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빛난다

in #kr6 years ago (edited)

「불안감은 대체로 내 통제 가능 범위를 벗어난 곳을 향한다.
따라서, 불안감이 적은, 대담한 사람이란 통제 가능 범위가 넓은 사람을
말한다고 할 수 있다.
예컨대, 이제 막 걸음을 뗀 아이에겐 걷는다는 것은 불안감을 일으키는
행위 중 하나이다. 그 아이가 더 성장하여 다리에 힘이 붙게 되면 걷는 행위는
더 이상 그 아이에게 불안감을 유발시키지 않는다. 담대함이 생긴 것이다.
불안감은 보이지 않는 감옥과도 같다. 해야하거나 하고 싶은 것을 하거나,
가야하거나 가고 싶은 곳을 가는 행위를 억제한다. 」

KakaoTalk_20180216_200601128.jpg

「영화 '더기버'를 보았다. 인상적인 몇 장면 중 하나.
줄곧 흑백으로 이어져오던 장면들이 순식간에 석양에 물든 하늘과
그 아래 눈부시게 빛나는 바다를 품은 장면으로 넘어갈 때,
나는 새삼 그동안 흑백 장면에 무의식적으로 느끼고 있던 답답함
내지는 불편함이 통쾌하리만치 해갈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이로 인해 감탄을 내뱉을 수 밖에 없었다.
어쩌면 살면서 당연하다고 받아드리며 겪어 온 것들은 새로운 해방구가
내가 손을 뻗으면 닿을 곳에 있었던 것들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Sort:  

더기버라는 영화 저도 한번 보고 싶어지네요..

넵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전과 해냄은 결국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지게되네요 !

넵 불안감을 포함하여 충동이나 여러 부정적인 감정들이 보다 고결한 방향으로 승화되는 과정을 통해 각 개인은 성장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안봤지만 감독의 의도가 명확히 느껴지네요...
갑갑했던 흑백에서 선명한 컬러로 묘사될때의 그 희열감! 간접적으로 느끼고 갑니다~

맞아요 숨이 탁 트이는 기분입니다 ㅋㅋ 한번 보세용!!

참 필력이 좋으신데 말이죠

그런가요 ㅋㅋ 감사합니다 😊

잘생기고,글 잘쓰고, 그림 잘그리고...부자가 아닌거 말고는 완벽한데..

오 주여..

흠...이제 곧 쇼루님이 저한테.화낼수도 있을것 같아서 이제 말잘들을래요. 그 동안 잘못했어요. 잘해주세요

모든것은 나로부터 비롯된다고 하죠~
어떤 영화인지 기회가 되면 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넵 나름의 철학이 담긴 영화입니다 ㅋㅋ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흑백 단상이 컬러로 변할 수 있도록 인생의 노력을 이어가야겠습니다. 쇼루님 좋은 글 감사드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