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 코인, 이제 편하게 스테이킹해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맛곰입니다. 오늘은 가끔 들고오는 코인 관련 정보 포스팅이로군요 ㅎㅎ

스팀잇에 거주하면서 여러 많은 분들의 포스팅을 보고 마스터노드를 돌려본다던지 스테이킹을 해본다던지 여러가지 코인 시스템을 굴려보는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 요즘입니다.

최근에는 노트북을 이용해 캔디 마이닝도 해봤더랬죠 ㅋㅋㅋ

여러분은 혹시 린다(Linda) 라는 코인을 혹시 아시나요? ㅎㅎㅎ 크립토피아의 먼지 코인들 중에 마스터노드에 무려 3천만개의 코인이 필요한 녀석이죠. 가격은 현재 22사토시쯤 하는데 오치님이 먼지코인 크립토피아를 소개해주실 시절에는 10사토시쯤 하던 녀석이었습니다. 그 때 대략 15사토시에 구매해서 45사토시에 판매했던 짭짤한 기억이 있는 녀석이었죠.

그 뒤로도 대략 70 사토시인가 그 이상까지도 올라갔다가 최근에는 20 사토시 근처쯤으로 내려온 녀석인데 원래 마스터노드만 되는 줄 알고 CHC 코인으로 타겟을 바꿔서 마스터노드를 돌리며 놀고 있었는데 린다 코인의 경우 POS가 가능한 녀석이더군요. 따라서 3천만개를 모을 필요 없이 적은 양의 코인으로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는 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린다 코인 지갑을 다운 받아서 대략 2만개정도를 넣어놓았는데 스테이킹이 4일이 지나도록 소식이 없더군요 ㅋㅋㅋ 뭘 잘못한건지 아니면 가지고 있는 코인 양이 적어서 이자가 안들어오는건지.. 아무튼 ㅋㅋㅋ 적은 금액으로는 개인 스테이킹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테이킹에 문제가 있나해서 이리저리 둘러보던 중에 스테이킹 pool을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름하여 심플 포스 풀! 다양한 먼지코인들을 함께 모아서 스테이킹으로 돌려 적은 코인을 가지고 있더라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simple pos pool.jpg

가입 후 이메일 인증을 마치시고 나서 로그인 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는 자신이 돌리고 있는 코인의 시세와 갯수가 나오고 아래 목록에는 이 사이트에서 돌릴 수 있는 스테이킹 코인들이 나와 있습니다. (포스팅하려고 스샷 찍다보니 사이트에 레퍼럴도 있군요 ㅋㅋㅋhttps://simplepospool.com/?ref=gmlakd1212 혹시 가입해보실 분은 기왕이면 저를 추천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네요 ㅋㅋ)
simple pos pool1.jpg
simple pos pool2.jpg

왼쪽 목록에서 deposit을 누르시면 각 코인들의 스테이킹 정보목록이 나오는데 아래 입금 지갑을 누르시면
simple pos pool3.jpg

다음과 같은 QR코드와 지갑 주소가 나옵니다. 린다 기부해주실 천사분이 있으시면 저기다 넣어주셔도 되겠죠 ㅋㅋ 암튼 가지고 있는 코인을 저 주소로 보내고 좀 기다리면 컨펌 후에 홈 화면에서 들어온 코인 수가 뜨더군요.
simple pos pool4.jpg

대략 3일정도 넣어놓은 것 같은데 하루에 한두번정도 이자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2만개 넣었을때 대략 30~50개 사이가 들어오는 것으로 나오네요.
simple pos pool5.jpg

다들 먼지 코인들을 좀 들고 계신 경우가 있던데 이 사이트의 코인 목록 중에 있다면 넣어서 굴려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물론 코인을 들고 먹튀할지는 저도 알 수 없는 관계로 매우 많은 양을 들고 계시는 경우에는 개인지갑으로 굴리시는게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저처럼 겨우 5만원 어치 정도 사놓은 먼지코인이 POS가 되는 코인이라면 이렇게 굴려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풀에 맡겨놓는것이기 때문에 따로 지갑을 계속 켜놓는다던가 할 귀차니즘도 피할 수 있고 좋죠 ㅋㅋㅋ

특히 적은 수량의 코인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스테이킹 성공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아주 비정기적으로 코인 배당이 날아오게 되므로 풀에 모아서 굴리는 방식으로 하루하루 따박따박 이자를 받는게 좋아보입니다.

특히 먼지코인들은 생각보다 이자율이 쎈 경우가 많아서 ㅋㅋㅋ 린다만 해도 연 90%정도는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ㅋㅋㅋ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지만 뭔가 코인이 불어날 기회를 놓치는건 아쉬우니 ㅎㅎㅎ

암튼 오늘의 코인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 이에 대해 좀 더 아시는 분이 계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반대로 제 포스팅을 보고 시도해보신 분들도 의견 교환하면 좋을 것 같네요 ^^

그럼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고 올 한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Sort:  

코인도 이자가 붙을 수 있다니..ㅋㅋ 점점 체계화되는듯?하네요 ㅋㅋ

이자라기 보다는 채굴되는건데 왠지 이해하기 더 쉬울 것 같아서 이자라고 표현해보았습니다.

잘읽었어요 보팅하고 갑니다 ^^!리스팀도 해드릴깨영

감사합니다!

코인에 이자가 붙게 만들수 있다는 사실을 오늘 첨 알았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POS계통 코인 자체가 지갑에 넣어놓으면(지갑이 싱크 유지되면) 블록체인의 유지에 기여하는 보상으로 코인을 따박따박 줍니다. 근데 코인 수가 적으면 이자가 랜덤하게 들어와서 평균으로 따박따박 받기는 풀에서 같이 돌리는게 낫답니다 ㅎㅎㅎ 요즘에는 퀀텀이라던가 네오 같은 메이져 코인들도 POS로 작동하는 경우가 많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을 겁니다.

신박하네요~

마이닝 풀처럼 십시일반 코인을 모아서 블록체인 유지 보상을 받고 각자의 코인 지분 비율대로 이자를 지급해주는거죠 ㅎㅎㅎ 린다의 경우에는 하루에 두번정도 들어오는 것 같은데 다른 코인들의 경우에는 더 자주 들어오는 코인들도 있으니 코인을 가지고 계시다면 한번 확인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ㅎㅎㅎ

저도 몇달전부터 xp 넣어두고 하루에 300xp정도 이자받고있어요^^

오오오... 하루 300xp라... 보유량 대비로 하면 하루 이자율은 얼마정도 되나요? 린다는 대충 이틀에 0.3% 쯤 되는것 같더군요 ㅋㅋㅋ

첨에 35만 xp보냈었어요^^

정보 감사합니다

ㅇㅎㅎㅎ 혹시 먼지코인이 있으시면 시도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

먼지도 모이면 아주아주 커져요! 호호불어서 굴러갈 정도로 커졌으면 좋겠어요. :P

먼지가 모래화되는 마법! ㅎㅎㅎㅎ

엌 ㅋㅋㅋㅋ 어찌하여 뚝배기 사냥을 오셨나이까 ㅋㅋㅋ POS 계통 코인 있으면 굴려보시지요 ㅋㅋㅋ

코인의 다양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저 업비트에서 차트만 보고 투자하는데 공부할 것이 너무 많네요.

저도 스팀잇을 탐험하며 이리저리 조금씩 코인 시스템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 느긋하게 하나씩 해보는 방향 말고도 하나만 집중적으로 파서 투자하는 방법도 있겠죠 ㅎㅎㅎ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65.81
ETH 3153.57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