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글쓰네요. 그동안 ENLTE 를 해봤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간만에 포스팅을 올리는 것 같네요.
최근 포스팅 날짜를 보니 5일 전 이군요.
이것 저것 잘 안풀려서 답답한데 스팀잇은 스팀잇 대로 분쟁의 소용돌이가 휘몰아 치고 있다 보니 글 쓸 기력이 나지를 않는군요.
이럴 때 일수록 힘을 내야 하는데 말이죠.

요즘 ENLTE 가 핫하더군요. 엔라이트라고 부르던데.. 맞는 건가요?
스팀잇의 인스타그램 버전! 이라는 느낌인데 APPICS 랑 묘하게 겹치는 기분이..
런칭 한지는 한달은 된거 같은데 저는 이틀 전에야 알았네요.
코인을 막 퍼준다길래 (비록 아직 상장은 안됐지만) 스팀잇도 초기에 촉을 느끼신 분들이 고래가 되었잖아요?ㅎㅎ
지금이면 아직 선점할 수 있겠구나! 싶어서 시작해 봤습니다.

근데... 많이 느리네요.
평소에는 큰 문제가 없는데 느려지는 시간대가 되면 답답할 정도로 말이죠.
뭐 아직 초기고 아예 안되는 건 아니니..
슈퍼라이크(줄여서 슈라) 해주고 코인 받는 건데, 처음엔 1슈라에 13~4개 정도 코인을 받더니 오늘은 8개로 갑자기 팍 줄었습니다.
정해진 갯수의 코인이 채굴 되고 이걸 나눠서 쓰는 거라 아마 사용자들이 많아질 수록 점점 줄어드는 구조가 아닐까 싶네요.
진짜 초기에 들어오신 분들은 하루에 사진 몇십개씩 올리고 수십개씩 슈라 주면서 맞슈라 받아서 이미 몇만개씩 보유 하고 있다는데...

Screenshot_20180327-154505_Enlte.jpg

전 귀찮아서 3일 동안 달랑 요거 올려놓고 슈라도 거의 못하고 있으니...
게을러서 고래되긴 텄네요.ㅋㅋ

Screenshot_20180327-154557_Enlte.jpg

기린아(@girina79) 님을 만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뭔지도 모르고 어리버리 하고 있는데 엄청 반갑더라구요.

Screenshot_20180327-154631_Enlte.jpg

요렇게 마이닝 설정 해두면 가만 있어도 코인 채굴이 됩니다.
이것도 초기에는 어마무시하게 퍼줬다는데 지금은 밤에 잘때 7시간 정도 해봤는데 40~50 개 정도 밖에 안주네요.

스팀샷과도 비슷한 컨텐츠 이지만 딱히 소통이나 글을 쓰는 데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다는 점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다만... 컨텐츠의 질 같은게 중요한게 아니라 무조건 많이 찍어서 올리고 사람들한테 슈라 해줘서 맞슈라 많이 받는게 보상의 양을 결정하다 보니 저퀄리티 사진들로 도배 되고 있어서 과연 서비스로서 경쟁력이 있을까 라는 의문은 남네요.
스팀잇도 비슷한 부작용이 일부 있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자정 노력과 고퀄리티 컨텐츠에 대한 보상이 어느 정도는 나온다는 점이 있는데 ENLTE 는 과연 그런게 가능할까 싶긴 합니다.
열심히 사진찍고 슈라 날리고 댓글달고 하다 보면 시간도 꽤 잡아 먹을 듯 한데 몇달있다가 상장 안되고 사라져 버리면... 아우 뚁땅해!

뭐 암튼 두루두루 다 잘됐음 좋겠습니다.
스팀잇도 엔라이트도 말이죠.

제 엔라이트 계정은 amagun 입니다. 맞슈 맞팔 해요.ㅋㅋㅋㅋㅋㅋㅋ

Sort:  

인도에서 만든것이라고 하던데, 서버가 많이 느린 모양이군요...정말 신기방기 한 많은 것들이 탄생되는 듯 합니다. 엔라이트라...

네. 진짜 메뉴 뜨는데 막 1분 이상 걸릴때도 있어요. 하아...
그래도 점점 개선되어 나갈거라 생각합니다.
상업적으로 성공할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스팀잇에 오셔서 엔라이트 홍보!!! 대박입니다.
일단 엔라이트 깔기라도 해봐야겠네요^^

음.. 정작 잘 안하고 있어서...ㅎㅎ
혹시나 오시면 맞팔 해요.ㅋㅋㅋㅋ

엔라이트 며칠 하다가 때려쳤어요....이유는 핸폰 데이타 완전 쳐묵쳐묵하더군요.저도 대략 2만코인정도 채굴하다가 지금은 접었습니다.첨에는 기대가 컸는데 이건 뭐....스팀잇이 훨씬 낫습니다^^

접으면 안되죠 ㅋㅋㅋ 그게 로또가 될수도 있는데 ㅎㅎㅎㅎ

ㅎㅎ 정답이네요. 코인판의 누가 당첨로또일지는 긁기전엔 모르죠.

슈라가 요즘 에러가 자주 뜨네요 ㅎㅎㅎ 안 눌러져요 ㅋ

글쿤요. 채굴 때문에 데이터를 많이 쓰는 걸까요? 전 잘때만 (배터리 땜에) 켜놨었어요. 2만 코인이라니... 부럽습니다.ㅋㅋ 전 이제 1000 코인이네요.
그래도 혹시 나중에 상장하고 대박날지 모르니... 뭐 열심히 까지는 아니어도 가끔 한번정도 올리려구요.

요즘엔 채굴이 잘 안되나보군요...저할때만해도 채굴이 되는편이었어요. 하지만 얘들 운용하는거보면 싹이 노랗습니다. 그리고 바테리도 문제지만 데이타를 너무 많이 잡아먹어요. 자동채굴은 정지시켜놓는게 좋습니다.

전 7000코인돌파 ㅎㅎㅎㅎㅎ

아마군님 엄청 오랜만이신거 같아요^^ 항상 행복하게 보내시고 계시죠? ㅎㅎㅎ 저도 enlte해보았는데 스팀잇처럼 재미가 없어서 .... 오늘 한번 사진찍고 올려야겠어요^^ 즐거운 저녁시간되세요^^
(과연 지갑에 이정도 있던데 그런데 재미가 없어요 ㅜㅜ)
image

오오~ 3344! 전 아직 1000 도 안되요.ㅋㅋㅋ
큰 기대 안하고 그냥 노력이나 시간이 별로 안드니 가끔 한번씩 하려구요.
혹시 이게 로또일지 모르죠.ㅋㅋㅋ

처음 보았을때 막 줬을때 열심히 할걸 그랬나봐요 ㅎㅎ 로또가 될지모르니 간간히 해야겠네요 ㅎㅎ

맞팔 갈게요~^^ㅎㅎㅎ

오옷~ 맞팔 맞슈 가즈아~ㅋㅋㅋ

ㅎㅎㅎ요즘 엔라이트에 푹빠지셨군요 아마군님! 근데 엔라이트는 탈중앙 댑은 아닌거죠? ㅎㅎ 찾아봐도 기반기술 관련 정보는 찾아보기 어렵더군요 ㅠㅠ

ㅎㅎ 푹 빠졌다기엔... 귀찮아서 잘 안하고 있어요.
엔라이트 홈페이지 가면 탈중앙이라고 대문짝 만하게 써놓긴 했던데요.
백서에도 첫째 줄에 탈중앙 블록체인 기반이라고 하는 거 보면요...
https://web.enlte.com/ 에서 확인을...

저도 열심히 하다가 폭방 할까봐 ㅠㅠ 요즘 찬찬히 하네요 ㅋㅋㅋ

ㅋㅋㅋ 과하게 몰입했다가 망하면 허무할 까봐 적당히 하고 있습니다.
근대 진짜 대박나면 후회하겠죠?ㅋㅋ

ㅎㅎㅎ 그것 때문에 천천히 하고 있어요 ㅋㅋ 망하면 진짜 허무 ㅠㅠ

ㅋㅋㅋㅋㅋㅋㅋ 타SNS 홍보로 가나요 ㅋㅋㅋ 그래도 계속 업뎃하고 있는것 보니까 나름 괜찮아져가지 않을까 싶네요. 위치 기반 정보 빅데이터로 모이면 나름 쓸만해보이기도 하구요 ㅎㅎㅎ

ㅎㅎ 어쩌다보니 홍보 처럼 되어 버렸네요. 정작 열심히 하지도 않으믄서..ㅠㅠ
빅데이터의 부작용으로 개인 프라이버시에 대한 우려도 좀 들긴 하더군요.
제 생활 반경이 다 나오니...
암튼 어떻게 될지 좀 지켜봐야 겠어요.

마이닝설정하면핸드폰에안좋다던데괜찮나요?ㅎㅎ

엔라이트 마이닝은 cpu 계산을 하는게 아닌걸로 알고 있어요.
네트워크 리소스를 할당해 주는 걸로 아는데...기기에 문제가 될 정도로 사용하는 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확실하진 않아요.ㅠㅠ)

저도 초기에 해봤어요... 물로 지금도 하고 있죠 ㅋㅋ 첫날엔 진정 100개씩 주고 그랬는데 요즘은 엄청 조금주죠 그래도 뭐 인스타하는대시 엔라잇하고 있습니다..ㅋㅋ 저도 팔로우하고 갈게요..^^

오오... 100 개씩... 그때 시작하신 분들이 부럽네요.ㅋ
뭐 그래도 열심히 했을지는 모르겠지만요.^^
맞슈 맞팔 가즈아~~~~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61248.96
ETH 2375.80
USDT 1.00
SBD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