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이 다단계라는 사람 때문에 답답하다.

in #kr7 years ago

@dakfn님도 예전에 제가 듣던 말을 듣고 다니시는군요 ^^
예나 지금이나(뭐 그리 오래된 얘기도 아니지만)
스팀잇은 다단계가 맞습니다.
왜냐하면 명성도란 숫자가 있거든요.
단계별로 올라가니 다단계가 맞지요 ^^

그런데... 문제는 세상에 다단계가 아닌것이 있나 싶습니다.
요즘 회사는 직급을 벗어던지자고 하지만
실상 회사내에는 너무나 많은 서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 서열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도 자리잡고 있는 것이 사회생활시 정말 힘든 점이죠.
그럼 사회는 다를까요. 아니요 저는 절대로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와 반대로 명성도를 철저하게 구분해 놓은 스팀잇 다단계가 저는 훨씬 더 제대로 된 다단계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어도 사회에서 겪은 그런 치사한 다단계 형태가
이곳에서는 덜 한 것 하나만은 확실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삶이 다단계인데 스팀잇을 다단계로 논의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 생각하는 제가 주저리주저리 떠들다 갑니다.

스팀잇은 다단계가 맞습니다. ^^

Sort:  

그랬군요....;;;
ㅎㅎ 하지만 네트워크마케팅과는 차별화된 개념이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8244.61
ETH 2640.30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