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Bot] 화이트리스트 추천을 마감합니다. / 개선점 의견 받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kan 입니다.

'이 글이 올라간 시점부터 화이트리스트 추천이 마감됨'을 알려드립니다.
(대략 2018 2.25 오후 9:10)

아직 추천하신 분들을 다 방문하지는 못했습니다. (70% 정도 방문)

나머지 분들도 곧 방문할 예정입니다.

방문한 분들 중 60% 이상은 리스트업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방문할 수록 보는 눈이 점점 높아져 뒤로 갈수록 채택률이 낮아지는건 함정...

혹시 보팅봇 사용 때문에 안 됐나 싶은 분이 계실 수 있는데, 현재까지는 글 내용만 보았습니다. 보팅봇 사용 여부는 확인도 안 했습니다.

다양한 주제를 반영하려 노력했습니다. 싱기방기한 주제를 다루는 분들은 글 자체가 다소 부족하더라도 리스트에 올렸고, 글이 좋다 하더라도 박터지는 주제 (예를 들어 먹스팀, 여행 등)를 다루는 분들은 상대적으로 덜 올렸으며, 뉴스, 정보, 이벤트, 큐레이션 등이 주가 되는 분들은 대부분 리스트업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제가 하도 여러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니 정신이 혼미해져 추천된 아이디를 건너뛰거나 엉뚱한 분을 리스트업 했을 수도 있습니다. 안 되신 분들은 속상해하지 마시고 제가 실수했거나 보는 눈이 없었다고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ㅠ
(그리고 이미 화이트리스트에 올랐더라도 표절 등 어뷰징이 발견되거나, 뉴스나 이벤트와 같은 글이 다수를 차지할 경우에는 디리스트 될 수 있습니다.)

여전히 화이트리스트 자리는 남아있습니다만, 앞으로는 추천을 받지 않고 (주로) 리스팀 된 글들을 보고 소리소문 없이 추가할 예정입니다. 추천을 받아보니... 너무 많아 힘들더군요 ^^;

현재 꾸준히 Q-Bot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보팅된 글의 길이, 포스팅 간격, 보팅수, 댓글수 등을 보면서 화이트리스트가 적절한지, Q-Bot이 엉뚱한 글에 보팅을 하고있지는 않는지 체크 중 입니다. 앞으로 Q-Bot은 점점 더 똑똑해질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Q-Bot에 대한 개선점, 아이디어 받습니다!
어떤 분이 'Q-Bot이 열심히 쓴 글에는 보팅을 안 하고, 뻘글에다 보팅을 하는 것을 보고 글자수 같은 걸 반영하면 어떻냐'고 하신 일이 있는데 요런 아이디어 접수받습니다~
여기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모두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 경아님이 Q-Bot 용 대문 만들어 주신다고 했는데...
    저도 얼른 '대문' 이란걸 한번 써보고 싶군요 ㅎㅎ
Sort: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 글을 큐봇이 선별하게 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 같아요 저도 제 메인 글(시황분석)에 이어서 사진만 올리는 포스팅(Dmania)을 하면 큐봇은 최신글(사진글)에 보팅을 해주는 것 같아요 그 뒤로는 Dmania 이용을 자제하고 있습니다(Dmania는 오직 사진만 포스팅할 수 있어요)

그래서 화이트 리스트에 계시는 저자분들이 보팅 받고자 하는 글을 직접 지정을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지정의 방법은 큐봇은 글을 쓰면 자동으로 찾아오기 때문에, 역발상으로 특정한 태그를 사용해서 큐봇이 그 태그가 사용된 글에는 보팅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태그에 Q-bot을 추가하면 큐봇이 그 글에는 보팅은 안 합니다 좋은 글과 허튼 글을 일차적으로 저자 본인들이 분류를 하게 하는거죠 그러면 저자분들이 간단한 허튼 글을 써도 보팅은 자신만의 메인주제를 담은 포스팅에 받을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든 항상 감사드리고 응원 드립니다^^ 🌸

멋진 아이디어라고 생각이 드네요. ^.^;;
자신이 일차적으로 본인의 글을 선별하는 것을 추가하는 것은 매우 좋을 듯 합니다.

글자 수를 봇에 넣으시면 저는 :D 안녕이군요 ㅋㅋㅋ 아마 스팀잇 유일의 이미지로만 포스팅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텍스트도 이미지로 만들어서 올리거든요 :P 항상 많은 분들께 베풀어주셔서 감사드려요!

스칸님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수 많은 추천을 일일히 방문하시고 리스트에 넣으시는 일은 보통 고된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
Q-bot 건의사항입니다! 지식스팀님은 댓글과 같이 이미지로만 포스팅하시는데 많은 정성을 쏟아 포스팅해주십니다.글자 수 반영과 같은 좋은 글 선정에 동의하지만 동시에 지식스팀님과 같은 특수한 경우 제외되지 않길 바랍니다.

헛 제 글의 보팅을 해주고 가셔서 찾아왔습니다!!
먹스팀을 주로하는데, 저도 화리에 들어간건지 궁금해지네요...!!!
감사합니다!!!

보는 눈이 높아져 뒤로 갈수록 채택률이 떨어진다는 말... 공감되네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

스칸님 수고가 많으시네요
큐봇도 더더욱 발전하길 응원합니다!

수고하셨어요!

스칸님 감사합니다^^
고생이 많으셨겠어요
그많은 분들을 찾아가시고 ...

화이트 리스트에 대한 보팅은 1일 1회 정도, 그리고 가능하면 다른 큐레이팅 봇과의 중복 방지 같은 부분이 있으면 좋겠네요. 짱짱맨, 가이드독 등과 중복 없이 더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합니다.

멋집니다~ 많은분들이 도움을 받아 쑥쑥 커나갔으면 좋겠네요 ^^

수고 많으셔요!!!ㅋㅋ 저도 열심히 여러 주제로 정성껏 포스팅해야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716.82
ETH 2447.7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