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포닥 라이프] 카를스루에 공대 첫 출근!

in #kr5 years ago (edited)

4월1일은 독일 카를스루에 공대 포닥으로 첫 출근을 시작한 날이었습니다.

날씨가 아주 맑고 좋았죠. 다만 문제라면 호텔에서 11시 체크아웃인데 미리 구해놓은 집에 입주 할 수 있는 시간대가 점심 시간이 지나고 12시 반이었다는 점이었습니다.

왜냐면 30kg 짜리 캐리어를 따로 맡길 곳이 없어서 끌고 출근해야했기 때문에 (호텔 오전은 독일어만 가능하신 할머니 분이 데스크를 보셔서 짐 맡기기를 시도해봤으나 실패했습니다) 출근길이 아주 무거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돌진! 처음에는 신분증이 없으므로 입구 데스크에서 방문증을 신청해서 받고 종이에 그려진 지도를 받아다가 교수님을 보러 또다시 뚜벅이 with 캐리어 모드로 이동!

그렇게 한 15분정도 걸은 끝에 일터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Angewandte Materials 부서에 도착해서 교수님 오피스로 돌진!
KakaoTalk_20190405_112832787.jpg

이날부터 출근이긴 했는데 언제 나오겠다는 이야기를 미리하지는 않아서 대충 9시 반 경에 방문했더니만 방에 안계셨고....
다행히 친절한 다른 분이 도와주셔서 커피 타임을 갖고 계신 교수님을 찾을 수 있었는데, 교수님이 지내게 될 오피스의 열쇠 두개를 건네주시고는 (독일은 거의 모든 문이 열쇠로 관리됩니다. 아날로그 갬성) 컴 세팅을 해주기 시작하셨습니다.
학교 학생증을 등록하기 위한 절차도 밟아야해서 서류를 미리 준비해놓으셨던걸 받아 내용을 채우고 입구에 다시 갔다오는 파워워킹을 시전한 끝에 신분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KakaoTalk_20190405_112834748.jpg

미션 클리어라는 느낌이었네요 ㅋㅋㅋㅋㅋ 돌아와서 카드 만든걸 말씀 드리고 같은 부서에서 다같이 움직이는 점심시간에 참여했습니다. 오늘부터 일하게 되었다고 동료 분들과 짧은 인사를 나누고 학교 카페테리아로 이동했습니다.
새 근무지에서 처음 먹는 식사는 쌀밥 + 돼지고기(슈바인굴라이쉬)+야채 였습니다. 맛은 꽤 괜찮더군요. 현금 결제는 안되고 신분증에 돈을 충전해서 결제하는 방식만 되는 곳이라 20유로를 충전해서 6유로쯤 내고 먹은 것 같습니다. (4유로 + 음료수 2유로)
KakaoTalk_20190405_112836692.jpg

다먹고 오피스에 돌아오니 교수님께서 여전히 제 자리에 컴퓨터 세팅해주신다고 고군분투중. 1시 경에 집주인 만나러 갔다와야한다고 교수님께 말씀드렸더니 쿨하게 컴 아직 세팅이 잘 안된다고 그냥 오늘은 퇴근하라고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캐리어를 끌고와서 불쌍하게 보인 탓이 아닐까 싶습니다만 아무튼 빠른 퇴근 후 새로 살게 될 집으로 향했습니다.

방문하기로 했던 오후 1시경에 맞춰서 들어가니 친절한 집주인 할머니 분(남미 사람이신가..?)과 2층에 살고 있는 젊은 여성분(왠지 손녀이신것 같기도 하고)이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제 방은 3층에 있었기 때문에 안내를 받아 방을 확인하고(카를스루에 공과대학에서 외국인학생 혹은 근무자를 돕는 분의 추천으로 찾은 집 - 독일은 외국인 혼자 집 구하기가 매우 힘들다고 하더군요) 입주했습니다.
KakaoTalk_20190405_112838855.jpg
상당히 넓고 깨끗하더군요. 인덕션/아래 냉장고도 있고 화장실 및 샤워실은 안쪽에 있었습니다.
KakaoTalk_20190405_112842008.jpg

KakaoTalk_20190405_112843708.jpg

사진으로 미리 보긴 했었지만 직접보니 더 만족스러웠던 만큼 이것저것 설명을 듣고 (가구나 수도세,전기세, 인터넷 등이 전부 월세에 포함되어 있는 계약이었습니다 하핫) 1층으로 내려가서 집주인 분에게 열쇠(현관문 키 하나, 3층 방문 키 하나) 를 받은 뒤 보증금과 월세를 드렸습니다. (독일은 보증금이 월세 한달치라 싸서 좋더군요)

본격적으로 캐리어에서 짐을 풀고 30kg짜리를 끌고다니느라 땀이 난 관계로 바로 샤워를 하면서 수압 등 이것저것을 확인!

샤워를 마치고 노트북과 핸드폰에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이메일을 확인하니 international affair 에 만나러 가려고 했던 Mr. Speck 씨(한국에서 독일로 올때까지 여러가지 서류나 과정을 도와주시던 분)가 화요일 오전에 보는게 어떠냐고 하셔서 이 날의 일정은 급작스레 종료!

이렇게 저의 독일 포닥 첫 출근은 신분증 등록과 집에 정착하기로 끝났답니다. 다음 이야기는 내일 포스팅으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Sort:  

상당히 아늑한 집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취하는 것이랑은 차원이 다르네요 ㅎㅎ.
먼곳에서 고생이 많으십니다.

모든 것이 새로운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ㅎㅎㅎ 이쪽이 나름 시골쪽이라서(중도시의 교외지역) 한달 집세 460유로(약60만원 돈)로 살 수 있는 집이랍니다 ㅎㅎㅎ 나름 잘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ㅎ

Congratulations @smartbear!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30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5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blockchain survived its first virus plagu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너무 재밌습니다 ㅋㅋ

모든 것이 새로운 독일입니다 ㅋㅋㅋㅋ

아직까지는(?) 학교와 렌트 등 모든 시스템이 미국하고 같군요 ^^

서양권이니 아마 문화가 비슷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4060.29
ETH 3471.63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