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패미컴을 아시나요? 추억의 게임기 SNES 가 클래식 에디션으로 재출시 됩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혹시 슈퍼 패미컴이라는 게임기를 알고 계시나요?
아마 30대 이상 남자라면 모르는 사람은 없을 꺼라고 생각 해요.
저도 고등학생 시절 용돈 모아 구입한 후 부모님 몰래 숨겨놓고 하다가 걸려서 혼난적이 있었죠.
과거 오락실의 전설같은 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2을 컨버전 한 덕에 출시 되자 마자 미친듯이 팔렸었죠.
(물론 스트리트 파이터2는 시작일 뿐 수도 없이 많은 초대작들이 이 게임기로 출시 되었었죠)

바로 그 슈퍼 패미컴 (북미명 SNES) 가 돌아왔습니다.

SNES-Games2.jpg

SNES 클래식 미니 라는 이름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원래는 팩을 따로 사서 끼워 플레이 했었지만 클래식 에디션은 총 21개의 명작 게임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크기도 손바닥 만하게 작아졌구요.

Nintendo-Classic-Mini-SNES-Illustration.png

작년에 슈퍼패미컴의 전 기종이었던 8비트 게임기 패미컴도 NES 클래식 미니 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웃돈을 얹어줘도 구하기 힘들만큼 히트를 쳤었죠.
과거의 브라운관TV 때와는 시대가 다르다보니 HDMI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되어 있는 21개의 게임들이 어마어마 합니다.

혼두라 스피리츠 ( 魂斗羅スピリッツ )
슈퍼 동키콩 ( スーパードンキーコング )
마더2 기그의 역습 ( MOTHER2 ギーグの逆襲 )
파이널 판타지6 ( ファイナルファンタジーVI )
F-ZERO
별의 카비 슈퍼디럭스 ( 星のカービィ スーパーデラックス )
카비 볼 (カービィボウル )
젤다의 전설 - 신들의 트라이포스 ( ゼルダの伝説 神々のトライフォース )
록맨X ( ロックマンX )
성검전설2 ( 聖剣伝説2 )
스타폭스 ( スターフォックス )
스타폭스2 ( スターフォックス2 )
스트리트 파이터2 대쉬터보 ( ストリートファイターIIダッシュターボ )
악마성 드라큘라 ( 悪魔城ドラキュラ )
초마계촌 ( 超魔界村 )
슈퍼 마리오 카트 ( スーパーマリオカート )
슈퍼 마리오 RPG ( スーパーマリオRPG )
슈퍼 마리오 월드 ( スーパーマリオワールド )
슈퍼 메트로이드 ( スーパーメトロイド )
슈퍼 펀치아웃!! (スーパーパンチアウト!! )
슈퍼 마리오 요시 아일랜드 ( スーパーマリオ ヨッシーアイランド )

캬...몇개 빼곤 다 해본 추억의 게임들 이네요.

지금 일본 게임쪽 커뮤니티 들은 온통 이얘기로 난리가 아니네요.
아마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가 아닐지...
출시 예정일은 9월 29일이고 79.99달러로 출시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국내 정발은 없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도전을! (미국에 계신 분중 구매 대행해 주실 용자분 안계실까요~)

Sort:  

어렸을 때 자주했던 기억이 나요! 구매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자신이 없네요..........

아마 물량 부족으로 구매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겠죠.ㅜㅜ
방문 감사합니다.

I'm guessing this is written in Japanese, which I can't read... looks like a news post with all the specifics of the classic SNES announcement, list of games etc.

For any English speakers, here's my take on the classic SNES: https://steemit.com/gaming/@valderrama/why-i-won-t-buy-the-snes-mini

국내정발되면 꼭 사고 싶네요. ㅠㅠ

아쉽지만 정발은 불가능 할거에요 ㅠㅠ 직구로 구매할 생각입니다만, 아마 물량 부족으로 쉽지 않을 듯 해요

추억이
방울방울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사고 싶다
잘???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 슈퍼컴보이 ㅎㅎ
지금도 가끔 에뮬로 돌려봅니다..
정말 명작 게임이 많았죠. 그 시절이 그립네요~

하하 맞아요
imf때 사라진 현대전자가 수입해서 슈퍼컴보이란 이름으로 출시했었죠. 추억 돋네요 ㅎㅎ

이게 요즘 핫했군요. 언젠가 검색순위였나 뉴스였나?? 패미컴이란걸 듣긴했습니다. 아마도 커뮤니티였을 가능성이 높겠군요. 저와 같은 아재들의 기대감이 클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저도 관심업입니다

네. SNES 클래식 출시는 어제 발표된 뉴스라 만역 예전에 들으셨다면 작년에 나온 NES 클래식 이었을 수도 있겠네요.
아재들에겐 끔과 추억의 게임기죠 ㅎ

네이버 맞팔 맞보팅 카페를 운영했던 운영자입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사과를 드리며 모든 잘못된 부분은 조치하였습니다. 잘못됨을 숙지하지 못함에 있어 사과드리고 짧지만 해명글 남깁니다. 꼭읽어주세요.. https://steemit.com/kr/@wjdtka915/3k6fch

네. 사과글 잘 읽어 보았습니다. 빠른 판단과 조치 감사합니다.

야돈아빠입니다. 이걸로 실황야구를 참 즐겨했었어요.

방문 감사합니다. 저도 실황야구 좋아했어요. 이젠 추억의 게임이네요.

와 ... 진짜 예전에 많이 했는데 .. 개인적으로는 내장되어있는거보다 팩 껴서하고 싶네요 팩 꽃는 쪽에 후후 불면서 했던 기억이 ㅋㅋ 팔로우 보팅하고 갑니다 ㅎㅎ ~맛팔 부탁요

그러게요. 신기하게 팩 안쪽을 불면 잘 되고는 했었죠. 먼지 때문이었을까요.ㅎㅎ 바로 맞팔 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9943.96
ETH 2421.71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