솥밥 테이블 :: 칼국수

in #kr6 years ago (edited)

솥밥 테이블::

칼국수

P20180510_115028828_0D3A5201-3BAD-4223-AB26-1E75B287959B.JPG

오늘은 친정집에 가는 날입니다. 다음주 아빠생신이라 미리 다녀오려고 합니다. 집에 갈 생각을 하니 마음이 바빠지네요. 친정이 차로 4시간을 쉼 없이 가야 도착할 수 있거든요.. 심지어 버스를 타고 가려고 해도 직행이 없습니다.. ㅠㅠ 내가 진짜 빨리 운전을 시작해야지... 얼마 전에 면허증갱신하라고 해서 다녀왔는데.. 이 부질없는 .. 운전을 해야 면허증도 빛을 볼텐데 말이죠 흑흑 올해는 무조건 !! 무조건 운전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어린시절 할머니를 따라 종종 할머니 모임에 따라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면 항상 먹던 메뉴가 칼국수. 그래서 칼국수하면 할머니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납니다. 그렇게 제가 생각하는 칼국수는 이렇게 감자가 잔뜩 들어가고 달걀이 풀려있는 탁한 음식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20살이되어 타지로 나와 살면서 칼국수가 맑은 국물에 나온다는 사실, 바지락이 들어간다는 사실에 입을 다물지 못했었습니다. 아니.. 칼국수가... 내가 알던 칼국수가 아니여..

면종류는 다 좋아하는 편인데 유독 이 맑은 칼국수는 땡기지 않더라구요.. ㅠㅠ 항상 감자가 잔뜩 들어가고 달걀이 풀려있어 걸쭉하고 게다가 김가루와 깨까루가 뿌려져있는 칼국수가 그리웠지만 20살 이후 타지에 나온 후 찾을 수 가 없었습니다. 이 칼국수가 오늘 갑자기 너무 먹고 싶어 해먹었는데... ㅋㅋㅋㅋㅋㅋ 그냥 한끼 잘 해결했습니다.. (눈물 좀 닦아야겠어요... 망...) 게다가 김치도 똑 떨어져서 ㅠㅠ 그냥 먹을라니.. 더...맛이없게 느껴지더군요 흑흑 오늘 친정가면 김치좀 가지고 와야겠어요. 흐흐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 !
날씨가 좋길 바라며 날씨를 찾았더니... 주말내내 비가 오네요.. 주르륵...

Sort:  

저도 칼국수 보면 우리 할머니 생각나요 ㅎㅎ 할머니가 집에서 많이 만들어줬는데 ㅎㅎ 지금은 먹을수가 없네요 ㅠㅠ 저희 할머니도 걸쭉~~ 걸쭉하게 칼국수 만들어주면 어릴때는 맛없다고 안먹다가 점점 크면서 먹기시작했답니다 ㅎㅎㅎ 주말에 비온다고 하네요 !! 아마도 센치한 주말이 되지 않을까싶어요 ㅎㅎ

할머니가 직접 반죽치대서 칼로 썰어서 만들어주던 칼국수도 생각이나요 ! ㅎㅎㅎ 이게 그렇게 먹고싶은데 쉽지않네요 ㅎㅎ

맞아요 맞아요 ㅋㅋㅋ 밀가루 뿌려가면서 반죽치대고 칼로 뚝뚝 썰어서 만들어주셨죠 ㅎㅎㅎ 할머니들은 다 똑같은가봐요~~

제가 알던 칼국수도 닭육수에 감자와 애호박과 김가루와 달걀이 들어가는 걸쭉한 칼국수예요! 그게 외할머니가 늘 해주시던 칼국수거든요. 그런데 훗날 알게된 바지락 칼국수도 시원하기는 하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한국 온 뒤 아직까지 운전을 못하고 있어요. 오랜만에 하려니 겁도 나고 해서. 불편합니다 ;ㅁ; 솥밥님 잘다녀오세요 :)

다들 칼국수하면 할머니가 생각나는 것보면 참 정다운 음식인 것 같아요 ㅎㅎㅎ 저는 운전을 하려고하는데... 차가마땅치 않네요............ ㅠㅠ 차부터 하나를 장만해야 운전을 할 수 있을듯싶어요 흑흑

친정이 강원도이신가요? 감자와 계란 김가루는 강원도식인데ㅎㅎ빨간 장칼국수도 엄청 맛있어요ㅎㅎ
IMG_20160827_212052.jpg

고향가면 한끼는 먹고 온답니다ㅎㅎ사진올리다가 또 침고이는 ㅠㅜ

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반가울수가 ㅋㅋㅋ 강원도입니다!
장칼! 맛이죠 흐흐 이게뭐라고 이렇게 신기방기하네요 ㅎㅎㅎ

ㅋㅋㅋㅋ역시나네요 딱보고 느꼈답니다~^^ 지난주에 갔다가 못먹고 와서 너무 아쉬워요ㅜㅜ어머니가 된장국수를 끓여 주시긴 했지만요ㅎㅎ

어쩐지 비오는 날 먹으면 맛이는 칼국슈. :)

주말에 비가 온다니 한 그릇 해야겠네요. ㅎㅎ 친정이시면 혹시 서울 오시는 건가요?? ㅇ_ㅇ

친정이 서울이면 얼마나 좋을까요~ㅋㅋㅋㅋ 서울은 한시간 반이면 가는데 ..버스도 많고 흑흑
친정은 강원도입니다 ㅎㅎㅎ 비오는 날 뜨끈한 칼국수 한그릇 하시면서 즐거운 주말보내셔요 ㅎㅎ

아하 강원도 셨구나. :)

조심히 다녀오셔요! 맛있는 김치도 많이 얻어오시구여. :D

엄청 맛나 보이는데 망..ㅠoㅠ
갑자기 칼국수가 엄청 먹고 싶네요 ㅎ
조심히 집에 잘 다녀오셔요:)

칼국수도 지역마다 특색이 다르죠! ㅎㅎ
망...? 한끼 해결했으면 된거죠~ ㅋㅋ 친정 잘 다녀오시고, 운전도 시작하세요! 자꾸 해야 늘죠^^

보팅파워 채우는 동안 2개의 글이.. 그리고 멀리 가버리셨군요.ㅎㅎㅎ
친정가시면 맛난 거 많이 드시겠다.ㅎㅎ 그 김치 좀 나눠주시죠!! 종가집 김치 지겨움.ㅋㅋㅋㅋ
흐음 운전은 왠만하면 미루시는게.. 차는 조수석이 짱이에요.ㅋ(아 애기를 봐야해서 더 힘든가... 흐음....)
삼겹살김밥은..해먹기가 힘들고..(삼겹살엔 소주죠) 칼국수를 해먹어 볼까 싶네요.ㅋㅋ 면 만드는 건 할 수 있어서 간만에 집 좀 더럽혀 볼까요?ㅎㅎ
맛난 거 마니 드시구 편하게 쉬시다 오시길~~

요 그릇...저는 넙적한 접시로 가지고 있어요^^
칼국수 맛나보이는데 맛이 없으셨다고 하니
믿어지지가 않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014.44
ETH 3064.06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