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장갑]오늘은 눈물이 났습니다, 그리고 다짐

in #kr7 years ago

1514891675729.jpg
안녕하세요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

오늘 새벽에 출근하려고 부엌을 지나는데 아버지가 일하실때 쓰시는 장갑이 있더라구요

더러워서 때가 낀 것 빼고는 정말 별것 아닌 그냥 장갑이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눈물이 났습니다. 슬픈 영화를 봐도, 절망에 빠져도 나오지 않던 눈물이 났습니다.
지난날 바퀴벌레가 나오던 세탁소옆 단칸방에서도 늘 봐왔던 장갑인데 그냥 하염없이 눈물이 났습니다.

왜 이렇게 눈물이 났을까요? 정말 별것 아닌 장갑인데 말이에요...

1514891675729.jpg

회사에 와서 생각해보니 때묻은 장갑이너무 많은 것을 말해주고 있었던 것 같아요.
점주들에게 늦었다고 욕을먹어가며 배달하는 아버지의 모습
20~30키로 되는 물류를 나르고 열심히 뛰어가는 모습
늦을까바 전전긍긍 빵으로 식사를 떼우는 모습
한푼이라도 아끼려 절대 겨울 잠바를 사지 않던 모습.

때묻은 장갑은 출근길에 저에게 그런 것들을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1514891650215.jpg

지하철을타고 회사를 오면서 일을 그만두시게 하고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요즘은 아버지가 일을 그만두었으면하는 생각도 많이 듭니다. 박봉에 너무 고생하시는 것 같아서요.
제가 더 노력하면 부모님 먹여살리는 것쯤은 할 수 있지 않을까요?
29살 건강한 청년인데??

그러나 제가 무리해서 돈을 번다해도, 가만히 계실 분들도 아니시기에 고민이 많아 집니다.
환갑이 넘은 나이, 젊은시절 실패에 대한 미안함, 집안을 위해 많은 것을 하지못한 것에 대한 미안함에 계속해서 장갑을 끼시는 아버지~

여러분들의 아버지는 어떠신가요?
downloadfile-30.jpg
그리고 오늘 목표가 생겼습니다.
돈을 모아 어머니 아버지 유럽 여행을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조만간 통장을 하나 따로 만들려구요~ 자세한 가격도 알아보고 ㅎㅎ

오늘은 글이 그냥 일기같이 되어버렸네요~~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이번 주말에는 아버지와 쇼핑을 가봐야겠습니다!

Sort:  

항상 글을 읽으면 마음이 따뜻해지는 분이에요.그 마음 변함없기를...

부모님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이쁘네요..앞으로 화이팅하세요...응원할께요~~

고맙습니다~^^

스맛컴님, 효자중에 효자십니다.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유럽여행은, 혹시라도 계획을 세우신다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밤이 깊었네요!
항상 좋은 꿈 꾸시고
따듯한 밤 보내세요!

화이팅~화이링~

여기에 전문가가 계셨군요!!!

효자!!! 아버님은 정말 행복하실 것 같아요.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이 자식 농사라는데,
이렇게 훌륭한 아들이 있으니 그 무엇도 부럽지 않으실 듯^^

아닙니다ㅎㅎ좋게봐주셔서 감사해요 우주인님~

우리 아버지세대가 정말 무에서 유를 창조하셨죠! kr-happy 좋네요 ㅎㅎ

맞습니다 늘 존경합니다ㅎㅎ

Happy new year friends. @hasan086

부모님을 생각하시는 마음이 되게 깊으신 것 같아요!

아닙니다~~ㅎㅎ과찬이세용

행복전도사님 부모님은 참 좋으시겠어요
멋진 아들을 두셔서 ^^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

아직 많이 부족하죠..ㅎㅎ

제 아버지는.... 여러일로 제 앞에서 지금 고개를 못 드십니다.... 어렸을때 너무 엄하게 절 다루셔서 나이가들고 철이 들면서 조금씩 간격을 좁혀나가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저한테 너무 많은 짐을 주셔서 인지.. 제 앞에서 말씀도 잘 안하시고... 그러시네요 연락도 받으면 아주 간단하게 받고 끊으시고

ㅜㅜ어떤 마음인지 알것같아요
그럴수록 잘해드려야할것같아요

Congratulations @smartcom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4 posts in one day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3
JST 0.027
BTC 61291.28
ETH 2671.7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