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명.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martcome입니다.
아침에 늦잠자고 일어났는데 @louispark 님께 놀라운 카톡을 하나 받았는데요. 저한테 해명을 요구하는 카톡이었습니다.
일단 이 사진을 루이스님만 가지고 계신것인지, 아니면 몇몇분이 더 아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모두에게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가능한 많은 분들이 저에게 의문을 제기하셨으면 좋겠고 그것이 풀렸으면 해서요.

@louispark님이 보내주신 사진입니다.

??

사진을 보면 제 아이디지만 본인은 happys라고 소개하고 있죠. 어? 뭐지? 사칭인가? 해킹인가? 아니면 세컨아이디인가???
일단 이 사건에 대해서는 2번의 해명이 있었죠.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1. 저에 대한 논란이 있는것 같아서 답변드립니다
  2. 죄송합니다 스티미언 여러분.

몇몇 부분만 뽑아서 본다면


짧은 글이니 읽어보시면 금방 아시겠지만, 해피스님은 저의 동생입니다. 친동생은 아니고 사촌동생이에요~
가능하면 글 전체를 읽어주셨으면 좋겠지만 ...ㅎㅎ

저렇게 해명을 했는데 감정적으로 대응한 부분이 많아 해명이 제대로 안된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나이 많은 오빠이니까 차분차분 말해보겠습니다.

해명글

  1. 저희집 컴퓨터는 저희 어머니가 늘 스티밋 보실수있게 크롬에서 스팀을 열면 자동 로그인이되있습니다. (이부분은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죠.)

2.디자인 관련 인턴 때문에 안산에 다녀야 하는 동생은 저희집(저희집은 광명쪽)으로 자주 와서 자게됩니다.(이모집은 충북 청주라서)

3.이미 동생의 포스팅에서 한 말이겠지만 구경?인지, 팔로워목록인지를 보다가 크롬창 하나를 더켜서 자신의 것으로 로그인을해보고 이런 행위를 반복하다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추측)
그게 아니면 굳이 제 아이디로 남길 이유가 없으니 저의 추측입니다.
크롬창 2개에 각각의 아이디를 켜놓으면 한개만되거나 충돌이 일어난다고 하더라고여.

@SMARTCOME 아이디 자동 로그인-> @HAPYYS 아이디 로그인-> 저의 팔로워나 글들을 보려고 이를 반복 -> SMARTCOME 아이디로 @HAPYYS의 댓글 게시

말도안되는 답변이네 정말!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정규직 전환에도 실패하고 스티밋도 실패한 동생한테 니 얼굴 다시 올리고 해명글이라도 올리라고 또 해야하나요? 오빠로서 절대 그러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니면 제가 다른 방식을 취해야하는건가요?

많은 분들이 어머니 아이디좀 만들어 드리라고 했지만 이렇게보니 어머니 아이디도 안만들어드리길 잘한것같아요.
지금도 저의 아이디로 같은포스팅에 가끔 댓글 다는 실수를 하시거든요. 그땐 저희 어머니도 의심을 받았을 지 궁금하네요. 아마 그랬다면 저는 정말 스티밋을 접었을 것 같네요.

이렇게 까지 해명했는데도 못 믿으신다면 이는 저의 영역을 떠나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니면 좀더 참신하고 그럴듯한 이유를 만들어서 올까요?
같은 컴퓨터에서 동생이 저의 로그인된 아이디를 사용했고 자신의 아이디를 만들기 2~3주 전부터 저의 아이디로 눈팅과 댓글을 달았는데 어떻게 더 증명을 해야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같은 공간에서 같은 컴퓨터로 스티밋을 사용했는데 그 부분을 증명하려면 그 시간에 있던 CCTV를 공개해야하나요?
(절대 @louispark님에게 따지는 것은아닙니다. @louispark님은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분입니다.)

스티밋으로 돈모아서 여행가겠다고한 녀석이 이제는 자기는 sns에 안맞는것 같다고 카톡 프로필까지 내렸습니다. 더 이상 특정인과 동생의 갈등 상황은 언급하고 싶지 않습니다.
애써 웃으면서 말했지만 동생이 적지않게 상처를 받은것같습니다.
사촌오빠지만 그래도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마음이 아프네요. 일부러 저희집에 안오는게 너무 눈에보이기도 하고요.

그래도 믿지 못하겠다면?

그럼에도 의심하신다면 제가 @happys라는 아이디를 만들어서

  1. 스팀을 많이 얻으려고 했다고 생각하시는건지
  2. 성 정체성의 혼란을 극복하려 했다는 건지
  3. 관심을 받으려고 했다는 것인지는 저도 참 궁금합니다.

1.저도 스팀 참 좋아합니다. 하지만 스팀 자체에 엄청난 욕심이 있는 사람도아니구요, 스마트컴 아이디로 받는 보상도 과분하다 생각되어 계속해서 나눔을 찾고있습니다.

2.여자를 좋아하는 상남자입니다.
나름 인기도 많았습니다. 안천의 쌍두마차라고 하면 아실려나?? (12살 때 별명)

3.관심은 충분합니다.
관심은 이미 제 아이디로도 충분히 받아서 답글가고 답방 가기도 벅찹니다.(댓글에 다 답변못해드려서 죄송한 마음)

사실 굉장히 화가 많이 납니다.

저는 저의 얼굴, 작은 일상들 까지도 스티밋에 다 공개하고 활동하는 사람입니다. 이 사태에 대해 동생을 탓하고 싶지도, 저격하실 분들을 탓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저한테 스티밋은 저의 꿈을 실현하고, 꿈을 이루게 해준 공간입니다.
서로 아끼고 사랑해도 모자를 스티밋에서 특정인을 저격하고 헐뜯는 일은 벌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louispark님에게 답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louispark님은 저의 뉴비시절에 많은 것들을 알려주신 분이고, 지금도 뉴비들을 위한 가이드를 쓰시는 좋은 분입니다.)

오해가 풀리셨길 바라며, 저는 묵묵히 저의 길을 가겠습니다. 이로 인해 스티밋의 분위기를 흐렸거나 불쾌하신 분들에게는 죄송합니다.

Sort:  

충분히 의문을 제기할만했고 그에따른 해명을 하시면 되는거라 생각하는데요. 굳이 흥분해서 '화를 억누르며' 이런 표현까지 쓰실필요가 있나 싶군요. 어쨌든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오비이락이란 말이 있듯이 오해할만한 행동은 안하는게 제일 좋죠ㅎ.

차분하게 쓰려고 했지만 저도 어쩔수없는 사람인지라 개인적인 감정이 들어갔네요..

이런일이있으셨구나
며칠안됐지만 스마트님보면서
선한영향력을 행사하시는분이다는 느낌을 받아서 스팀더받자고 그런일하진않았으리라 생각해요 저뿐아니라 많은분들이 그러지않으실까 그래도 궁금하니 제보하고 물어보신걸꺼예요
스팀잇이아무래도 소통과 금전적인부분이 함께가는부분이다보니 생긴오해같네요
시작하시려는동생분 스마트님 그리고 스마트님과 그동안 좋은관계를쌓아오셨던분들 상처 오해없이 제자리 찾으시길바랄께요

신경써주셔서 고마워요!

재미 없는 내용이군요... 재미만을 추구 할순 없으니,,,
지금은 그저 부채와 우산장수 두 아들을 둔 엄마의 심정입니다....

어떤의미인지 알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미난 에피소드네요 +____+ㅋ 동생분도 상처 없이 돌아오시면 좋겠네요 ㅎㅎ

고맙습니다~

그분이 동생이셨군요
상황을 보고 안타까워 했었죠
오해라면 잘 풀릴것입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스팀잇이라는공간에는 사람에게 상처주고 상처받는 일이 많이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appys님도, smartcome님도 기분이 별로 좋지않으실텐데.. 얼른 괜찮아지시길 바랍니다.

ㅎㅎ감사해요
좋은하루 되세요~

@smartcome님 포스팅보고 언제나 좋은기운 받아가는 일인입니다.. 응원하고 있습니다..힘내세요^^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재미있는 에피소드네요ㅋㅋ
스마트컴님을 믿습니다ㅎㅎ ^^

재미는 없었지만 감사합니다~

오해는 발생할 수 있지만, 이렇게 확실하게 풀어주신다면
말 그대로 오해는 오해로 남고 이해가 뒷 따라오리라 믿습니다.
남은 주말은 기분 푸시고 즐겁게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 : )

고마워요~

이곳도ㅜ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보니 어쩔수 없이 사람사이에 오해도 생길수 있고 여러 문제가 생길수 있고 충분한 해명을 하시고 그걸 수용하시먄 해결될듯합니다 사람이다보니 감정이 욱하는것은 이해가 되지만 조금 다스리세요

네 그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6298.58
ETH 2463.03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