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irline] 삼성카드 포인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하기 / Samsung Card Point to Korean Airline mileage

in #kr7 years ago


snow-logo-leesol-thumnail.jpg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눈비행기의 기장 스노우 입니다. 저는 kr-hotel과 #kr-airline 태그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호텔, 항공과 관련된 내용을 올린다면 위의 태그를 사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저번 시간에는 PP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대 다이너스카드항공 마일리지 적립계의 정통 강호 중 하나인 크로스마일 카드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오늘은 삼성포인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삼성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이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삼성포인트는 왜 모을까요? 바로 삼성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위해서 모읍니다. 아시다시피 삼성포인트를 전환하면 각종 항공사 마일리지로 바꿀 수 있거든요.

물론 지금은 AA, 델타, 라이프마일 등 다양한 항공 공제표들이 개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장거리 비즈니스석 이상에서만 효율이 난다고 보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루트는 아직까지 괜찮은 부분들이 남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공부하고 알아내는 것이 정말 재미있는 묘미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모은 삼성카드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0.PNG


제가 정리한 도표를 보시겠습니다. 원래 삼성카드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은 1) 하나머니 2) BC탑포인트 3) SSG머니 4) 리워드 360포인트 이렇게 4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머니와 SSG 머니 루트는 개악이 되어서 사라지거나 변경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리워드 360도 카드 자체가 단종이 되었네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KB포인트리를 OK캐쉬백으로 보내는 루트인데 나중에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1.PNG


그럼 본격적으로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현재 가지고 있는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는 40만 포인트가 있네요. 이것저것 다 써버리고 자투리만 남았습니다. 포인트를 전환하려면 보너스 포인트를 클릭합니다.


s2.PNG


이곳에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의 내역이 보이네요.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도 바닥을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슬프네요 ㅜㅜ 상단에 포인트 사용을 클릭해봅니다.


s3.PNG


이곳이 바로 삼성포인트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포인트로 결제대금을 납부할 수도 있고 연회비도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포인트를 사용해버리면 안 됩니다. 우리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얻기 위해서 삼성 포인트를 모았으니까요. 아멕스 제휴사 마일리지 전환을 클릭합니다.


s4.PNG
s5.PNG


바로 이곳에서 삼성카드 포인트를 다양한 제휴 항공사 마일리지 및 호텔 포인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래 2016년 7월부터 삼성카드 포인트의 전환율이 개악되었다가 다행히 2016년 10월부터 원래의 전환율로 돌아왔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델타항공, 에티하드항공은 15:1의 비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항공, 캐세이패시픽 항공, 타이항공은 10:1의 비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스타우드 (SPG) 호텔도 20:1의 비율로 포인트를 넘길 수 있습니다.


s6.PNG
s7.PNG


삼성카드 포인트를 아멕스 제휴사로 넘기려면 아메리칸익스프레스 그린카드 이상을 보유하셔야 합니다. 아멕스그린카드, 아멕스골드카드, 아멕스플래티늄카드 등이 그 대상 카드입니다. 위에서 대상이 되는 카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가지고 있는 아멕스 그린카드의 연간 마일리지 전환한도는 2만 마일리지입니다. 따라서 연간 100만 중에서 30만 이상의 삼성포인트는 다른 방법을 통해서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이 바로 삼성포인트를 스타우드 (SPG) 호텔로 보냈다가 거기에서 다시 항공사 마일리지로 보내는 루트를 사용합니다.


s8.PNG


참고로 전환 한도는 캘린더 이어로 결정이 됩니다. 그럼 제가 가지고 있는 삼성포인트 중에서 24만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보겠습니다. 15:1의 전환율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총 16,000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겠네요.


s9.PNG


삼성카드 포인트 전환 신청을 한 뒤의 결과입니다. 이렇게 삼성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니 저에게는 16,000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생겼습니다. 이런 식으로 매달 포인트를 모아서 항공 마일리지로 바꾸는 것을 삼포 적금을 든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Amazing idea !

✈ Thank you :)

변환율이 정말 극악이네요. 이런 점에서는 미국 신용카드가 정말 짱이네요. 1달라쓰면 1마일리지 어떤 경우에는 3마일리지 까지 쌓이니까요.

✈ 미국 신용카드는 뭐 말하면 입아프지요 ㅎㅎ

정성과 시간이 들어간 포스팅이군요 아쉽게도 해당 카드가 없네요 ㅎㅎ tip! 0.5

✈ 알고 계시다가 언젠간 써먹으실 날이 오기를! ㅎㅎ

알려주신 좋은 정보를 잘 이용해봐야죠^^

아 마일리지 써야하는데...깜박하고있다가 이 포스팅보고 생각났네요. 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넵 ㅎㅎ 좋은 밤 되세요 :)

이런 꿀정보를 흘리셔도 되나요! ㅎㅎ

✈ 그냥 이런 루트도 있다?! 정도입니다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마일리지 깜빡하고 있었네요 사용해야겠네요

✈ 마일리지 잘 쌓으면 쏠쏠하지요 ㅎㅎ 요즘은 영 어렵긴 하네요

꿀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
대한항공 마일리 쌓는 좋은 방법을 알려주셨네요 ㅎㅎ 저도 ..도전... ㅋㅋㅋ!!!

✈ 댄공 1등석 한번 타셔야지요! ㅎㅎㅎ 도..도전!!

이런 꿀팁을 삼성카드 마일리지 확인해봐야 겠네요~^^
snow-airline님 덕분에 늘 좋은정보 잘보고 가네요~감사합니다^_^

✈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403.69
ETH 3463.5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