가족은 저희만의 특유(?)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요.

매년 오는 설날에, 새해를 맞은 자기 자신의 포부나 목표를 기록하고 그 다음 해 설날에 가족들 앞에서 이에 대해 발표를하는 것 입니다. 벌써 이러한 전통이 이어진지는 10년 가까이 되어 갑니다.

제가 중학생일때 시작 되었던 이 전통은 그 당시에는 제게는 의미 없게만 느껴졌고 삼촌들께서 내어주시는 숙제로만 생각 하였습니다. 하지만 돌이켜 생각해 보면 이러한 우리 가족만의 특유한 전통이 지금까지의 저를 제가 원하는 길로 인도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는 이러한 저희 가족의 전통을 다른 가족들도 실행으로 옮겨 보았으면 어떨까 하는 막연한 바람에 다음과 같이 몇가지 장점들을 정리 해 봅니다.

장점

  1.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내 삶과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었인지 생각하게 만든다.
  2. 1년동안 설날에 기록한 나의 목표를 1번이라도 생각할 수 있게 하여 한 해를 조금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다.
  3. 대가족 앞에서 매년 발표를 하며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는 방법/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4. 가족간의 유대감을 발표, 진솔한 대화를 통해 확립!

지금까지는 저희 가족 얘기였구요. ㅎㅎㅎㅎ

스팀잇 여러분들도

새해에 이루고자 하시는 목표나 포부를 댓글로 기록 해 주세요!!! (구체적으로)
1년이 지난 후, 기록을 남겨주신 모든 스티머 분들께 오늘 남기고 가신 댓글을 돌이켜 볼 수 있게 한명 한명씩 전달 해 드리겠습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올해의 목표

  1. 건겅과 다이오트를위해 운동열심히하기
  2. 행복이 착한강아지 만들기
  3. 여행하기
  4. 내 자신을 찾아나가기
    5.재테크~~~성공

5개나 올려 주시다니!!ㅎㅎ 팔로우 하겠습니다~

저는 딱히 지난 연도에 세운 계획이 없어서..
올해는 계획 세우고 한번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

그건 @tip2yo님 마음이시니깐요 ㅎㅎ 그래두 작은 목표 하나라두 생각 나시면 한번 적어 놓고 가세요~ㅎㅎ 1년뒤에 돌아 볼 수 있게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구요!!

  1. 공부열심히해서 목표달성
  2. 운동열심히하기 (어깨깡패달성)

멋진프로젝트 응원합니다. 저도 목표달성위해 화이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표 이루시면 좋겠네요ㅎㅎ 그런데 1번에 달성하고자 하시는 목표가 무엇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딱10키로빼기
운전하며일하는멋진워킹주부ㅎ

아주 구체적이면서 간단?명료? 한 목표네요!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목표라 부동산 구매^^
블로그 링크 열리게 하고 왔다라고 말하려다 댓글까지 쓰고 갑니다 ㅎ

아 suun님 들러주셔 감사합니다 목표 이루시길 함께 빌게요ㅎㅎ

  1. 올 해 두 학기 모두 좋은 학점으로 반장학금을 타겠다.
  2. 시험기간이 아닌 학기중에 매일 점심시간에 헬스를 하겠다.
  3. 스팀잇 팔로워 수를 1000명 이상으로 늘리겠다.

solarempire님 제가 완전 새해에 올린 새해 소원 게시글이 있는데,
거의 정확히 일치합니다. 공부, 건강, 스팀잇
정말 놀랍네요

목표가 같다니!!! 저화 같은 학생이신가 보네요 저희 둘다 화이팅 해 보아요^^

올해의 목표
서핑보드 에어 기술을 필요한 시점에서 구현하게 열심히 연습한다. 끝

화이팅입니다 1년동안 원하시는 것 다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전공선택하기~~

대학생이시군요. 좋은 목표입니다. 그런데 조금 구체적으로 목표 설정을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타인에게 묻기전에 꼭 한번씩 생각하기!
타인에세 대답하기 전에 꼭 한번씩 생각하기!
타인에게 화내기 전에 한번씩 뒤 돌아보기!
그리고 지금보다 더 열심히 살아보기!
한번 노력 해 보겠습니다...^^

남을 배려하려 하시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1년 후 더 좋은 dmman님이 되시길 함께 빌게요!~

solarempire님 글을 보고
한번 올해에는 좀더 분발해 열심히 실천해 보려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097.61
ETH 3373.2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