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운전할 때 피곤에 찌들지 않는 방법

in #kr6 years ago (edited)

일단 서울과 부산을 차로 꽤 많이 왔다갔다 해본 저만의 노하우로 세번정도 해보시고 아니다 싶으면 다른 방법을 찾길 권합니다 ^.^

저는 자동차 운전해서 어디 가는걸 좋아합니다만 장거리는 좋아하지 않아요. 대충 20분정도면 룰루랄라하면서 즐겁게 가지만 그 이상되는 거리는 웬만하면 차 없이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도!!!!

차를 가져가야할 때가 있죠.

그럴때

피곤에 쩌들지 않고!
팔팔하게!
휴게소 들리지 않고!
도착해서도 돌아다닐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당보충 음료 준비 (맛있는 빵도 준비)

저는 초코음료를 좋아해요.

그리고 큼직해야합니다.
더리터를 추천해요.

더리터에 가본적이 있으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사이즈가 어마어마합니다. 처음보면 놀라자빠져요. 그런데도 물타서 양을 채우는게 아니라 꽤 충실하게 담아줘요.

예로...제가 카페라떼를 좋아하는데 어디가면 우유적당히 넣고 물넣고 샷을 넣는데 여기서는 얼음채우고 우유 꽉 채우고 투샷 넣어줘서 만족스럽게 먹습니다.

아무튼 큼직하고 좋아하는 음료를 준비하세요. 운전하면서 쪽쪽 먹을때마다 행복하거든요. 전 이번에 요거트 치즈빵을 준비해서 먹으며 갔어요.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세상편한 복장

차를 타고가면 그 이점을 잘 살려야죠!!

세상편한 슬리퍼
세상편한 반바지
세상편한 티셔츠

들을꺼리

저는 주로 팟캐스트 많이 듣습니다. 음악은 듣다보면 졸려서 전 못 듣겠어요. 트와이스 음악이라도 졸음이 옵니다. 하지만 즉문즉설과 지대넓얕 등등의 팟캐스트를 들으면 신나게 갈 수 있어요.

그리고 음악예능도 폰에 넣어갑니다. 저는 노래 잘하는 일반인들 나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너목보, 히든싱어 같은 류의 것들 말이에요. 그런 프로들은 굳이 화면을 보지 않고 귀로 즐기며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기까진 뭐 그럭저럭인데요. 이제 핵심입니다.

속도는 100~120Km

이것이 핵심이에요!!!
달리지 마세요.
적당히 가세요.

저도 어린시절 모닝으로 150으로도 가보고, 다른차로 180도 밟으며 가봤는데요.

피곤해요!!!

개피곤해요!!!

전방에 집중하고 과속카메라를 피해야하기 때문에 피로감이 상당하거든요. 그래서 휴게소도 꼭 들러서 20~30분 쉬고가요.

하지만

100~120km의 속도는 달라요.

집중할 필요가 거의 없어요. 이렇게 달리면 다들 저를 추월해 가는데요. 괜찮습니다.

저는 경치구경하며, 냄새 맡으며, 음료수 먹으며, 빵 먹으며, 팟캐스트 들으며, 노래도 부르며, 몸도 이리저리 움직이며 가는거에요.

이러면 엄청 느릴것 같잖아요?

하지만 막상 가보면 크게 차이 없습니다. 휴게소에 들리지 않고 쭉 가거든요. 그리고 가서도 피로감도 훨씬 덜하고 도착해서 바로 친구를 만난다던지...여러 일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속도가 핵심입니다!!!

장거리 운전할 일이 생긴다면 꼭 해보세요.

피로야 가라~~~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저도 항상 감사합니다!

저는 고향갈때 종종 장거리를 타는데 말씀하신대로 하면 너무 졸려서....
거의 반대로 하는것 같네요.ㅋㅋㅋ

  • 과속: 적절한 아드레날린 분비로 인해 졸리지 않으며, 빠르게 운전을 끝내버릴수 있음.
  • 음료금지 : 화장실을 가기위해 휴게소를 가야함.
  • 음악금지 : 과속에 방해됨.ㅋㅋㅋㅋㅋㅋㅋㅋ
  • 슬리퍼금지 : 엑셀과 브레이크를 적절히 사용할수 없음.

저는 운전을 좋아하지 않아서 운전을 최소화 하는데 집중합니다.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에게 맞는 스타일대로 하는거죠!!
오로지 과속으로 운전을 빨리 끝내기위한 방침들이네욬ㅋ

소개한 "더리터"라는 곳은 휴게소마다 입점해 있나요?

윽 아뇨 ㅠㅠ 더리터는 휴게소엔 하나도 없고 출발전에 사가셔야해요. 전 부산인데 부산에는 여기저기 있더라구요

넉넉한 달달한 음료 그리고 적정속도 이게 핵심이군요ㅎ 저는 손 악력높이는 기구도 졸릴때는 한답니다 ㅎ

악력기 좋아보여요. 졸리는 짜증을 악력기에 담아~
저도 하나 사둬야겠어요.

아유ㅎㅎ좋은팁이네요
빵쟁잉♡

찡자 댓글 잘 달고 다녔넼ㅋㅋ
녹차쟁잉~

졸음운전의 대왕인데ᆢ^^
말씀하신대로 운전하면 해결될까요?

제가 사실 졸음운전의 대가입니다.
3번의 사고가 있었는데요. 모두 졸음운전이에요.
믿어보셔도 됩니다. 속도를 느리게하면서 재밌게 들을만한걸 준비하셔야해요.ㅎㅎㅎ

저는 두 번인데ᆢ
선배님이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행히 작은 사고로 끝나서 다행이지 졸음운전은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ㅜㅜ

요즘은 짧은 거리만 가는데 장거리 갈 때 실천해봐야겠어요 ㅎㅎ
정속주행!! 안전을 위해서도 좋죠~~

장거리갈땐 정말 거북이 같은 마음이 중요해요. 이솝우화 만세 ㅋ

엄청 큰양이군요
대박입니다

그쵸!!??
저도 처음에 보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맛도 괜찮아서 저는 자주 사먹어욯

장거리 운전 꿀팁이군요
음료 크기가 어마어마하네요 ㅎㅎ

초코음료와 함께라면 어디든지 갈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즉문즉설~ 함께해요!~~
더리터는 체인점인줄 이제 알았어용..ㅎㅎㅎ

즉문즉설, 지대넓얕, 불금쇼 등등 좋아하는 것들이 많아요
너무나 꿀잼!!!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118.79
ETH 3390.1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