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비비큐 (BBQ) 치킨 - 매운 마라핫 치킨

in #kr7 years ago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먹스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매운치킨 탐방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먹은 또래오래 마왕치킨은 좀 눅눅한 치킨옷과 애매한 맛으로 다소 실망스러웠습니다. 멕시카나 땡초치킨은 다소 양념이 고추장 느낌이 나더라고요. 비비큐에서 지난해 출시한 마라핫치킨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마라핫치킨의 '마라' 라는 단어가 중국어로 매운 맛을 뜻한다고 합니다.

비비큐 홈페이지에서는 마라핫치킨은 바삭한 치킨과 칼칼하게 매운 마라소스가 잘 조화된 치킨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청양고추와 베트남고추를 사용하여 화끈한 매운맛을 더했다고 하더라고요. 마라핫치킨은 윙과 통살 메뉴도 판매중입니다. 전 일반 마라핫치킨으로 주문했습니다.


a1.jpg


중국식 매운소스를 사용했다고 하더니 치킨 박스를 열자마자 색다른 향이 났습니다. 양념은 적당히 잘 묻혀져 있었고 고추씨도 많이 보이더군요. BBQ는 닭사이즈가 대체적으로 큰 편인데 여기에 사용된 사이즈는 조금 작아보였습니다. 그 대신에 양은 좀 많이 들어가 있더군요.


a2.jpg


그런데 실제로 먹어보니 홈페이지 소개와 달리 튀김옷이 바삭하진 않았습니다. 그 대신 찹쌀 탕수육처럼 쫄깃한 식감이 있더군요. 중국식 매운 깐풍기스럽기도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찹쌀 탕수육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마라핫치킨의 튀김옷이 맛있었습니다.


a3.jpg


마라핫 양념은 다소 익숙한 인공적인 맛이었어요. 다른 분들은 신라면맛이 난다며 신라면 치킨이라고도 하더라고요. 먹다보면 신라면 스프맛이 강하게 느껴지긴 합니다. 먹다보면 약간 얼얼한 매운맛이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굽네치킨 볼케이노, 멕시카나 땡초치킨, 또래오래 핫양념보다 약간 더 매운 것 같았습니다.


a4.jpg


그리고 양념 이야기가 나왔는데 비비큐 마라핫치킨도 치밥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먹고 남은 치킨의 살을 잘 분리한 후 다음날 밥과 함께 비벼서 먹어봤습니다. 매운맛도 좋고 밥이랑 먹으니 양념맛이 더 맛있게 느껴지더군요. 다음에 또 주문해서 먹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황금올리브 핫 윙을 더 좋아하지만 마라핫도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Sort: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Cool post I really like your post and I always follow your post, I often share your post with other friends so the brand can learn from you to generate posts like you and do not forget also share and apvop my posting, hopefully you always succeed
https://steemit.com/art/@imranroza/that-s-married-2017924t15244650z

✈ Thank you for visiting me :) see you!

Cool post I really like your post and I always follow your post, I often share your post with other friends so the brand can learn from you to generate posts like you and do not forget also share and apvop my posting, hopefully you always succeed
https://steemit.com/art/@imranroza/that-s-married-2017924t15244650z

You are spamming this post - now you have this on here twice. Please learn better strategies! https://steemit.com/money/@fitinfun/make-money-blogging-on-steemit-top-tips-and-checklist-for-better-results

스노우님 위생장갑 끼고 치킨드시는 클라스~! 존경스럽습니다 :)

✈ 앗 라멘걸님 ㅋㅋㅋㅋ 그냥 먹긴 그렇고 손맛을 버릴 순 없으니 위생장갑을 이용하였지요 ㅋㅋㅋ 늘 구비해둡니다 +_+

치킨은 진리이신거 같습니다. ^^

✈ 치킨은 뭔들 ㅜㅜ 진짜 누가 만들었는지 하여간 대단합니다 ㅎㅎ

안녕하세요 snow-airline님 저희 와이프가 정말 매운치킨 좋아하는데요..
와 이거 정말 맛스럽게 생겼네요^^ 맛있게 구경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바삭한 치킨은 아니고 쫀득한 맛이 또 매력적입니다 ㅎㅎ 매운맛 치킨 좋아하시면 마음에 들어하실 것 같네요 +_+

아 네 그렇군요.. 정말 한국에는 치킨종류가 많은 것 같습니다 ㅋㅋ

딱 보기만 해도 뭔가 입안에 매운맛이 확~ 퍼지는 것 같네요. 때깔부터 맵습니다.ㅎㅎ
시원한 맥주와도 어울리고 스트레스 쌓인 날 먹기 좋은 치킨일 듯 하네요

✈ 정말 때깔부터 맵지요 ㅎㅎ 치맥하기도 좋고 밥이랑 먹어도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_+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59933.20
ETH 3191.4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