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irline] 공항라운지용 PP카드대용 현대 다이너스카드 / Hyundai Diners Club Card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눈비행기의 기장 스노우 입니다. 저는 kr-hotel과 #kr-airline 태그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호텔, 항공과 관련된 내용을 올린다면 위의 태그를 사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오늘은 처음으로 신용카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마일리지 적립용 & PP카드로 외환 크로스마일 SE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생각해보니 이 카드도 이제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라고 불러야 하는군요. 아무튼 그러다가 1년 뒤에 크로스마일 일반 카드로 변경 후 크로스마일 세이브를 땡기는데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크로스마일 SE 카드는 PP카드가 주어지는데 일반 카드는 PP카드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PP카드를 새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D1.jpg


그러다가 발견한 카드가 현대 다이너스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5만원이지만 전월 실적 상관없이 다이너스 클럽 라운지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개악이 되어서 가족카드를 1장만 추가로 만들 수 있지만 올초까지만 해도 가족카드를 5장까지 추가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본인포함 총 6명이 다이너스클럽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죠. 정말 엄청난 카드죠? 그래서인지 이 카드는 설계사를 통한 발급이 불가능하고 인터넷 또는 전화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D2.jpg


그리고 적립율이 쏘쏘하긴 하지만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저는 대한항공형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대한항공형은 1,500원당 1.2마일을 적립해줍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크로스마일카드나 지금은 발급 중지된 SC제일은행 리워드360 체크카드가 더 좋습니다.


D3.jpg


라운지 이용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현대 다이너스 카드로 다이너스클럽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P카드로 입장할 수 있는 공항 라운지와 다이너스클럽 라운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너스 카드는 완전한 PP카드가 아닌 PP카드 대용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래도 제가 PP카드로 자주 갔던 공항 라운지들은 다 다이너스 라운지에 다 속해있었습니다. 또 실적 필요 없이 가족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죠. 자세한 내용은 다이너스클럽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D4.jpg


그리고 현대 다이너스 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렇게 쓸모가 있지는 않지만 국제선 항공요금을 현대 다이너스카드로 전액 결제한 경우에 해당하며 본인의 카드로 가족의 항공권을 구입시에도 자동으로 해외여행보험에 가입이 됩니다.


D5.jpg


그리고 현대 카드이기 때문에 고메위크에도 참여를 할 수 있겠죠? 게다가 다이너스 클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쪽 계열도 잘 파고들면 힐튼 SM 못지 않은 혜택들이 잘 숨겨져 있습니다. 한번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현대 다이너스 카드를 신청했을 때는 저를 포함해서 온 가족이 라운지를 무료료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지금은 본인 1장 + 가족카드 1장 이렇게 총 2명만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연회비가 5만원인점을 감안하면 1년에 2회 이상 라운지를 이용해야만 이득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연회비 5만원만 내면 무실적으로 1일 1회 라운지 무료, 연간 무제한 이용가능이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또한 같은 날 다른 라운지 이용도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즉 같은 날 허브 라운지 1회, 마티나 라운지 1회 이렇게 이용 할 수도 있고 여객동과 탑승동에 있는 아시아나비즈라운지를 같은 날 이용한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런 부분들은 상황에 따라서 변경 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이카드 저도 이야기들어서 고민중인카드네요
지금쓰는 피피 없어지면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저도 주력은 크마일반입니당기

✈ 저도 주력은 크마일반이랑 SC리워드360 입니다 ㅎㅎ 마일리지는 모아야 제맛이죠 ㅎㅎ

Love the post. Great Pictures and the perfect outlook . Thanks For Share.

When I found out I was photographing lots of planes and collecting lots of diecast, one of my friends asked me cynical "What so good about aeroplane? they all look similar for me, except the color lol lol @snow-airline

이 카드 듣긴했는데 만들진 않았었는데 안좋아졌군요 아쉽네요 카드들이 혜택을 다 줄여가는것 같아서

✈ 혜택 좋은 카드는 보통 카드회사에서도 마이너스니 ㅎㅎ 잠깐 고객 유치했다가 다 빼는 것 같습니다 ㅠㅠ

쓸만한 혜택들이 카드 만들고 몇년도 지나지 않아 사라지거나 변경 되는거 너무 아쉬워요.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 넵 ㅠㅠ 카드도 일찍 알아야 정말 꿀혜택 많이 받는 것 같아요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이건 강추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얼마전까지는 가족 모두 가능했는데... 너무 좋아 혜택을 바꿔버린 ㅎㅎ
제가 만들 때는 연회비 페이백도 해줘서 좋았네요.
라운지 이용 가격이 3만원이 넘는 걸 감안하면.. 다시 한번 강추합니다.

✈ 너무 좋아서 진짜 뭐 남는게 있나? 싶긴 했었어요 ㅎㅎ PP카드로 라운지 이용하기 시작했더니 편하긴 정말 편하더군요 ㅎㅎ 저도 아직까진 잘 사용중인 카드입니다 :)

저는 크마SE를 아직까지 사용중인데, 가족단위로 아운지를 이용하기에는 아무래도 불편하더라구요.
다이너스티도 생각해 봤는데 말씀하신 가성비가 나오려면 연2회 이상은 되어야 하고, 그렇다 하더라도 아이들은 별도라서 생각을 못하고 있어요. ㅠ

✈ 결혼하고 아무래도 아이들까지 함께 여행다니면 정말 이만저만이 아니겠습니다 ㅠ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희 가족한테 얘기해줘야겠어요.

✈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아직은 저가항공으로 주로 여행을 가지만 그래도 여행 빈도가 높아지니 PP에 눈독을 들이게 되더라고요. 고민입니다. 하하

✈ 여행 빈도가 높으시면 아무래도 PP하나 있음 편하죠 ㅎㅎ 저는 자주 못가는 편이라 1년에 2~3번 겨우 이용할까말까 하네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542.61
ETH 3460.2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