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意):미(味)#70. 회수권에서 신용카드, 다시 체크카드로..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kt1 입니다.

이 사진을 알아보신다면, 아마도 저와 동 시대를 사셨습니다. ^^; 집과 거리가 있다 보니, 한 달에 비상금, 용돈으로 통장에 넣어 주셨던 만 원과, 회수권 60장, 그리고 이 회수권을 한장씹 뽑아 쓸수 있는 케이스가 생각이 납니다.

근검절약의 기본은 계획 적인 소비라는 말씀을 어렸을 때 부터 귀가 딱정이가 앉도록 들어 왔다 보니, ㅎㅎㅎㅎ 당시 국민학교를 입학 하면서, 10,000원을 입금하여 주신 첫번 째 통장이 한일은행 (지금은 없는..)의 통장 었습니다. 한일 은행을 사용한 것은 당시만 해도 ATM이 많지도 않았고, 불편하니, 살던 아파트단지 상가에 있는 은행이라 그랬던게 아닌가 싶네요.~ ^^

그리고 어느센가 동네 지하철이 개통되면서 "정기권"을 사용하게 되었고, 처음 발급 받은 신용카드는, 아직도 기억하는 97년도 조흥은행에서 발급받은 BC카드 였었던 기억이 납니다. ^^;

지금 생각해 보면,, 분명 신용카드 인데, 발급조건이,, "통장잔고 100만원 정도 있으면 되요.."라고 하며, 발급받을라면 신청서 작성하라고, 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당췌 이해가지 않는 조건이라 생각드는데 말이죠..

게다가, 지금 구매를 했는데, 한달뒤에 돈을 빼간다고??? 사실 한달뒤 결제일나 나가는게 뭐 나쁜 것이라도, 결제일 도래전에 수시로 선입금을 했던 것도 생각이 듭니다. 왠지, 카드결제 후 찝찝함이.. (어린마음에.. 별게 다 걱정이었죠?? ㅎㅎㅎ 지금은 결제 하고 안빼가면 좋겠는데. 말이죠.ㅎㅎㅎ)

그렇게 그렇게 20년이 지나 다시 체크카드로 돌아 왔습니다. 지금까지 단 한번도 체크카드를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오늘 부터 사용을 해보려 합니다. (한달을 기다린 노랑노랑의 카카오체크카드가 도착 했네요~)

"푼돈모아 푼돈? 티끌모아 티끌"이라고 하지만..
"월 소득을 늘리자,,,, 못할꺼면 절약을 하자"를 시작해 보려합니다.

(스팀이 대박 함 쳐줌 좋겠는데 말이죠..ㅎㅎㅎ)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 한일은행통장-instarix.com/tag/%ED%95%9C%EC%9D%BC%EC%9D%80%ED%96%89/J0HWUk4WgAAAF0HVr0ovQAAAFiYA, 회수권 - 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aon365&logNo=20044613559&parentCategoryNo=&categoryNo=&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조흥BC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ipplet1&logNo=60165840141&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kr%2F)

Sort:  

으아~ 추억 돋네요^^ 회수권... 10장 가지고 11장 만들려고 칼질 참 많이 ....아! 전 안했습니다...ㅋㅋㅋ 추억이 좋은걸 보니 가을인가요! ㅎㅎ

영화에서봤던것 같네요 ㅋㅋ 11장 만드는거... ㅋㅋㅋ 무슨 영화였지...

11장 보다 20장 만드는 방법도 알지 않으세요?! ^^

ㅋㅋㅋㅋㅋㅋㅋ 몰라용~~


앗~ 저도 영화에서 본것 같아요...^_________^

영화는 "친구"
드라마는 "응답하라 1988"
에 나온걸로 기억합니다. ^^

아아..... 저 왜 이거 알지요 ㅠㅠ.........흑흑

씐난다님 정체를 밝히시지요~ 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런 추억의 물건을 다 가지고 계신거에요?? 진짜 대박!!!

아... 그런데 회수권이 뭐죠??? 아~~~저는 전~~~ 혀 모르겠네요!!~ㅋㅋㅋㅋㅋㅋ

@rosaria 님 믿어요.. 전 좋은 사람이거든요~

ㅋㅋㅋㅋ
10원짜리를 10개 뭉처서 테이프로 7바퀴 반을 감을뒤 칼로 자르면 100원 짜리로 둔갑하는 둔갑술도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eomichael 덕분에..ㅋㅋㅋ 한동안 잘 참아 왔는데.. 뿜었어요..
정말 댓글 볼때는,, 뭘 먹으면 안될꺼 같아요..ㅋㅋ

초반에 아재포획용 함정이..
전 걸려들지 않겠음-ㅅ-;

@twinbraid 님.~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저 뒤집어 질뻔 했습니다. ㅋㅋㅋ @twinbraid님을 맹신하는 6명 중 한명 유저인 저는.. 함정을 파지는 않습니다~ ..

한번 파볼까요? ^^;

저는 이거...요것도 잘 짤라 보겠다고... 또는 반으로 찢어서 내고 했는데 .... ㅋ
광주_시내버스승차권_-_Google_검색.png

딩동댕~~~ 10장을 20장으로 둔갑시키는~.. 바로 그기술~!

많이버는것도 중요하고 절약도 해야하는거 같습니다.
진짜 필요한 종자돈을 만들어야 할거 같습니다.
추억돋는 승차권 이네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쳐 러브흠님도 모르시죠?? 완전 추억의 물건인가봐요~~ ㅋㅋㅋㅋ

네 전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로사님도 전혀 모르신다죠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두분다.. ㅎㅎㅎ

회수권이라니.... 버스카드 등장과 함께 사라졌던거네요ㅠㅠ

저도 신용카드끊고 체크카드써야하는데ㅎㅎㅎ 자꾸신용카드를 긁고있네요ㅠㅠ

지값없이도 신용카드 한장이면 다되니,, 이제 어쩌면 너무나 당연해서.~ ^^;
모든기능은 같은데,, 신용 -> 체크로 도전해보려구요~,, ^^

very good..
nice post..

옛날 추억이 새록새록입니다 .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