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큐레이션 레포트 (하드포크 19) - 하드포크 19로 인한 변화와 투표 전략

in #kr7 years ago





본 게시물은 @liberosist님이 쓴 Curation Report (Hardfork 19)를 번역한 글입니다. 본 번역문은 다소 의역이 있고 빠진 부분이 있으니 원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또 다른 큐레이터 보고서를 작성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하드포크 19가 어떻게 상황을 악화시킬지 대해 많은 공포와 불확실성, 의문이 있었습니다. 나는 상위 게시물들이 많은 것을 잃어버리고, 힘없는 피라미들의 투표를 받은 게시물들은 반대로 많은 것을 얻을 것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 변화가 얼마나 극단적일 것인지에 대해서는 과소평가를 했네요. 또한 상위 게시물들과 고래들이 얼마나 많은 보상(reward pool)을 지배하고 있었는지도 과소평가했습니다. 저는 이번주 초에 아주 드라마틱한 일러스트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변화는 실제로 의미심장하네요.

지금 하드포크 19의 결과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상위 저자들은 수백 / 수천 달러의 막대한 손해를 볼 것 입니다. 동료 증인(Witness)은 어떤 게시물이 2,600 달러에서 1,200 달러로 바뀌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피라미들의 투표는 상당한 힘을 얻을 것 입니다. 저는 심지어 0.10 달러의 댓글이 1.20 달러까지 올라간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저평가된 저자들을 리스팀해왔는데 이전에는 8 달러에서 20 달러였던 금액이 지금은 50 달러에서 200 달러까지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일시적으로 하드포크 19 이전에 투표한 것들이 큰 보상을 받는 것처럼 보입니다. 저도 왜 그런지 알 수 없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화 될 것입니다.

한마디로, 하드포크 19는 사소한 우려들을 뒤로 하고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투표권 전략 (Voting power strategy)



저는 같은 투표 강도로 투표할 예정입니다. 저의 목표 보팅 파워는 약 10% 근처가 될 것 같네요. 이것은 기존 보팅 파워와 비교했을 때 40% 이하 수준입니다. 이것이 보팅 파워를 최대한 적게 줄이면서 저의 각각의 투표 영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단점으로는, 앞으로 저는 강력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는 없게 되겠지요. 하지만 이정도가 적당한 타협안이 될 수 있겠네요. 나는 내가 리스팀한 강한 보팅 파워를 받을만한 특별한 게시물들에 대해서는 동료 큐레이터들을 믿습니다.

저를 팔로우하는 분들에게 이와 같은 저의 전략을 알려드리며, 여러분들도 적절하게 무게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저의 비전을 공유해서 가장 유망하고 매력적이고 아직 저평가된 작가들에게 투표한다면, 당신의 보팅 파워를 가장 작게 선택하는 것이 당신의 큐레이션 보상과 커뮤니티 모두에게 유익하다는 것을 확신해도 됩니다. 언제나처럼, 저의 Streemian trail을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더 공정한 큐레이션 세상으로!

Follow @liberosist

Sort:  

번역하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 스미스킴님 방문해주시고 제 글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수면과 관련된 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ㅎㅎ

예전 payout전의 글은 약간 추가적인 보너스 같은 느낌이 강한가보네요
뉴비들의 힘이 강해지긴 했지만
이번같이 높은 보상은 없겟죠 ㅠㅠ

✈ 이번 하드포크 이전의 글들은 풀보팅으로 받은 글들이 많아서 보상이 4배 강하게 책정되어서 이런 것 같아요. 실제로 보팅파워를 줄이기 시작하면 지금처럼 엄청나게 올라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번 하드포크는 실로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새벽에 들어와보고 놀랐네요!!

✈ 저도 어제 하드포크 기다리고 있다가 갑자기 보상들이 바뀌는 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처음에는 고래분들이 단체로 다녀가실 줄 ㅎㅎㅎ

좋은 번역글 잘 보았습니다. 좋은꿈 꾸세요

✈ 안녕하세요! 제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ㅎㅎ

스노님 잘 읽었어요! 역시 변역이 빠르시네요. :)
투표 전략부분을 읽으니 앞으로 어떻게 쓸지 고민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한식하우스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오역이 난무하는 것 같지만 열심히 영어 공부 한다고 생각하면서 하고 있어요 ㅎㅎ 앞으로 보팅파워를 낮추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배분하면서 투표하는 전략이 전체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ㅎㅎ

캡틴 스노님 비행기보고 또 답글달러 왔습니다. 저도 오역 자주 합니다 ㅎㅎ 커뮤니티위해 먼저 번역해주신게 큰 의미가 있죠! 네 저도 보팅파워를 계속 낮춰서 살짝 살짝 하고있는 중입니다. 아직 손이 떨리네요ㅠㅠ....

✈ 저는 아직 뉴비라서 보팅 파워를 조절 할 수가 없네요 ㅎㅎ 빨리 스팀파워 500을 모아서 저도 보팅 파워를 조절할 수 있어야겠네요 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더 나은 큐레이션 세상을 위해서 함께 달려봐요 ㅎㅎ

아 알겠습니다. 스노님 글 읽고 배웠네요.. 함께 달려봅시다! 이곳은 런치타임~ 좋은하루 보내겠습니다.

✈ 런치타임! 맛있게 드세요! 저도 이제 500 Steem power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유롭게 Voting power를 조절할 수 있네요!

오! 축하합니다 ㅎㅎㅎ

너무 너무 잘 봤습니다
벤티 입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 벤티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 이코노미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바뀐 스팀에 적응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

✈ 전체적으로 평등이라는 기조에 어울리는 방향으로 바뀌었네요 ㅎㅎ

이번 하드포크는 4배의 가치를 올려줘 뉴비들에게 성장의 동기를 부여하고, 무분별한 보팅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이라고 이해해야 겠네요.
저는 뉴비니까 꿀이네요 :)

✈ 그래서 이번 하드포크의 네이밍이 평등인가봅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더 공정한 큐레이션 세상으로! 저도 갑니다.

✈ 더욱 더 공정한 큐레이션 세상으로 함께 가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666.90
ETH 3251.63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