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공지] '그냥 에세이 : 나의 정의론' 공지 / 과학 에세이 출제

in #kr6 years ago (edited)

IE001823146_STD.jpg

나의 정의론 공지


  1. 제 중요한 개인사와 안겹치도록 재빨리 적어내고자 하였으나, 역시 제 계획 안에는 없었던 제 게으름 탓에 개인사와 맞물리며 연재가 늘어졌습니다.

  2. 본래 세 편으로 나누어 올릴 계획으로, 목차와 대강의 내용과 함께 대문 사진까지 다 찾고 만들어 놓은 상태이지만, 역시 막상 써보니 투머치토커로서 글이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

  3. 고로 '나의 정의론'이 분량의 분배가 실패할까 우려되어 일단 다 써놓고 퇴고하며 하나씩 업로드하려 합니다.

  4. 한동안 바빴다는 핑계와 바쁜게 끝났으니 놀아야된다는 핑계로 포스팅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혹 연재를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께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

  5. 그렇게 오래 시간 끌지 않을 생각입니다. 다음주중 업로드를 목표로 합니다.






과학 에세이 출제


이런 저런 글들에 치여 꽤 오래 돌아오지 못했던 과학 에세이의 주제를 예고합니다. 제가 공지도 아닌 출제라고 제목을 단 이유는 다름아닌, 다음 글의 주된 소재가 바로 다음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문제.PNG

  • 단위 길이의 변을 가진 정사각형이 그림처럼, 꼭지점 D가 원점 O에서 출발하여 x축을 따라 미끄러지며 꼭지점 C가 y축을 따라 원점 O를 향해 미끄러지고 있을 때, 직선 OA 길이의 최댓값을 구하시오.

문제도 아주 간단하고, 고등학교 미분 적분 수준에서 풀이하는 문제입니다.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 혹은 추억을 새록새록 떠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한 번 풀어 보시길 바랍니다.

글 하나도 제대로 올리고 있지 않는 주제에 두 가지 주제의 글을 쓰겠다고 한꺼번에 공지하는 모양새가 우습지만, 이렇게 해 두어야 다음주에는 다시 각오를 다지고 키보드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지한 글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Sort:  

3번에서 분량 오타났어욥

오오 감사합니다 분량이 불량났군요

사각형 돌리는 문제군요.
정답은

재봐야 알 것 같아요...

글 기다리는걸 즐겨야죠^^

조만간 풀이와 함께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OA? ^^

엇.. 정답?ㅎㅎㅎ

예고 포스팅이다 ㅎㅎ두구두구두구

슬쩍 풀어보길 기대하는 것은 무리겠지?

ㅋㅋㅋㅋ무리데스.

벌써부터 뇌가 녹이 슬어 굴러가질 않는데 갑자기 이 무슨? 꼭지점, 축, 최대값... 그저 아련했던 시절, 한때는 윤활유 없이도 부드럽게 굴러가던 그 시절만 추억하게 하네요.

ㅋㅋㅋ수학문제 자체가 포스팅이 되지는 않을것입니다 ^^

문제에 답 쓰신 분 있나 했는데 ㅋㅋㅋ 아무도 안 풀었나여 아직?!?

아직입니다ㅋㅋㅋ

55보팅? ㅋㅋㅋㅋㅋㅋ
보상거절하면 따라붙는 봇이 있나보네요.

글 기다릴게요.

지금은 56보팅입니다ㅋㅋ 봇도 있지만 보상거절임에도 보팅해주시는 분이 계시네요.

OA 최대값은 정사각형 한변 길이의 1.61803배로 나오네요~
미분이 안 되어서 기냥 엑셀에 수식 넣고 그렸습니다 ㅎㅎ

ㅋㅋㅋㅋ역시 현대 과학기술의 힘

윽 미적분은 다 까먹었고...
그냥 끄적끄적 해봤어요
답은 혹시 루트2분의5*변의길이??
음..그러니까...변의길이가 1이면 최대길이는 루트2분의5??
간만에 퍼즐푸는것같이 재밌어요ㅋㅋ

안타깝지만...아닙니다ㅎㅎㅎ 위에 @sinpomi님의 엑셀 계산이 맞습니다. 답은 (1+5½)/2 입니다.

답이 있었군요ㅋ

파도타기하다 "나의 정의론 (1)" 읽고 들어왔습니다. 몸 푸신 느낌이어서 본격적인 생각은 어떻게 풀어내실지 궁금하네요.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수학/과학 흥미로운 글들이 많아서.. 열심히 따라가려 외람도게도 과거 타임라인을 뒤적뒤적하고 있습니다ㅎㅎ 팔로우하고 많이 배우겠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에 쓴 글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쓴이의 입장에서 타임라인이 지난 글까지 계속 소비가 되는 것을 볼 때 큰 만족을 느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1
BTC 63119.91
ETH 2695.09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