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누기]★300팔로워 기념★ 쪽방촌 방문기!!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행복전도사 @smartcome입니다^^(오늘 만큼은 정말 행복전도사가 된 기분^^)

300팔로워 축하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해요~~!!
어머니도 글 보시고 무슨 친구들이 이렇게 많냐면서 놀라셨어요~

과거 저는 행복을 나누겠다는 이념으로 프리허그를 하고 돌아다녔는데요(요즘은 버스킹)
스티밋을 하고는 금전적인 보상도 있으니 새롭게 행복을 나누기로 결심했습니다.
마침 300팔로워를 달성했고 말씀드린대로 쪽방촌에 갔어요.
사실 그곳에 사시는 분들입장에서 "쪽방촌"이라는 말을 하면 좀 그러니까, 표현을 자제할게요^^그냥 제 표현으로 어르신들이 계신곳이라고 할게요~ 그리고 구체적인 주소도 말씀 안드리는것이 예의라고 하네요~

어쨋든 오늘 반차를 쓰고 11시에(반차지만 더 일찍나왔습니다 ㅎㅎ) 어머니와 함께 어르신들이 사시는 곳으로 갔습니다.

일단 가기전에 산 물품을 보시죠

어머니께서 비타파워 20박스를 미리 주문해놓으셨구요

제가 핫팩과 빼빼로를 준비했는데


핫팩이 모자라서 두군데에서 나눠서 총 100개를 샀습니다.(귀여운 토끼 핫팩을 쓸어왔습니당) + 300팔로워 인증~

그리고 어르신들 힘나게 해드릴 희망메시지와 제 사진을 담은 새해 카드까지!!

너무 많은거 아닌가 했는데 어머니께서

라고 하셔서 여유있게 샀습니다.

그리고 직접 담근 10키로가량의 매실액도 챙겼습니당 ㅎㅎㅎ
오랜만에 제 차 트렁크가 꽉찼습니다(뿌듯)

어르신들 계신곳을 사진으로 찰칵찰칵 찍다가 어머니한테 혼났어요~
그렇게 동물원 온것 처럼 찍는건 실례라고, 그냥 봉사하는 마음으로 하라고 하시더라구요...순간 어머니가 멋있어 보였습니다...

그런데!오늘 이미 대기업에서 와서 연탄과 쌀을 기부하고 어르신들 모시고 식사하러갔다는거에요!
굉장히 좋은일이지만 저랑 타이밍이 좀 안맞았네요 ㅠㅠ
그래서 일단 저희가 산거는 남아계신분들 나눠드리고 나머지는 통장님에게 맡기기로 했습니당ㅎㅎㅎ

우선 밖에 나와계신 어르신들께는 직접 담근 따듯한 매실차를 한잔씩 나눠드렸어요~ 정말 별것 아니지만 너무 좋아해 주시더라구요~~


손잡고 한참 이야기 해주셨던 할머니~

추위를 전혀 안타신다는 할아버지~
다들 손을 꼭 잡으시더라구요~

총6분의 집을 들어가서 청소를 도와드렸는데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앞에 어머님 말씀하신 이유로요~
제가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가 심했는데 할머님들 이불 털다가 정말 죽을 뻔했네요. 그래도 어르신들 건강을 생각해서 열심히 했습니다!

어르신들의 가정사도 듣고~ 자녀분들 이야기도 듣고했어요. 참전용사이신 할아버님도 계시더라구요~ 전쟁이야기도 해주셨는데 한참이 지난 지금도 그때를 잊지를 못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시골에서 우리 할아버지 만난 기분!

300팔로워를 기념이라는 것이 핑계라고 느껴질 정도로 제가 도움을 드리러왔지만 오히려 제가 더 따듯해진 것 같습니다.

핫팩100개, 비타파워200병,빼빼로50개 쌀 30kg X 4개 를 기부했고
어머니께서 반강제?로 소정의 금액도 통장님에게 기부했습니다 ㅎㅎ
잘 사시는 분들에겐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박봉인 저에게는 그래도 큰 돈인 ㅎㅎ


그리고 다음 봉사활동은 혈액투석 환자 병원으로 정했습니다! 그때가
벌써기대가 됩니다 ㅎㅎ 직장동료들도 한번 꼬셔봐야겠어요~~~


스티밋 '가족'여러분들 다시한번 감사해요! 여러분들의 소통이 봉사에 많은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행복을 전달하는 행복전도사 @SMARTCOME 되겠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집근처 카페에서 친구 기다리다가 잠깐 뻗은 사진. 오늘 너무 피곤했나봐요ㅎㅎㅎ
(요즘 잠을 3시간씩 자가지고...ㅠㅠ공종장소에서 죄송합니다)

오늘은 수요일입니다 모두 일찍 퇴근하시고 가족분들과 좋은 시간 보내세요~

p.s 어머니께서 요즘 댓글달린거 구경하는 재미에 빠지셨네요 ㅎㅎ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멋지네요, 특히 어머님의 말씀이 인상적이네요! 고생하셨습니다!! :)

ㅎㅎ감사해요 어머니가 좋아하실 댓글이네요~~

풀보팅으로 응원합니다^^

아이고 보팅까지 해주시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행복전도사😙

고맙습니당~~~!!!홧팅

ㄷㅈ동인가요?맞다면 정말 반갑네요.

5년전 이맘때 갔었는데 환하게 웃는 얼굴로 맞아주던 할머니가 생각나네요. 좋은 일 하셨네요!!!

ㅎㅎ어디인지는 비밀입니당! 5년전에도 좋은일을 하셨군요!

네 일주일전에 갑자기 생각나서 포스팅했었는데 오늘 다시 보니 반갑네요!

멋집니다 ㅎㅎ 역시 좋은일하신거 멋져요~
늘 응원합니다! 어머님이 참 좋으신분 같아요~!!

고맙습니다 히재님~ 히재님도 좋은분 같아요~

진짜 좋은일 하셧네요!! 존경스러워요 )^^

존경까지..ㅎㅎ고맙습니다

남을 돕는다는 일이 말만 쉽지 실제로 실행하기가 힘든데 정말 대단하시네요^^

힘들지만 얻는것도많죠ㅎㅎ

역시 홍길동님 ^^ 번쩍 번쩍 하시네요~
따뜻한 마음과 열정의 소유자!~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알렉스님!! 놀러갈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4252.58
ETH 3398.15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