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ev#1. @asbear님의 "비개발자가 steemit 주무르기(1)" 직접 따라가 봅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원글은 아래 링크와 같습니다. @asbear 님의 원글강의포스팅을 따라, 자타공인 비개발자 @skt1 이 따라해보며, feedback을 드려 보기로 다짐해 봅니다. 물론 이전에 steemdb 나 steemsql을 잠깐 활용해 보려 한 적이 있지만 워낙 유능한 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깔짝깔짝 하는것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거나 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 바로 접었지 않나 합니다~ ^^. 게다가 @asbear님의 댓들에..ㅎㅎ 힘을 얻게 됩니다. 일단 따라가 봅니다~ ^^ 여러분도 함께하시죠~ ^^ )


# 파이썬을 설치해 보자..

원글에서와 같이 파이썬을 설치 할 수있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내용의 충실함을 위해서, steem-python, zetawiki 에서의 링크와 ms에서 제공한다는 무료코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해 봅니다~!!

(steem-python : http://steem.readthedocs.io/en/latest/install.html)

(https://www.python.org/downloads/)

(https://www.anaconda.com/download/)

그리고 (ms visualstudio code.. : https://code.visualstudio.com/docs/?dv=win)

코딩을 하기 좋은 에디터를 하나 설치해 두세요. 개인적으로 강력히 추천하는 툴입니다. MS 에서 만든 무료 캐주얼 코딩 툴입니다.

이 말씀에 "visualstudio code"도 함께 설치 하고 따라가 봅니다~!!

일단 대부분 프로그램들이 그렇듯, 수월하게 설치가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고.. 쨘.. 실행해 봅니다.

일단 한글인것도 마음에 들고.~ "도구 및 언어"에 Python이 눈에 딱 들어 옵니다~!!


# steem-python 설치

가이드와 같이 "pip install -U steem" 명령어로 따라해 봅니다.

하지만, 뭔가 설치 되는것 같더만, 뻘건색의 에러가 납니다. ㅠㅠ


# 첫번째 명령어를 날려라~~

윈도우용과 그렇지 리눅스, 맥의 차이가 조금 있는것 같기는 한데. 일단 성실하게 따라가 봅니다~ ^^;

모듈을 로딩하려 ">>> from steem.post import Post" 했지만, 실행되지 않습니다. ㅠㅠ;

조금 전, 에러메세지를 생각해 봅니다. ㅠㅠ;;

http://landinghub.visualstudio.com/visual-cpp-build-tools 를 설치해 줍니다..


별짓 다해도 에러가 없어지지 않네요..
차라리 가상머신으로 Linux 에서 진행해 봅니다.

일단 pip부터가 없는 명령어라고 역시 에러를...

pip 부터 설치해 봅니다~

설치를 했더니,, 이젠 또 파이선 버전이 문제 군요..

python-steem 한번 하려다가, 완전 리눅스 공부 부터 다시 하는것 같아요..ㅎㅎㅎ

apt-get이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럴땐, 구글이죠..

역시.. 구글 님 이십니다.

시키는 데로 했는데,, 이번엔 2.7와 3.6이 같이 설치 되어 있다 보니, 또 문제가 발생합니다.

pip가 아닌 pip3를 설치해 봅니다.

휴.. 이제 설치가 되었습니다.

다시 pip install -U steem 대신 pip3 install -U steem 로 설치해 봅니다.

뭔가 에러가 또 나더니.. 되질 않네요..ㅠㅠ

이대로 포기 하긴 좀 그렇죠..

윈도우용 git clone 을 설치하고 다시 해봅니다. (만약,, 이래도 안되면 어쩌죠?! mac을 사야 할까요?! )

git clone https://github.com/steemit/steem-python

여전히 안되네요.. ㅠㅠ;

별거 별거 다 설치 한거 같은.. ㅠㅠ 역시 개발자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

최신버전 우분투로 다시 받아서 해봐야 겠습니다. 윈도우는 뭘해도 이상하네요..ㅠㅠ;;

Sort:  

참 그리고 skt1님 우분투에서는 잘 됩니다. Mac 하고 Ubuntu 16.04 에서는 확실히 문제가 없습니다. 16.04로 시도해보세요. ^^

혹시 발견하신 문제가 아래 내용인지 한번 확인 해 보세요. steem-python 의존성 수정이 안되었다면 아직도 설치 안될 수 있습니다.

https://steemit.com/kr/@asbear/steem-python-0-18-93

감사합니다.!! 16버전대로 다시 해보겠습니다.. 괜히 저 때문에 고생하셨네요 ㅠㅠ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이게 뭐하는 건가요?? 어디다 쓰는 물건인가요?

^^.. 감사합니다~!! 읽어 주셔서요~

우오 엄청 고생하신 것 같아 너무 죄송스럽네요. 제가 윈도우에서 한번 설치해보고 같은 문제가 있나 한번 확인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다시 해보겠습니다~ ^^

우와! 대단한 도전정신입니다. 바로바로 실천을 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삽질을 대신 많이 해주신덕에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 엄청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개발에 전무상태다 보니..ㅎㅎ 삽질은 어쩜 필수가 아닐까 싶어요~ ^^; 16버전으로 아직도 싸메고 있는데, vm에 다시 깔고 있답니다. ㅠㅠ

아 저는 pip install -U steem 부터 막혔는데 ㅋㅋ 일단 저 명령어를 파이썬을 켜고 입력해야 되는게 맞긴하죠? 왜 이렇게 나올까요

파이썬에서가 아니고 커맨드라인에서 하시면 됩니다 ^^

엄킨님 일단 중단 중단 ^^ 현재 윈도우에서 steem-python이 설치가 제대로 안되네요. 제가 맥하고 리눅스만써서 문제가없었는데.. 윈도우.. 역시 ㅋㅋ

skt1님 제가 창고에서 윈도우노트북을 꺼내어 이것저것 해보니 steem-python이 사용하는 다른 python 모듈중에 pycrypto라고 windows에서 빌드 에러를 유발하는 모듈이 있더라구요. pycryotp는 중단된지 좀 된 모듈인데 steem-python 아직도 쓰고있을줄은!!

몇가지 트릭이 있는데.. 이게 비개발자가 쉽게 따라하기라는 강좌의 취지에서 벗어나는것 같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1405549/how-do-i-install-pycrypto-on-windows

steem-python을 수정하던 NodeJS로 전향하던 둘중 하나를 해야겠네요. SteemJS도 마찬가지로 간단하지만 파이썬처럼 코드를 단순하게 표현하기 어려워서 제가 고민중인데.. 함 연구해볼게요 ^^

일단 알려주신데로 16버전 이상으로 다시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안되면.~ ^^; 트릭도 한번.~ ^^

일단 steem-python GitHub에 이슈를 보고하고, 해결될때까지는 Javascript 로 하는 강좌를 시작해보아야할것같습니다. 혹시 설치 문제 잘 해결되면 알려주세요! ㅎㅎ

넵.. 제가 16버전 받아까지는 놧는데.. 먹고 사는 업이 있다 보니..시간이..
제가 꼭 해보고.~ @asbear 님께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괜히 저 때문에. 시간 쏟으시지 않으셔도 되세요..
그러면 제가 죄송하니깐요~ ^^

Good one sir @skt1.... Lovely article and the way you expressed it was like icing on the cake nice post a big thumbs up from me loved reading it....... Keep steeming!

제가 해봤던 경험을 그대로 하셨네요. ㅎㅎ 전 리눅스 설치까지 해놓고 도저히 불편해서 node.js 의 steem.js 로 전향해 버렸지요. 덕분에 javascript도 좀 알게 되었구요. 웹쪽은 아직 javascript가 대세인가봐요

역시 @minari 님 대단하십니다!! 전 이제 걸음마 수준인거 같아요~ ^^;

저도 시도해보려고 마음먹었는데, 이 글 읽으니 못하겠네요^^;;
한방에 해내셔도 따라할 수 있을지 의문인데, 이렇듯 복잡하다뉘... 전 해도해도 안될 것 같아요ㅡㅜ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60172.85
ETH 2384.21
USDT 1.00
SBD 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