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들어도 알 법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시니어 커뮤니티 앱 - 인생 樂(즐길 락)서를 보며....

in #kr6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문득
TV를 보던 중에...






해당 광고를 접하였습니다.
대가족들이 모인가운데
'가장'에 위치한 분께서 추억의 사진들을 하나 하나 꺼내며
추억하고 계시는 가운데...



핸드폰에 사진을 찍고 글을 쓰고 작성하심을 통해서
가족분들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서 소통하고 공유하여 공감을 얻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무슨 광고일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끝까지 다 보게 되었는데..
.
.
삼성카드, 중장년층 커뮤니티 서비스 '인생락서' 시작 - 연합뉴스

MK News - 삼성카드, 커뮤니티 서비스 인생락서 출시 - 매일경제

삼성카드, 어른들을 위한 커뮤니티 '인생락서' 출시 - MSN.com
.
.
시니어층을 겨냥하여 전용 커뮤니티 앱을 카드사에서 제공했다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카드사에서 해당 앱을 제공한것도 흥미로웠지만...




인생락서라는 앱을 지칭하는 이름이 굉장히
인상깊었고 정다움이 느껴지면서 '이름 참 잘지었구나...'싶은 생각이 들었고

기능중에...

■ 간편하게 글쓰고 꾸미기
자판이 익숙하지 않아 타이핑이 어려우시나요?
인생樂서에서 말하면 바로 받아써지는 받아쓰기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이제 직접 타이핑하지 않아도 됩니다

■ 쉬운 글쓰기 가이드 제공
글을 어떻게 시작해야될지 어려우시나요?
고민하지 마세요. 제시한 주제에 답하기만 하면 글들이 모여 이야기가 됩니다.

출처 : 인생락서 - 어른들의 커뮤니티, 인생樂서
.
.
해당 문구를 보면서
'오호'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정하고 노렸구나'싶은 생각이 절로 듬과 동시에...
문득...

@umkin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
잠에서 깨자마자 누워서 돈 버는 눞 스팀
이라는 글이 떠오르더군요...

들어가보시면
글들의 배열이 보기 좋지 않을수도 있지만
요지는 그렇습니다.
음성인식을 통해서 포스트를 작성했다는 거죠...

스팀잇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살펴보시면
적지 않게 불편함을 호소하시고 계신 가운데
스팀잇 앱에도 저러한 기능을 겸비하면 좋지 않을까 싶은 갠적인 생각이 들더군요..

저 또한 모바일로 무언가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쉽지 않음을 느끼기에 말이죠...

뿐만 아니라
주기적으로 태그를 정리하고 있다고는 해도
어떠한 태그를 어떻게 써야 할지에 대해 뉴비분들을 포함하여
적지 않은 분들께서 애로사항을 겪고 있음을 생각하면
가이드 제공을 통해 글을 보기 좋게 나열하는 것도 괜찮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면서




인생 樂(즐길 락)서를 잘 모방해서
스팀잇에 적용하면 좋겠구나 싶은 생각을 문득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앱이 카드사에서 왜 서비스 하는지에
대해서는 갠적으로 별 관심이 없습니다.

듣자하니
빅데이터로서 활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만들어진거 아니냐 라는
의혹부터 시작해서 상술이라는 글들도 지나가듯이 문득문득 보였지만...

갠적으로 그런 측면보다는
좋은 점을 잘 참고하여 능력 좋으신 스티미언분들께서
스팀잇이나 앱에 잘 적용하면 좀 더 편리성이 증가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부터 하게 됩니다.

네..

저도 어지간히 스팀잇이 싫지는 않구나 싶은 생각이 절로 드네요.. ㅎㅎ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카드사에서 나온
시니어층을 겨냥한 커뮤니티 앱



인생 樂(즐길 락)서





시니어층을 겨냥했구나 싶은 편의성과 기능성을 보면서
잘 참고하여 스팀잇에 적응하면 편의성이 증가하여
좀 더 손쉽게 사용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하게 되었으며
그 이외에는 관심이 일정 가지 않음을 통해서
새삼 스팀잇에 어지간히도 빠졌구나 싶은 저를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ㅎㅎ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Sort:  

편리한 신기술이네요. 그래도 저는 아직은 손으로 쓰는 글이 좋나봅니다..

그렇군요...
저도 마찬가지이기는 한데
아마도 편리를 추구한다면 보편화 되지 않을까 싶내요

아 중년층을 겨냥하면서 글이라던지 컨텐츠를 쉽게 올릴수 있게 해놓은 거군요?? 대단하네요 ㅎㅎ 저는 뉴비라 그런지 스팀잇을 쓰다보면 이래저래 어색한 감이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 정도만 되도 감사할듯 합니다 ㅎㅎ 인색락서수준까지는 아니더라도 ㅠㅠ 차츰차츰 나아지지 않을까 합니다 스팀잇두요 ㅎㅎ 잘 읽고 갑니다 ^^

차츰차츰 나아졌으면
하는 말을 년단위로 보게 되니...
이젠 채념해야할지도 ㅜㅜ

농담이고
그랬으면 합니다.^^

요새는 이렇게 어느 세대나 어느 층을 겨냥한 앱들을 카드사나 은행등에서 많이 만드는 것 같아요~ㅎㅎ 이제 시니어층을 겨냥한 것도 나왔군요!!

그러게나 말입니다. ㅎㅎ

이런 앱들이 카드사에서 나왔다는 점이 특이하네요.

마찬가지 랍니다.
덕분에 더 큰 관심이 가더군요 ㅎㅎ

이런거 좋은것같아요 ㅎㅎ
잘보고갑니당~

벤치마킹할 수 있으니 말이죠 ㅎㅎ

묵혀둔 앨범에 있는 사진들을 폰으로 찍어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저번에 제 친구 하나도 그렇게 보관했다고 하더라구요.
어느 때나 볼 수 있고 잊어버리지도 않고...
잊고 있었는데 이 포스팅을 보니 저도 한 번 해봐야겠네요.

그러면서 포스트를 어떻게 채워나갈지...
기대되네요

구수한 지역별 사투리와 독특한 개인별 추임새까지는 어떻게 다 소화를 했는지 궁금하네요.

그러게나 말입니다.

한글이랑 네이버 포스팅만 쓰다가 스팀와서 다시 마크다운배우는데도 조금 쩔쩔매는데 어르신들은 더 어렵게 배우셨을거같아요... 더군다나 스팀은 진짜 폰으로 포스팅하기 좀 어려워용...ㅜ

맞습니다.
그렇기에 UI에 대해서는 참;;

마케팅을 참 잘하는 거 같아요 ㅎㅎ

공감합니다.

삼성에는 관심이 별로 없고, 스팀잇에 흥미가 너무너무 있습니다. 스팀잇이 앞으로도 무궁히 발전하기를 바래봅니다.

저도 스팀잇이 잘 발전해나갔으면 하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551.10
ETH 2514.9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