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hul 너 재수없어!" [아내에게 욕먹으며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ㅠㅠ]

in #kr7 years ago (edited)

대문.jpg

본 포스팅은 순전히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었기에

모든이의 경우를 대변할 수는 없겠지만

글을 쓸 수 없는 경우와 극강의 글실력을 가진 분을 제외한

보.통.사.람인 경우 분명히 적용가능 하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2016년 9월에 스팀잇에 가입한 저는 97,966번째 가입자 입니다.
해당 정보는 https://steemdb.com에서 본인의 아이디를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어제부로 작성글 300개를 돌파하였습니다.
비록 아직 1년도 되지 않았지만 '1일 1포스팅'을 해왔던 제게 '300개의 포스팅'이라는 숫자는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에 지금 막 스팀잇에 가입하였거나 가입하고 그리 오래되지 않은 Newbie님들을 위해 눈으로 확연하게 확인되는 도표로 스팀잇 글쓰기 수익률에 대해 공개합니다.
하지만 이 글을 저만의 자랑질이라 생각하신다면 더 이상 말씀드릴 것이 없지만, 타인의 경험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의 포스팅을 한 번이라도 보신 분들은 알고계실 저의 글재주는 보통입니다.
제게는
@leesunmoo님과 같은 분석적인 글을 쓸 능력도
@oldstone님과 같은 내공에서 우러나는 탄탄한 글을 쓸 능력도
@tonesquare님, @leesol님과 같은 예술가적인 능력도 없습니다.
@gotoperson님, @yoonjang0707님 처럼 엄청난 공익적 노력은 하지 못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가진 단 한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매일매일 하나의 포스팅은 올린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아래의 표에 나와있습니다.

1.JPG
2.JPG
3.JPG

이 무지막지한 도표는 지금껏 제가 써왔던 모든 글의 보상과 해당글에 대한 댓글 그리고 보팅수를 표시해 놓은 것 입니다.
너무 많으니 쉽게 느낄 수 있는 야구에 비유하면(글보상은 $0 미만은 없으므로 아웃은 없습니다)

빨간색은 데드볼로 진루
주황색은 번트로 진루
노란색은 1루타
연두색은 2루타
녹색은 3루타
파란색은 홈런쯤으로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글 작성 초기에는 저 또한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보상액 $1 미만이 수두룩 하며 $0도 종종 보입니다.
하지만 매일 번트에 데드볼로 진루하던 저도 드디어 218번째 타석에서 최초로 2루타를 터트립니다.
고기도 먹어본 놈이 안다고 바로 다음글도 2루타를 날렸지만
다시 1루타에서 2루타를 반복합니다.

그러다 231번째 글로 최초의 홈런을 터뜨립니다.
(개인적으로 스팀잇을 하며 최고로 기뻤던 순간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당시 이 글에 받았던 보팅은 '175'로 당시까지 최고의 보팅을 받았었고 댓글 또한 '90'개로 최고의 기록이었습니다.
(물론, 댓글 90개는 제가 쓴 답글도 포함되어 있으니 실질숫자는 계산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그러다가 저도 버니의 위력을 경험하게 됩니다.
$100 이상의 보상글을 $4로 만들어버리는 가공할 위력을..
전에도 몇 번 버니의 공격을 받았지만 당시까지 승승장구하던 기억이 이 한방으로 날아갔죠.
(그때의 처절한 심정이란 말로 표현하기 실로 어렵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1일1포스팅은 계속되었습니다.
다시 1루타를 열심히 치다가 253번째 글부터 다시 2루타를 치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3루타를 치게되고
265번째 글로 두번째 홈런을 치게 되었죠.
지금까지 총 9개의 홈런을 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홈런은 보상액 $300이상의 글을 의미합니다. ^^
혹자는 '$300 이상 보상글이 겨우 9개?' 라고 말할 수 있고
혹자는 '정말 많은 보상을 받았군' 이라고 말할 수있고
혹자는 '이 정도는 나도 할 수 있겠다'라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가 누구나 쓸 수 있는 일상(생각)글 만으로도 꾸준히만 쓴다면 제가 하는 수준은 누구나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친목질에 낮은 스파를 가진 사람은 불가능한 것이 아니냐고 말씀 하시는 분에게는 신실한 마음으로 300일간 글을 쓰고나서도 불가능한지 자신에게 다시 묻기를 요청드립니다)

제 글을 보고 어떤 판단을 하든 그것은 보는이의 마음이겠지만
무릇 부처의 눈에는 부처만 보이듯이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너스로 표보시기 힘드실 것 같아
한눈에 보이는 그래프로 지금까지의 제 글에 대한 결과를 보여드리는 것으로 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힘찬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모두 화이팅!

정리의 글

19HF이후 글보상이 생각보다 줄어들었습니다.
일상이 소재인 제게 있어 당연하다고 예상하고 있었지만
이 또한 제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게 만듭니다. ^^

현재 글당 평균 보상액은 $64.33
평균 보팅은 103
평균 댓글 20개 입니다.

이 글로 인해 아내에게 '재수없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ㅠㅠ
그러나 스팀잇을 하지 않는 아내는 모릅니다.
얼마나 많은 분들이 나의 글에 대한 평가와 다른이와 소통을 통한 열망을 가지고 노력하는지
아내의 말처럼 저의 포스팅이 재수없을지 모르지만 이 글에서도 본인이 필요로 하시는 것을 얻어갈거란 사실을...

Sort:  

꾸준히 하기가 정말 힘든데..
역시 대단하십니다..
sochul은 기억하실지 모르지만.. 저에게 용기를 단톡에서 많이 주셨습니다.
덕분에 제가 스팀잇에 이렇게 오래 있고 스팀도 열심히 모았네요..^^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할게요^^

@sigizzang님 저의 글 읽어주심에 감사합니다.
제가 그랬던가요?
다행입니다. 재수없게 굴고 도움도 안 되었던 게 아니라고 하시니 ^^
큰 도움을 드린것도 아닐텐데 이렇게 말씀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누구에겐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이렇게 기쁜일 이라는 사실을 오늘 또 깨닿게 됩니다.

즐거운 하루 지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sigizzang님 많이 소진되셨네요
ㅋ 40.72

멋지십니다. 엑셀로 정말 잘 정리해주셨네요. 기회가 된다면 저렇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려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jkkim님 저의 포스팅 읽고 답글 주심에 감사합니다.
그저 매일 올렸던 글을 저만의 방법으로 정리한 것이라 특별할 것도 없지만
필요로 하신다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무쪼록 오늘 하루도 건승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꾸준히 해야겠다는걸 상기시켜주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결과까지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bust님 감사합니다.
자랑질이라기 보다 누구든 저를 보고 힘을 얻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한 포스팅이라 이렇게 이해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일희일비하지 않고 꾸준하게 포스팅하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멋있습니다 ㅎㅎ

@yonah님 저 또한 초기에는 일희일비했던 것은 동일했었습니다 ㅎㅎ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흘러 중단하지 않았던 것에 운 좋게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은 운이 아니고 커다란 성장의 흐름속에 있었던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날은 좋지 않지만 자신만의 멋진날 만드시기 바랍니다~

ㅋㅋ재수없는 느낌은 전혀 안들고 얼마나 꾸준하게 노력해서 올라간 자리인지 느껴지고, 나도 언젠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작가가 되고싶다는 희망적인 생각이 듭니다 ㅎㅎ 예상하신대로 제가 필요로 하는 것들 많이 얻어갑니다 ! 스티미한 하루되세요~ ^^

@marginshort
그리 생각해주시니 포스팅을 한 사람의 입장에서 보람을 느끼며 감사드립니다.
진심으로 이렇다 할 능력이 없는 제가 지금과 같은 사랑을 얻게 된 것은 꾸준함 하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
실제 내용은 아니여서 다행입니다.
많은 분들에 귀감이 됩니다. @sochul 님과 같은 길을 걸으면, 스팀잇이 더 없이 좋은 기회의 땅이 될 수 있으리라 믿게 될 거거든요,^^;
감사합니다~

@skt1님 제 글 읽고 댓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실제 상황입니다. ㅜㅜ
아내가 제게 정말로 그렇게 말했답니다.
그래도 저는 kr의 많은 분들이 저의 진정성을 알아주실거라 믿고 포스팅하였는데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흑~

스팀잇이 제게 기회이듯 다른 분들께도 분명 그러하실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나만의 하루 만드시는 멋진 날 되시기 바라며..

아이고..ㅠㅠ; 제가 오해를 했습니다.. 제가 감히 이러쿵 저러쿵 말씀드릴순 없지만. 스팀잇을 시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저를 포함하여) 본 포스팅을 보면, 스팀잇을 대하고 스팀잇을 바라보는 올바른 롤모델이지 싶음에는 확실하지 않나 합니다. .^^
@sochul 님 덕분에 그래도 매일 한번은 확실하게, 기분좋은 미소를 지을수 있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부족한 저의 글을 높이 평가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오로지 우직함 하나만으로도 버틸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들고 싶었습니다. ^^

저 또한 skt1님의 글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
자주 못들려 죄송합니다.

@sochul님에게 재수없다고 말씀하시는 아내분에게

저는 보란듯이 제가 필요로 하는 부분을

가지고 돌아갑니다.^^

활기찬 한 주 되시구요!!!

@dandan님 감사합니다.
저녁에 @dandan님께서 주신 댓글을 꼭 보여주려 합니다.
스팀잇에는 저의 진정성을 받아들여 주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다고 자랑질 해야겠습니다. ^^
출근시간 날이 궂었지만 또 맑아지듯 멋진 날 맞이하실거라 생각하며 미리 축하인사 드립니다~

하루에 하나 포스팅도 저는 힘들던데 꾸준한 모습이 대단하시네요~ 지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어요~

@lyoosm.lee님 제 글 보시고 댓글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치지 않고 중단하지 않는한 반드시 상응하는 결과가 있을거라 믿어의심지 않습니다.

꾸준함이 제일 큰 무기입니다.
오늘 하루도 건승하세요~

great post upvoted and followed have a great day

@ Jimjam1210 My friends
Thank you for your warm comment ~

대단한 열정이십니다.
곧 홈런을 응원 합니다

@susueng
넵 감사합니다. 꾸준함만이 제게 주어진 답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날씨와 상관없이 나만의 즐거운 날 되세요~

감사합니다
have nice day~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2864.56
ETH 2538.87
USDT 1.00
SBD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