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ie Steemit] 짧은시간 스티밋을 하며 느꼈던 점

in #kr6 years ago (edited)

아직 차근차근 배우는 중이긴 합니다. 다른 분들은 이벤트 같은 것도 많이 참여하고 하던데 전 아직 시스템이 익숙하지가 못하네요.

1.한번 작성한 포스트가 삭제가 안되네요. -혹시 방법이 있나요? 댓글은 삭제가 되던데 포스팅 한 글은 삭제버튼이 없더라구요. 나중에라도 지우고 싶을때는 방법이 없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쓰면 쓰는 데로 그대로 박제가 되는 것 같아서... 물론 수정버튼 눌러서 글을 지울 수도 있겠지만 것도 좀 이상하고 ㅎㅎ

2.조회수 올리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 일반적인 홍보나 태그걸리는 것 정도로는 조회수는 잘 안올라 가는 듯 합니다. 최신글보다는 자신이 팔로잉한 피드를 중심으로 보시나봐요. 거의 조회수가 없음 ㅠㅠ. 어쩌다가 조회수가 나올때가 있어도 100도 안넘는 듯합니다. 어떻게 해서든 팔로워를 늘려야만 하는 건가봐요. 뭔가 트위터같네요.ㅠㅠ 올라가는 시간대에 따라서도 조회수가 틀리고, 또 내가 보는 것도 카운팅이 되니까 정확한 조회수를 잘 모르겠어요. 스티밋 이용자 자체가 잘 늘지 않는 느낌... 가상 화폐 규제한다는 움직임 때문에 많이 위축된 걸까요?

  1. 콘텐츠들이 아직까지는 양질의 콘텐츠 느낌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특히 한글로 된 포스팅에서는요. 스티밋 설명에 관한 포스팅이나 스팀달러 잘 모으는 법 같은 콘텐츠들이 많은 것 같고. 대부분 돈버는거에 주제가 집중된 느낌이네요. 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유입이 되겠지만 일반적인 블로그나 sns처럼 운용하고 싶은사람에겐 메리트가 좀 약한 느낌입니다.

  2. 생각보다 프로그램 오류같은 것들이 좀 있는거 같아요. 이것도 크롬에서만 잘돌아가고 익스플로어에선 전혀 안되네요...

스티밋 초심자 여러분들은 어떻게 느끼셨나요? 댓글로 얘기 나눠요. 보팅 해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Sort: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하고 갈께요 시간나면 맞팔 부탁드려요^--^

맞팔 드렸습니다.^^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하고 갈께요 시간나면 맞팔 부탁드려요^--^

  1. 글 아랫쪽에 삭제 버튼이 있지 않나요? 못 찾는 분들도 꽤 계신 것 같네요.

댓글달기와 수정 버튼밖에 없네요. 제가 쓴 댓글은 지울수 있는것 같고요. 삭제버튼은 어딨나요?

아!! 보팅을 하나라도 받으면 삭제 버튼이 없어지나봐요...

아항!! 보팅이 되었느냐 아니냐가 중요하군요. 보팅이 되어서 일종의 거래가 생겨버리면 빼도박도 못한다는 거군요. 뭔가 여러모로 다듬어지지 않은 시스템인거 같은데 여기에 계속 그림을 올려도 되는걸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흠..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이지만 아직은 베타서비스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요~ 수정이 많이 필요하긴 하죠~

안녕하세요:) 눈팅하다가 이제 댓글 달기 하는 중인 뉴비에요 ㅎㅎㅎ
저도 피드 첫화면이 불편하다고 생각해요.
팔로우대상 글만 보이거나, 대세글이 먼저 떠서 매번 최신글->kr 로 바꿔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ㅠㅠ
그리고 말씀대로 투자 또는 자산운용에 관심 없으신 분들 기준에는 아직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인터페이스가 안예쁘니까..........(...)
꾸미는 기능이 있으면 좀 화사해 질 것 같은 느낌이에요.
밤이 늦었네요 좋은꿈 꾸세요 ㅎㅎㅎ

그러게요. 뭔가 다들 돈돈 거리는 느낌이네요. ㅠㅠ 꾸미는 기능도 제한적이고. 뭣보다 양질의 콘텐츠 유저들이 많아져야 할거 같아요. ㅎㅎ

저도 삭제가 안 되는 게 많이 속상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내용만 지웠는데 영 보기가 싫네요.
이제는 그저 그러려니 합니다.ㅠㅠ
너무 잘 모르고 시작했더니 좀 아쉬운게 많아요.
그냥 하다보면 나아지겠지 생각하고 있어요.^^

그러게요. 그래도 1년 정도는 더 꾸준히 해보고 판단하려 해요. 어떤 분 들은 자작 소설도 올리신 분 계시던데 나중에 정식으로 출판이라도 하면 올려진 글 다 지워야 할 텐데 매우 곤란해지지 않을까 생각들 때가 있지요. 아직은 유저도 적고 크게 활성화 된 것도 아니라서 수익을 얻는 것도 활발한 상황은 아닌
것 같고요. 그나마 스팀달러 시세는 인기 많은 다른 가상통화에 비하면 크게 가격이 떨어지거나 오락가락 하는 상황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뭐든 조급할 건 없겠죠^^

저도 조회수는 잘 안나오지만 팔로워 수가 좀 부족하신 것 같아요 ㅠㅠ 전투적으로 댓글달고 소통하면서 팔로워 수를 먼저 늘리시면 멋진 그림 그리시니 반응이 분명 올겁니다! 화이팅 ㅎㅎ

감사합니다.^^

수정은 7일 안에 가능하고
삭제는 댓글이나 보팅이 없었을 시에 가능합니다.

작가님 그림 너무나 좋은데
그림은 kr-art 태그를 달아주세요!

저와 같은 큐레이터들이 찾아옵니다 :D


또한

[#kr-art] 르바 미술관 7회차에 작가님들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미술관 포스팅 저자수익(SBD)는 Pay out 후, 그림을 전시한 작가님 수대로 분배해 송금의 방식으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매일 한국 시간 기준 저녁 7시에 올라오는 [오늘의 금손을 소개합니다] kr-art 큐레이팅 최신 포스트에 그림의 제목과 링크 그리고 작가명을 남겨주시면, 그 다음날 소개되며, 이 또한 저자수익(SBD)의 60%를 배분해 작가님들의 지원금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게시된 그림 중 1점을 매주 일요일마다 게시하는 전시회 '르바미술관'에 포함하게 됩니다.

p.s 큐레이팅 포스트에 그림을 넣어 소개해도 괜찮으신지 답변은 큐레이팅 포스트에 링크 남기실 때,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그러네요. kr-art 태그 단 게시물 중심으로 많이들 오시는 군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741.88
ETH 3457.21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