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r 베트남 다낭] 오행산은 어떤 곳일까?/Five marble mountain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솔라 @solar-junely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추석 때 다녀온 베트남 여행 중 다낭에서의 오행산에 대해 써보려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가실 계획이 있으신 분은 반드시 간이선풍기(손풍기) 또는 부채를 챙기시길 바랍니다.

IMG_5180.JPG

오행산??

한자로 쓰면 五行山 입니다. 목,화,토,금,수 의 다섯가지의 속성을 가진 산이 모여있다는 뜻입니다.
현지에서는 마블마운틴(marble mountain)이라고 부르더군요. Marble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오행산 주변에서는 다양한 대리석 조각을 판매하는 매장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재밌는 점은, 오행산 주변에서 파는 대리석 조각을 포함한 대리석 제품들은! 대부분 다른 곳에서 생산된 대리석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전망대

오행산에 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IMG_5181.JPG

  • 전망대에서의 풍경

전망대는 인당 15,000동을 내고 표를 끊으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걸어서 올라가실 경우 계단 123개를 올라가시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는 오후 5시면 운행을 마치기 때문에 올라가는 것과 내려오는 것 모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실 계획이시면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IMG_5177.JPG

IMG_5176.JPG

  • 전망대 엘리베이터

IMG_5202.JPG

  • 전망대 옆 계단

전망대에서는 바다도 보이고 처음 사진에서처럼 솟아있는 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사진으로 보여드리자면

IMG_5180.JPG

현재 올라와 있는, 즉 전망대가 있는 산은 水의 산이며 사진에서 왼쪽부터 목(나무), 화(불), 토(흙)산입니다. 금(쇠)산의 경우에는 가려져있어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링응사원/Ling Ung Pagoda

전망대에서 사진을 찍고 난 뒤에 다낭 주변에서의 3개 사원 중 하나인 링응사원은 1825년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전쟁(?) 등으로 인해 불에 탔으며 1993년에 재건되었습니다.

IMG_5185.JPG

옆에 있는 이 탑 또한 1993년에 만든 것이며 옆에 있는 불상은 1997년에 만들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IMG_5182.JPG

IMG_5187.JPG

4개의 동굴

전망대로 올라간 뒤 길을 따라 걷다보면 동굴이 있습니다. 현지 가이드의 설명을 그대로 옮겨보자면..

IMG_5192.JPG
이 동굴은 Tang Chon Cave로 불리며 부처동굴로도 불리는 곳입니다. 이 곳에 위치한 부처상은 1960년에 유명한 조각가가 동굴 내의 돌을 이용해 만든 것 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3개의 동굴이 더 있는데, 한 곳은 설명을 알아듣지 못했습니다...ㅎㅎ

한 곳은 바람이 통하면서 박쥐가 많이 살아서 wind cave, bat cave로 불립니다.

마지막의 동굴은 두 신이 내려와서... 체스를 두는 곳이라면서 정말로 체스를 두는 조각을 가져다놨더라구요 ㅎㅎ

IMG_5193.JPG
IMG_5194.JPG
IMG_5196.JPG

하산

이 동굴들을 다 보고나서 다시 길을 따라 나오면 내려오는 길이(계단이) 나옵니다.
저는 5시를 넘어서 내려오려고 했기 때문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못하고 계단으로 내려왔습니다.
계단은 123개라고 하며(직접 세지는 못하고 그냥 내려왔네요...ㅎㅎ) 그래도 걸어서 내려올만 했습니다.
IMG_5201.JPG

내려오면 이것저것 파는 잡화상점이 있기는 한데, 그냥 전형적인 관광지의 노점 느낌이니 기념으로 한두개 사시는 정도만으로 소비를 하시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사지 않았습니다 ㅎㅎ
IMG_5203.JPG


여기까지 다낭의 오행산이라는 곳에 대해 알려드려봤습니다. 베트남인 가이드의 설명을 토대로 내용들을 써서 간혹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로 짧은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다보니 쉽지 않더라구요 ㅎㅎ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lar의 베트남시리즈



큰 힘이 됩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글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ㅎㅎ

This post received a 10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solar-junely!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solar-junely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10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언제 가셨던 거예요? 한국어 안내판 대박이네요~~

추석때 갔어요!!ㅎㅎ 한국어로 안내판이 있는건 처음보기도 했는데... 구글번역기 쓴 느낌이여서 신기해서 찍어봤습니다ㅋㅋㅋㅋ

팔로우 합니다^^ 저기 동굴에 조각상 크기가 얼마나 큰거예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ㅎㅎㅎ 체스두는 것 말고는 다 고개를 들어야 위를 볼 수 있었어요!! 체스두는 조각상은 그냥 사람크기와 큰 차이는 없었던 것 같아요.

군대파병 이후론 해외 가본 적이 없는데 돈모아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ㅎㅎ

베트남 항공편은 베트남항공, 그리고 다구간예매로 하시면 정말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한국어 안내판이 있다는건 그만큼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는것? ㅎㅎ 전 다낭 대신 단양을 다녀왔어요. (죄송~ ^^) 산 모양이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한 모양이네요.

ㅋㅋㅋㅋㅋ왘ㅋㅋㅋ 생각하지도 못한 라임이에요. 노아님 랩 한 번 써보시는거 어떠세요!!!
바위산??이고 여러개가 툭 툭 솟아있어서 신기하기는 했습니다 ㅎㅎㅎ

걷기만해도 힐링이 될 것 같아요~^^
글 자주자주 올려달라 솔라군!ㅎㅎㅎ

저도 더 자주 하고싶지만... 열심히 소재를 만들겠슴다 누님ㅎㅎㅎㅎ
(다음주에 또 시험이 세 개...있네여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71122.86
ETH 3848.97
USDT 1.00
SBD 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