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오오 저도잠이많아서 문제인데ㅜㅜ 과다수면장애 정도까진 아니지만 신기하네요!ㅎㅎ

주말인데 부족한 잠을 좀 채우실 수 있길 바랍니다 ㅜ

시리즈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해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과다수면장애는 잘모르나.. 잠을 적게자는거는 몸소 깨닫고 있습니다.. 하루에 2~3시간 자는게 쌓이면 몸에 안좋더라고요. 그러다가 주말에 한번씩 많이자고..ㅠ 적게자다보니 5시간만자도 깨운하게되고.. 잠이 보약인거 같아요.ㅎ

네 꼭 잠은 챙겨주세요.!!

@smithkim 님의 잠 시리즈는 항상 나른한 오후에 보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더욱더 내일 같이 느껴지네요. 좋은 참고 지식이 되네요
고맙습니다.

편히 누워서 쉬시면서 봐주세요 ㅎㅎ 참고가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후... 전 과다수면장애도 아닌데 주요 수면 시간이 7시간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졸리군요...ㅠㅠ

너무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보내시는건 아닌지요!? ㅜㅜ 힘냅시다 화이팅!!

네이버에 너무 함부로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ㅠ smithkim님 같은 분들 덕분에 정보들이 많이 교정되는 것 같아요! DSM 진단기준을 보고 있으니 외워야할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흐흐...좋은글 항상 감사합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빔바님 보팅은 정말 많은 힘이 됩니다ㅜ

✈ 수면에 대한 시리즈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정말 수면에 대한 내용이 이렇게 방대하고 어려운지 몰랐네요 ㅎㅎ

개인적으로는 건강한 정신을 위해서 가장 먼저 전제되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해요~!

수면이 바이러스와 관련이 있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은 처음 해보게 되네요. 잠자는 시간은 너무 좋으면서도 아깝다는 생각도 많이 하곤 한느데 과다수면 장애를 보니 적당히 자고 있는 것에 감사해야 겠습니다.
좋은 글 나누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네 참 여러가지 잠을 방해하는 원인들이 있더군요 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제 얘긴줄 알았는데..
저건 진짜 병이군요 ㅎㅎ

네 ㅋㅋ 진짜 병같은 병이예요 ㅜ

과다수면이장애라는 것이 있다는 걸 처음 알았습니다.. 저번주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과다수면이 암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건 봤지만 장애까지 있을 줄을 몰랐네요;; 신기합니다..
다음 글도 정말 기대됩니다. 군 복무시절에 기면증 판정을 받아온 후임이 있었는데 병원에서 별다른 원인을 찾진 못했고 근무로 인한 불규칙한 활동과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발병한 것 같다고 했습니다. 결국 그 친구는 제가 전역하는 날까지도 굉장히 고통스러워 했는데 정말 무서운 병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 포스팅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엇! 마침 다음 차례가 기면증입니다. 복무기간이 언제셨는지는 모르나 다행히 지금은 기면증의 원인이 밝혀져 진단기준에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기대하시는만큼 잘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