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의 위기

in #kr6 years ago

DQmNm9tS68SLJP8fjpPqsnNhpFkvgbPHZtaUHMxsGTXconb_1680x8400_Easy-Resize.com.jpg

안녕하세요. 아마군(@skuld2000) 입니다.

지지부진한 시세를 이어가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인데요, 들려오는 뉴스들도 악재성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빗썸의 농협과 계약기간 만료 및 재계약 실패에 따른(아직 한달의 유예기간은 있지만요) 신규 가상계좌 발급 문제가 불거져 나왔더군요.
빗썸만의 문제가 아닌 것이 결국 정부 방침이 암호화폐 거래산업에 대한 전방위 규제의 기조가 변하지 않고 있음이 확인된 지라 국내 대형 암호화폐 거래사이트들의 생존 위기라고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게다가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벤처기업으로 분류되어 누렸던 세액 감면 혜택도 없애버렸다고 합니다.
거래소 들은 벤처 기업이 아니라는 뜻인데요, 이로 인한 법인세 증가 효과로 기업들은 사용자에게 비용을 일부 전가할테니 이 또한 투자자입장에선 악재가 될 듯 합니다.

명확한 입법규제로 암호화폐 시장을 양지로 끌어 놓는게 필요할 듯 한데 여전히 국회에 발의된 법률안들은 언제 통과 될지 감감 무소식이고 말이죠.
ico 부터 정보 관리 및 보호 등 정리 되어야 할 안들이 산적해 있는데 국회는 언제 쯤에나 제대로 일을 해줄지 모르겠습니다.

지지부진 바닥을 헤메고 있는 지금 코인판의 모습이 과연 도약을 위한 웅크림이 되어 다시없을 투자 기회가 되어 줄지, 아니면 더 큰 몰락의 전조일지는 아무도 모르겠죠.
다만, 블록체인이라는 기술 혁신의 흐름은 누구도 막을 수 없을 테니 이 흐름을 잘 살펴 보는 수밖엔 없어 보입니다.

Sort:  

초기이기때문에 그럴거에요, 그러나 대세는 거를수 없습니다. 잘 되리라생각합니다. 보팅하고갑니다 맛팔부탁드립니다.

네. 곧 좋아질거라 믿습니다.
맞팔 하겠습니다~

좋은내용이네요. 변동폭이 커서 그렇지 결국엔 우상향할것이라 예상됩니다.

네. 길게 보고 여유를 갖는 자세가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조급하면 망해요.ㅠㅠ

연말까지 그리고 총선까지 기다려 봅니다.

화이팅입니다!
시간은 우리 편이지요.ㅎㅎ

천천히 다시 올라가리라 ㅎㅎ
아마군님 즐거운 목요일되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올라라~~~!!!

경쟁력을 이렇게 조금씩 잃어가는걸까요 @-@;;;;

긍정적인 시각으로만 보기엔 상황이 많이 안좋은 듯 하네요.
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켜보려 합니다.

힘을 냅시다...!!

화이팅 입니다!!!!

돈이되는데... 거래소들은 알아서 살길을 찾을테니 너무 걱정마세요^^

ㅎㅎ 네. 다만 우리 투자자들이 피해를 볼까 걱정이죠.
얼른 합법적인 규제안이 나와서 마음놓고 투자 할 환경이 만들어지길 바랄뿐입니다.

두번 다시 없을 투자 기회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꼭 그리 됐음 좋겠네요.ㅎㅎ

국내에서 바로 분위기 반전을 기대하는 것은 아무래도 힘들 것 같습니다. 블록체인, 가상화폐 관련 비즈니스에 적극적인 해외에서 영향력있는 움직임이 더 많이 생겨나면 좋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고 갑니다! ^^

네. 아직은 좀더 여유를 가지고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지연되었지만 그나마 다행인것이 다가오는 토요일 빗썸이 일부 코인에 한해서 입출금을 재게하는 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7776.16
ETH 3060.01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