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어떤 상식

in #kr6 years ago

호.. 저도 버스 탈 때에는 기사님께 인사를 꼭 하는데, 내릴 때는 한 번도 안해봤네요. 아! 내릴 때 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그때는 보통 고속버스 처럼 앞으로만 내리는 버스였던 것 같아요. 말씀하신 사소한 인사는 참 와닿네요.. 외국인 분들은 대부분이 지나가다 몸 살짝만 부딪혀도 Sorry가 반사적으로 튀어나오시던데 ㅎㅎ

Sort:  

ㅎㅎㅎㅎ 생각해보니 외국 사람들은 그만큼 ‘거리감’에 예민해서 그런 것 같아요. 영역에 대한 존중이랄까..! 아주 오래전부터 아시아 문화는 농업 문명이라 서로 모여살고 함께 일해서 거리 인식이 그만큼 좁은데, 서양 국가들은 수렵 문명부터 시작한 경우가 많아 자기 집의 기념도 분명하고 타인과 가까이 지내는 게 익숙하지 않을거란 생각이 문득 드네요 ㅎㅎㅎㅎㅎ

문화의 차이지만, 적당한 거리감, 상대에 대한 배려는 지켜줄 수 있는 사회였으면 좋겠습니다! :))))

'거리감'이라... 호 그렇게는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충분히 그럴 것 같기도 하네요. 우리나라도 앞으로 점점 좋아지겠죠 :)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8557.01
ETH 2992.97
USDT 1.00
SBD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