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댓글로 한번에 10000 STEEM?? 휴

in #kr6 years ago (edited)

(디클라인 포스팅입니다. 보팅하지 마셔요~ ^^;)

SBD(스팀달러)의 시장가격이 오르니, 단 한개이든, 열개이든 보유하고 있는 입장에서는 좋기는 한데, 과연 오르는 이유가 있을까 라는 궁금증에, 이리 저리 검색을 해보다 보니, 신기한 계정이 있네요..

일부러 감추려고 한건진 모르겠는데, 아논스팀(스팀잇 계정승인 절차 없이 생성가능한)을 통해 만들고, 60만
스파정도로,, gr*****cat에 이라는 계정에 임대를 하고, 전송도 하고, 전송시는 메모를 감추는 기능도 사용하고, gr*****cat계정은 열심히 체크디스아웃의 댓글에 풀봇을 달아 주고,,, (뭐 이미 모두 payout 된 댓글이라 이미 다 리워드는 챙겨간 뒤겠지만...) 하나의 포스팅에 100~200불 되는 댓글이 100여개니 대강 통박때려도~ 10000 STEEM이면?? KRW으로 얼마인거죠?? 허허허허.. 그냥 웃음만 나오네요~

스팀잇이 공감하고, 나눔도 하고, 여러모로 팔방미인, 참 좋은데, 그래서 주구장창 기, 승, 전, 스팀잇이었는데, 그래도 시스템이고 하나의 서비스이다 보니, 홀(hole)은 언제나 존재하나 봅니다.. (다행이도 이미 내부적으로는 알고 있는지 downvote을 하고 있는 모습이긴합니다만, 조금 빨리 인지 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라는 아쉬움을 남겨 봅니다..)


(제가 개발자도 아니고, 스팀 core은 잘 모르니, 궁금증에 찾아 보는게, 고작 스팀디나 스팀디비 수준인데, 그러다 보니 역시 우연하게 보게 된것이 gr*****cat 계정이 만들어진지도 한달남짓,, kr 커뮤니티에 참여한지 조금이라도 되신
분들은 대부분알고(old****, he****,slow****, son**** , adbul**** 등) 계시는 몇 분들의 다운보팅 했던데,, 신기하네요..다운보팅으로 유명세가있는 버**** 처럼 kr을 묻지마 공격하는걸까요?? )

(참고)

  • 일반적인 송금받는 전송

  • 일반적이지는 않은 전송


(혹시 이런거 올린다고 뚜드려 맞는건 아니겠죠..ㅠㅠ)

Sort:  

몇일동안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다운봇이 무엇이기에...
20시간 전에 올린 글을 이제야 보네요 어제는 가까운 예술영화관에서 친구와 러빙 빈센트
영화를 보았습니다 포스팅할 내용들 정말 많지만 아직도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네요...
티원님이 어떤분인지는 모르나 대단한 분석을 하셨네요 스팀 본사(급여받으시는분들은)는 무엇을 하고 계셨을까요 분석은 하신것인지 ....그것도 당당하게 보라고 한 닉네임을요... checkthisout(이것좀봐)
보라는 것은 정작 못보고 사시는가 봅니다

며칠 전에 한바탕 난리가 났었죠. 개발자 방에서는 업보팅 풀같이 다운보팅 풀을 따로 만들자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좀 저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보는데 아직은 아이디어가 더 필요해보입니다.

신경안쓰려고 했는데, 이 글보니 속이 우라가 차오릅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런 대포통장 아이디들은 스팀잇활동에 앞으로도 저해를 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분명 모방행위가 나타나 정당화하려고 할것입니다.
그러니 아직은 아이디어가 더 필요하다고 하셨지만,
시간 끌수록 방치가 허용으로 될것임이 틀림없습니다.
여러증인분들께서 신속한 회의를 통해서 투명한 스팀잇이 될 수있도록 정리해 주셨음하는 바람입니다.
혹시나 이런 아이디 발견시 우리라도 고래님들의 힘을 빌려 kr에서 다운보팅을 하는 방법은 어떨런지요~?
지금이라도 계좌추적이 어려울까요~?
이번건은 심각한거 같습니다. 흥분해서 말이 길었네요~
여하튼, 간곡한 처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런 일들이 없어져야지 장기적으로 스팀잇이 발전할것 같네요.

다소 힘빠지는 건 사실이네요
한쪽에서는 스팀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이것저것 감수하고도 노력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이렇게 제 살 파먹기를 하고 있으니..

이런 어뷰저들이 궁극적으로 해가 되기에...
이런 글을 필터링 검색해서 다운보트 하는 봇도 만들어져야하겠네요.

어마어마한 버그네요

버그는 아닙니다 ㅎ 스팀은 셀프보팅을 허용하고 있기때문에 굳이 저렇게 부계정을 안쓰고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어뷰징이죠.

어뷰징은 어디에나 존재하죠 ㅎㅎ 기술적으로 막는게 불가능하니, 결국엔 커뮤니티적인 방법으로 막아야 하는데..
다운보팅을 하는 사람은 사실상 자기 큐레이션 보상을 포기하면서 해야하기때문에 제대로 역할을 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더리움도 PoS 전환하면서 Casper 알고리즘에는 공격을 막기 위한 Slashing이라는 (스테이킹된 이더가 다 날아가버리는) 패널티를 부과하고 있죠. 물론 너무 가혹한 패널티라서 아직 의견이 분분하긴하지만..
스팀도 어뷰징으로 다운보팅을 일정량 이상 받는 계정에 대해 계정 SP를 소각해 버린다든지 하는 패널티 방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글에 다운보팅해야되는 것아닌가요~~??
아님 정식으로 셀프버팅을 허용하던가요...
좀도둑은 10년형이고 사형수는 무죄네요~!
이분들 kr테크는 아니겠죠~?
서프라이즈~!

본인이 포스팅한건 내용도 없는 글에, 댓글만 100개를 달고, 댓글 셋봇으로 한화 약 몇 천만원치를~ 한 일이죠,,, 다만, 스팀디를 보면, 해당계정이 kr (한글로 작성된)글 특정인 에게만 upvote을,, 특정인 에겐
downvote 내역이 있어 참 안타깝기도 합니다. ㅠㅠ

정리 좀 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어떻게 저를 따라 오셔서 제 일을 좀 더 잘보고 싶습니다.
@oldstone

이것은 거의 뭐 컴퓨터가 돈 인쇄하는 것이랑 똑같네요

신기하네요~이런건 또 어찌 찾으셨어요ㅎ
님 검색실력이 대단하신듯요^^

ㅎㅎㅎ ^^; 검색실력이라기 보다는.. 스팀잇내 검색기능으로 스달아..스달이.. SBD 검색을 하다 보니,, 툭 튀어 나오더라구요~ ^^; 감사합니다~

그렇게도 검색이 가능한거군요?ㅎ 이런분은 모니터링이 안되나봅니다 다운보팅을 안당한걸 보면요~문제가 있음에도 어찌 못하는걸 보면요 댓글이라 불가능한걸까요? 이런분이 다운보팅 대상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싶습니다
https://steemkr.com/sbdtothemoon/@checkthisout/sbd-ta-projection-for-jan-2018

여기보시면 지대로 보팅했네요...같은 방법으로....
다운 보팅 합시다..이런분들을 다운 보팅해야지~~
한두번이 아닌거같고 엄청난 자금이 왔다갔다 하네요..
...이런식으로 중간에 끼워넣어 사람들 눈을 피해가는 군요...
갈수록 화가 치밀어 오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59.43
ETH 3092.10
USDT 1.00
SBD 3.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