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여행] 오사카 역사박물관 1편 - 나라시대
스티미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눈비행기 기장 스노우 입니다. 지금부터 오사카 여행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6년 8월 19일부터 8월 22일까지 3박 4일간의 오사카 여행기를 시리즈로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오사카성 공원 바로 외부에 위치한 오사카 박물역사관을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주유패스를 구매한 분들은 역사박물관은 무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 역사박물관은 지하철 타니마치선, 츄오선타니마치4쵸메역, 9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역사박물관에서 오사카성까지는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사박물관과 오사카성을 함께 관람하시길 추천드려요.
주유패스를 보여 주고 무료로 입장권을 받았습니다. 로비층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역사 프로그램이 진행하고 있었어요.
역사박물관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으로 올라간 후 한 층씩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며 관람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10층을 도착하면 나라시대 나니와노미야를 재현한 모습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실물크기로 복원된 공간에 고대 오사카의 모습을 대스크린 영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 굉장히 감동적이었습니다.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해 굉장히 아쉬운데 스크린 영상이 끝이 나면 스크린이 올라가며 위 사진에서 보이는 나니와노미야 터전을 보여줍니다. 과거와 현대를 오가는 그 순간 굉장히 감동적이었어요. 10층 영상 관람은 정말 추천드립니다.
그 밖에 10층에선 나니와궁을 실물 크기로 재현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사진으로 담아오진 못햇지만 붉은 기둥과 관인들의 행렬이 실물 크기로 재현되어 있어 굉장히 볼거리가 풍성하더라고요.
한 층씩 내려가며 전시길을 이동할떄마다 오사카성과 나니와노미야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설계해놓은 점도 정말 좋았습니다. 날씨가 화창한 여름 오사카성이 보이시나요? 오사카성 주변 전경은 역사박물관 뷰도 천수각 못지 않습니다. 역사 박물관 전망대라고 불려도 믿을 정도에요.
해자로 둘러쌓여 있는 오사카성은 천혜 요새였다고 합니다. 지금도 그 위엄이 잘 들어나는 것 같아요. 도요토미 히데요시 사후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전쟁을 할 때 (오사카 겨울의 진) 이런 점을 잘 이용해서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일본 드라마 "사나다마루" 에서도 이 내용이 잘 나옵니다.
최근 1월 다녀온 오사카 여행에서도 USJ 전국 더 리얼 오사카성을 관람했었는데 조만간 포스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사카 역사박물관은 규모가 꽤 커 적어도 1시간 ~ 1시간 30분 관람 시간이 소요됩니다. 무더운 여름엔 특히 시원한 역사박물관에서 오사카의 역사에 대해 배워보는 것도 즐거운 여행의 일부가 될 것 같습니다. 남은 역사박물관 관람기는 내일 포스팅하겠습니다.
오사카 역사박물관 주소 〒540-0008 오사카시 츄오구 오테마에 4-1-32
정기휴일: 화요일(휴일인 경우 수요일),연말연시(12/28~1/4)
이용 시간: 오전 9:30~17:00 (입장은 16:30까지)
전화번호: 06-6946-5728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여행과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어요. 이 내용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재가공, 편집한 내용이라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미리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길 바랄께요. <hr
영상 관람이 되게 궁금한데요... 스크린으로 과거를 보고 그다음에 실제를 창 밖으로 보는건가요? 아 궁금하네요ㅎㅎ보통 우리나라에서 영상으로 뭐 보는거는 식상하고 그랬는데 일본은 정말 그런면에선 뭐가 달라도 다를것 같긴해요ㅎ
저의 첫 일본 여행지, 오사카~
벌써 10년이 되었네요. 다시 한번 가면 그때는 못보고 지나쳤던 것들을 더 볼 수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