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항복하세요!"

in #kr7 years ago (edited)

일반배경.jpg

직장에서 저를 유난히 잘 따르던 후배직원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후배는 제게 부탁할 일이 있다며 식사를 하자고 했고
식사자리에서 제게 자신의 주례를 서 주기를 요청하였습니다.

'헐~ 내가? 이 나이에 주례를?'
당시 저는 아직 40살도 되지 않은 나이였기에 당연히(?) 거절했습니다.

뭐 요즘이야 워낙 파격적이고 다양한 예식방법이 등장하여
지금 제가 주례를 선다면 머 나름 이상하지 않은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요.. ^^;;
여튼 계속 서 달라는 부탁을 요리조리 다른 말로 돌리고 결국
결혼생활에 정말 도움이 될 글을 써주는 것으로 그 자리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후배의 결혼식 날
편지 한 통을 주었습니다. 저의 노하우라면서요.

그리고 까맣게 잊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결혼 2년차가 된 후배와 다시 만난 식사자리에서

제게 후배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팀장님 덕분에 아내와 사랑하며 정말 잘 살고 있습니다"
"그날 제게 주신 글은 코팅해서 책상밑에 붙여놓고 거의 매일 보았구요"

쑥스러웠습니다.
대단한 글을 쓴 것도 아닌데 ^^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물어보기도 뭣 했지만 어떤 부분이 제일 마음에 와닿았냐고 물어봤습니다.
후배가 말하길
"항상 항복하세요 부분요!"

'뭔 소리지? 내가 그렇게 써서 글을 주었다고?'

"처음에는 왜 이렇게 써주셨을까 생각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슨 소리를 하는거지??'

그리고 시간이 흘러 알게 되었습니다.
'항상 행복하라'는 글을 '항상 항복하라'로 적은 저의 오타였음을...ㅎ
(쑥쓰러워서 워드로 작성한 후 제대로 보지 못한 저의 불찰이 빚어낸 결과였죠)

하지만 후배는 저의 엄청난 계산하에 작성된 글이라 생각하고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얘기해주지 못했구요 ㅠㅠ
그냥 이대로 살게 내버려 두렵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해보니 뭐 틀린 말도 아니었습니다.
제 가정의 행복도 항상 제 항복으로 시작하니까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항복하는 하루되세요~^^


보너스 글

  • 이런 실수가 아닌 정말 개실수도 합니다.
    '당신의 답글에 감사드립니다' 를
    '당신의 잡글에 감사드립니다'
    라고 써서 인터넷 아녔음 정말 멱살잡힐 뻔 하기도 했고

  • '@ㅇㅇㅇㅇ 나의 칭구'를 포함하여 구글로 돌렸더니
    '@ㅇㅇㅇㅇ my shame'이라고 보내서 팔로우 끊어지고 ㅠㅠ

Sort:  

실수 덕분에 좋은 걸 배워갑니다.

@beajinsu님 저의 포스팅 보시고 주신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하며 거쳤던 수많은 실패에 대해 '나는 9999번의 안 되는 방법을 찾았을 뿐이다'라고 했다는 말이 기억납니다.
결국 무수한 실패를 통해 무언가를 얻어간다면 그것 만으로도 실수에 대한 가치가 있겠죠?

저 또한오늘도 무언가에 대해 실수하는 하루였겠지만 내일은 조금더 나은 하루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잡글에 현웃 ^^ 터졋네요. ㅎ 후배분한테 말한 오타는 의도치 않게 큰 도움이 되었군요. ㅎ 잘봤습니다.

네 지금와서 생각이지만 의도한것이 아닌 실수가 되려 좋은 결과가 되었죠.
소 뒤걸음질 치다가 쥐잡는 것처럼요. ^^

@sochul 님 글 덕에 뭔가 가슴 한구석이 따뜻해졌어요. 오타였지만 행복이라는 단어보다 더 멋진 말을 후배한테 해주신 것 같아요. (그리고 보너스글에 웃고갑니다 ㅎㅎㅎㅎ)

항복이 답인가요 ㅠ

네 때로는 정답이 먼곳에 있지 않습니다 ^^

모두가 항복해서 행복할 수만 있다면...얼마나 좋을까요.

다 항복하지 않으니 그렇죠 ㅜㅜ
모두 항복 시킬까요? ㅎㅎ

my shame... 잡글.... 으악

모닝님이 왜이리 긴장을 ㅎㅎ

ㅋㅋㅋㅋㅋㅋ 아 @sochul님 덕분에 크게 웃고 항복하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네 아내뿐 아니라 주변인들에게도 약간씩의 항복은 우리삶을 스무스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항복하세요~

웃기면서도 슬픈이야기네요 ^^ 웃풉니다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슬프게 받아들이기 보다는
크게 지구의 평화를 위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

아내는 아군이니까 투항하면 아군의 승리죠.

소요님 말씀을 듣고나니 그렇네요 😝

아무리 생각해도 후배분에게는 진실을 숨겨야 할 듯 합니다.^^

작은 오타 하나가 한 가정의 행복을 이끌어 줄수도 있다는 사실.ㅎㅎ
의도하지 않았던 일에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면
기쁨이 2배가 되는거 같습니다.

당신의 잡글에서..ㅋㅋ..아침부터 빵 터지고 일터로 갑니다.
감사합니다.^^

아침시간 한번이라도 웃게 만들어 드렸다니 기쁩니다

제 글 읽어주시는 @dandan님께 항상 감.시.합니다~ ㅋ

댓글을 확인하는 순간 잠시 멈칫했으나

@sochul님의 다분히 의도된 실수에 또 한번 웃고 갑니다^^

바로 파악하시군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947.42
ETH 3264.67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