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년간의 비밀

in #kr7 years ago

대문.jpg

기억하시나요? 채변봉투
개인위생을 믿지 못하는 국가가 직접나서 위생관리(뱃속 벌레퇴치)를 한다며 결과발표 때마다 전국의 학생들을 떨게 했던 대표작품.
(폭풍검색해보니1960년대~2004년까지 초중고 학생에게 시행했다고...)

매년 봄이 되면
바로 같은반 친구들의 결과물을 홀로 집대성해야 하는 담당인 주번이 선발되죠.

저학년때는 몰랐었죠. 매년 돌아오는 이 공포의 주번선발.

6년 내내 피해갈 수 있었는데..
마지막 졸업의 해가되어 결국 제가 하늘의 부름을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우리반의 담임선생님은 아리따운 미혼여성이셨습니다.
운명의 그날..
한명도 빠짐없이 제출해야 했던 똥봉투는 꼭 빼먹는 아이들이 있어서 하루 종일 교실에 향기가득 품어내고 있었습니다.
모두들 코를 틀어막고 학업에 열심히 집중하고자 했지만 인간의 오감은 역시 장애물을 헤치고 완벽하게 작용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죠.

그런데 1518!(아침부터 숫자를 써서 죄송합니다.그런데 이어지는 내용을 보시면 제 심정을 이해하시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결국 하교때까지도 제출하지 못한 아이가 있었습니다.(이게 머 힘준다고 다 해결되는것도 아니고..)
예쁜선생님을 비롯하여 우리 모두에게 다음날도 이런 시련을 견뎌야하는....
(그런데 웬지 느낌이 안좋은...건 머지?)

선생님은 비장한 표정으로 다 걷을때까지 책임져달라는 특명을 제게 주셨습니다.
(그 말은 이 공포의 봉투를...집에 가져가라는 얘기였습니다.)

'아! 진짜 왜 내게 이런 시련이....'
하늘이 원망스러웠지만 빌어먹을 이 용기와 책임감.

봉투끄트머리 최대한 조금만 잡고
집으로 가던길에(왜 이리 먼건지)
글쎄 '툭'
떨어뜨려 흘려버렸습니다.

이토록 참담한 심정은 진짜 겪지 않은 분들은 모르실겁니다.

3명..........그들을 죽도록 원망했습니다.

허걱! 그런데 몇개가 비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잃어버렸다고 혼나게될 걱정보다
몇 일 동안 다시 걸려있을 봉투를 책임져야한다는 공포가 더 크게 다가왔습니다.

다행히 여분의 종이봉투가 들어있었습니다.
(어차피 갯수만 채우면 되니까...)
강아지의 도움으로 갯수를 채워 완전범죄를 기획했고 다음날 세명의 원수들까지 내서 양호선생님께 모두 완벽하게 인계하였습니다.

당시는 군인이 대통령이던 시절로 절대복종 결과중심으로 대부분 많은 제도가 그렇게 돌아갔었죠.

며칠 뒤

수업을 마치고 종례를 하기전 선생님은
세네명을 호명하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유도 모르고 나왔던 아이들은 모두가 보는 앞에서 회충제를 먹는 수모를 겪어야했죠.
(지난번 포스팅 보셨으면 눈치채셨겠지만 부잣집애들이란게 워낙 상상도 못할 상황이랄까....)

저는 진짜 강아지에게도 회충이 있다는걸 꿈에도 몰랐습니다.
절대로 말할 수 없는 상황에 입을 굳게 닫고 말았습니다.

담임선생님도 매우 창피하신 표정으로
"우리반이 제일 많았어요"라는 말씀을 남기고 사라지셨습니다.

비록 30년이 넘었지만 이제라도 양심선언해서 이땅의 정의를 위해 용서를 구하렵니다.
"미안하다. 친구들아!"

Sort:  

강아지의 해충 ㅎㅎㅎㅎㅎ강아지것?으로대신하셨다는 뜻맞지요 ㅎㅎㅎ오늘은 재미있는 글 :) 감사합니다 ㅎㅎ

약묵은 친구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저도 그날은 생산이 불가능해서 그만 ㅜㅜ

이제 시간이 많이 흘렀으니 봐줄까요?
다음 동창회때 고백할지말지 고민 해봐야겠습니다~^^
재미나게 읽어주심에 저 또한 감사드립니다.

ㅎㅎㅎ강아지였군요 ㅎㅎ예전에 저희 부모님께 채변봉투 이야기를 들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ㅎ

그럼 @gichan님도 제출해보지 않으셨는지..
그래서 당시 여자아이들은 담당자에서 항상 제외되었었죠.
이건 남녀평등의 대상이 아니라고 항상 남자담당 XD

ㅠㅜ남녀평등...

소설의 한편같은 이야기인데요. ㅠㅠ... 어린나이라지만 아이들이 굉장히 민망했겠군요

지금은 웃지만 네 당시에는
봉투를 들고다닌 저나 호명되어 나온 녀석들이나
그랬었죠 ㅡㅡ

저는 소변검사하는 것도 엄청 챙피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왜... 항상... 소변검사할 때는 골리앗같은 담임 선생님이 아닌... 아리따운 보건선생님이 하시는 걸까요...ㅎㅎ 아무튼 채변봉투의 에피소드 정말 재미있었어요~

다들 겪었던 동시대 이야기지요 ^^
다만, 저는 운반,분실로 인한 내용이 더 있는거구요.
그때 앞에 나왔던 녀석들이 알게되믄
지금이야 웃겠지만 당시였음 아휴~

ㅋㅋㅋㅋㅋ 저도 똑같지는 않지만 비숫한 ㅋㅋ

혹시 @robert76님도 주번이셨나요?
아니면 약묵는 경험을? ^^
지금에서야 웃지만
당시에는 정말 심각한 일이었다는 ㅡㅡ

어릴적 티비에서 해주던 만화 검정고무신에서만 보던 이야기였는데 직접 들으니 웃기네요ㅋㅋ

현장에 계셨음 극강 하드코어 스릴러이셨을 겁니다.
말이 이렇지 어어엄청 긴장했었어요. ㅡㅡ

아침먹고보길 잘 했네 ㅠㅠㅠㅠ

아! 아깝다
꼭 콘님이 그 전에 보시게 만들었어야 하는건데 ^^

앗ㅎㅎㅎㅎㅎ 예전에 어떤 분께서 키우던 강아지 응아를 제출했다가 난리났던 에피소드를 한 번 얘기해 주신 적이 있어요ㅎㅎㅎ 저는 대변검사를 해 본 적은 없지만.. 담당 주번이라니..... 여러모로 부담스러운 역할이네요..ㅎㅎㅎㅎㅎ

오~ 그분 누구실까요?
저랑 똑같은 짓을 ㅋ
그런데 가나님 당시에는 정말 기본적인 분석만 했나봐요
충이 있나 읎나만 확인하는
그러지 않음 알았을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저도 국딩 때 해본 기억이... 베란다에서 신문지를 깔고... 소독저를 ...

아~
'채변의 추억'이군요 ^^

군대이야기 다음으로,~ 내심 공감을 티내면, 연령이 들키까 걱정되어, 어떻게 하면 공감하면서, 티 안나게 할까를 고민했습니다.
"저는 공감하지만, 저는 그 시대를 반만 겪었습니다.^^ ;"
너무 궁색했나요.^^; 흐흐흐;;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정말 오늘 포스팅해주신 일상, 그리고 추억의 이야기를 글로 써내려가는 것이 정말 쉽지 않다는 생각을 또 한번 해봅니다. )

@skt1님 다 유추됩니다 ㅎㅎ
공감을... 아~ 그런것도 있었군요 라고 하실걸 ^^

오늘은 재미로만 읽어주시기 바랬습니다.
일상 생활로 뭐 교훈 이런것 드리기가
제 전공이 아니라서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616.20
ETH 3030.92
USDT 1.00
SBD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