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Bookclub] 캉디드 혹은 낙관주의 - 낙관주의에 대한 역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며칠 전 @vimva 님의 이벤트 에 당첨되어 캉디드 혹은 낙관주의 라는 책을 선물 받았었는데요. (https://steemkr.com/kr/@skuld2000/vimva)

지난 광복절 휴일날 휴식을 즐기며 다 읽었네요. 내용도 재미있고 페이지 수도 적어서 금방 읽히더라구요.


1.jpg

풍자 소설이 아니었다면 답답해 속이 터져 버렸을 만큼 대책없이 순진한 캉디드.
세상은 항상 최선의 상태라고 궤변만 늘어놓던 낙관주의의 캉디드가 부조리하기 짝이 없는 여러가지 고난을 겪으면서도 끝까지 살아갈 수 있었던 건 아마도 퀴네공드 그녀에 대한 사랑 때문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다시 만나게 된 그녀의 추한 모습에 사랑이 식어버린 캉디드에게서 낙관주의의 역설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우리의 밭을 갈아야 합니다'

소설의 마지막 문장에 담긴 스스로의 힘으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는 계몽주의 사상에 기반한 볼테르의 메세지가 인상적 입니다.


@vimva 님이 짧~은 소감도 괜찮다고 하셔서 진행 중이신 북클럽 프로젝트에 올릴 겸 간단하게 써봤습니다.
문학적 소양이 바닥인 공대 출신 아재이기에 이해 부탁 드립니다.ㅎㅎ
그래도 흡입력 있는 문체와 풍자 소설이기에 웃으며 볼 수 있는 내용들이 마치 주말에 과자 한봉지 까먹는 기분으로 가볍게 볼 수 있어 좋았네요.
재미있는 책을 선물해 주신 @vimva 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Sort:  

지식의 폭을 넓혀주는 스티미언 이벤트 였군요.
재미있다니 관심이 가네요.. 저도 봐야겠습니다. ^^

네. 가볍게 읽기 딱 좋았어요. 나름 생각하게 하는 부분도 있었구요. 추천 드립니다~

톡톡님의 참여 기대해보겠습니다 :)

톡톡님도 이렇게 낚이시는군요...후기 기대 합니다..ㅋㅋㅋㅋㅋ

잘 읽었습니다^^
독서란 좋은 것이지요..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곧 가을이군요.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지요.ㅎㅎ

아마군님 좋은 책 잘 읽으신 듯 하네요.. 스스로의 힘으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 라는 말은 정말 좋은 말이네요..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생각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1700년대 소설이지만 읽는 내내 지금 우리네 현실을 생각하게 만들 더군요.
부조리한 사회를 살아가는 인간들의 감정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은것 같습니다.

아 그렇군요.. 하긴 오래전이나 지금의 사고방식이나 행복방식이 크게
변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긴 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많은분들이 읽으신 바로 그책이군요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저는 머리 아파서 도전을 안했어요 ㅋㅋㅋㅋ
그래도 읽으신분들 후기는 많이 봐서 대충 책의 내용을 알게 되었네요 ㅎㅎ

ㅎㅎㅎ 저도 고전 소설이고 그것도 프랑스 계몽주의 사상의 시조라는 볼테르 소설이라기에 걱정했는데 마치 유머집 읽는 기분으로 가볍게 읽을 수 있었어요. 한 3시간 걸렸나 싶네요.

good post. follow me @goga

벌써 말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제 마음은 쫄깃해지는 기분이네요. ㅋㅋ 빨리 봐야하는데

ㅎㅎ 주말에 싹 처리해 버리시는 겁니다!
책이 얇아서 맘먹으면 금방 보실거에요

Congratulations @skuld2000!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좋은 메세지가 담긴 책입니다. 저도 한번 책 읽어봐야겠어요!

캐나다에서는 한국책을 구하기가 힘들어서 독서하기가 힘들었는데 요즘에 알게된 친구가 한국책을 많이 가지고있어서 덕분에 독서 많이 하고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문구인 "생각하는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가 "스스로의 힘으로 인생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와 비슷하게 들리네요!

지금은 캐나다에 계신 건가요? 와.. 중국 부터 시작해서 전세계를 돌고 계신것 같네요.ㅎㅎ
대단하십니다 -ㅂ-)b 부러워요~

잘 읽구 갑니다! ^^

감사합니다.^^

You've got serious talent.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30
BTC 59085.79
ETH 2543.81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